역사 디베이트 수업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역사 디베이트 수업 모델
역사 교육
디베이트
+
목차
도입 배경
수업 자료
시장 분석
모의 수업
진행 과정
기대효과
1
2
3
5
6
4
도입 배경
1
역사 수업에 대한 흥미 유발
역사에 대한 깊이 있는 사고
역사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 요구
역사 교육은 인간의 삶의 가치가
무엇인지에 대한 고민을 하게 만드는데
의미가 있다.
시장 분석
2
역사 공부의 중요성/필요성 증가
2017년부터 시행되는
수능에서의 한국사 필수화
각종 매체에서의
역사공부의 중요성 대두
시장 분석
2
역사 공부와 관련한 고객들의 수요는 충분
역사관련 시험 응시자 수의 꾸준한 증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안학교의 철학과 실현
  • 수업과 생활 전반에 대한 코칭 역할을 수행하는 일과 학교와 학부모가 같이 협력하여 같은 마음과 철학으로 학생들을 도울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을 중요시 여기고 있습니다. Q : 별무리 학교에서 최종적으로 지향하는 것은 무엇인가요?A : 별무리학교 졸업생들이 그리스도의 제자로서 책임 있게 사회에서 살아가는 것입니다. 각자의 부르심과 은사를 따라 세상의 빛이 되어 세상의 작은 어두움과 아픔을 공감하며 작은 것이라도 빛으로 변혁시켜

  • 대안학교의 철학과 실현
  • 수업과 생활 전반에 대한 코칭 역할을 수행하는 일과 학교와 학부모가 같이 협력하여 같은 마음과 철학으로 학생들을 도울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을 중요시 여기고 있습니다. Q : 별무리 학교에서 최종적으로 지향하는 것은 무엇인가요?A : 별무리학교 졸업생들이 그리스도의 제자로서 책임 있게 사회에서 살아가는 것입니다. 각자의 부르심과 은사를 따라 세상의 빛이 되어 세상의 작은 어두움과 아픔을 공감하며 작은 것이라도 빛으로 변혁시켜

  • [HRM사례] 인적자원관리 사례 모음 레포트 - 채용에서 교육까지 모두
  • 역사와 Pentium 4. www.pcbee.co.kr ․ LG경제연구소 소식지.․ 「우리는 삼성을 이렇게 부른다 - 대한민국 인재사관학교」 신현만 지음.․ naver 백과사전․ 삼성전자 반도체 http://www.sec.co.kr/product/semiconductor/index.jsp ․ http://cafe.naver.com/rhkrlcjf.cafe?iframeurl=/ArticleRead.nhn%3Farticleid=4․ 삼성전자(www.sec.co.kr)․ 인텔(http://www.intel.com/kr/)․ 하이닉스반도체(http://www.hynix.co.kr/kor/)․ DEAR SAMSUNG(www.dearsamsung.co.kr)․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hrbest)․ http://www.donga.com/fbin/o

  • 사회과 통합교육과정의 개념과 필요성, 사회과 통합교육과정의 이론과 과정, 사회과 통합교육과정의 국내외 동향, 사회과 통합교육과정의 문제점, 사회과 통합교육과정의 시사점, 사회과 통합교육과정의 대안 분석
  • 수업에 관한 연구, 시민교육연구 제 27집, 1998노경주, 초등 사회과에서의 쟁점중심교육, 학술대회자료집, 2000서재천, 사회과 디베이트 학습법의 활용에 대하여, 초등사회과교육, 제 8집. 한국초등사회과교육학회, 1996정문성, 사회과 협동학습의 유형과 실제, 사회과교육, 제 29호, 한국사회과 교육연구회, 1996차경수, 사회과 통합교육과정의 문제점과 해결대안, 사회과학 교육, 1998차조일, 사회과 통합교육과정의 모형에 관한 연구, 기존 논의의 문제점

  • 끔찍한 과거에서 희망찬 미래로 - 독일의 역사교육을 읽고
  • 역사를 배우는 것에서부터 차이를 보였다. 홀로코스트 교육은 단지 과거를 살펴보는 일로 끝나지 않았다. 독일은 홀로코스트 교육에 대해서 많은 연구를 했고, 어린이들이 부담 없이 받아들이기 위해서 연령별로 적합한 동화책이나 수업모델이 제시되었다. 어린이들은 진지하게 교육을 받아들였고, 잊어서도 안 되며 자기라면 어떻게 했을지 상기한다. 이들은 훗날 사회문제에도 적극적으로 자신의 생각을 표출 할 줄 알고 진정한 시민으로 자라나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