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룰 사람을 모으는 콘텐츠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콘텐츠룰
소셜시대, 사람을 모으는 콘텐츠 전략의 모든 것
목 차
PART1 콘텐츠의 법칙
5. 재활용이 아닌 재창조를 하라
콘텐츠 먹이 사슬 해부
6. 정보를 공유하거나 문제를 해결하라
선전은 금물이다.
7. 모닥불을 피워라
목 차
PART2 콘텐츠 제작의 비결
11. 온라인 콘텐츠의 허브, 블로그
PART3 콘텐츠 개조: 벤치마킹할 만한 성공사례모음
19. 레이놀즈 골프 아카데미
5. 재활용이 아닌 재창조를 하라 (콘텐츠 먹이사슬 해부)
다쓴 생크림통에 남은 음식을 보관하는 것처럼
기존의 용도를 즉흥적으로 수정, 보완하는 것에
불과함
재사용이나 용도변경
재창조
종합적인 정보를 분해해서 웹 곳곳에 뿌릴 수 있는
간단한 정보들의 집합체를 만들거나 세부적인 콘텐츠
들을 한데 묶는것
물속에 더 많은 미끼를 뿌리는 것이며, 똑같은 재료를
완전히 새로운 것으로 탈바꿈시켜서 최대한 광범위한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하는 것임
콘텐츠 먹이사슬을 만들어냄
재창조
콘텐츠 제작시 열린마음으로 임해야 한다.
장기적으로 폭넓은 관점을 갖는 것이 효과적ㅇ;ㅁ.
다양한 플랫폼과 포맷을 적용할 수 있는 콘텐츠, 다양한 고객을 수용할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해야함
5. 재활용이 아닌 재창조를 하라 (콘텐츠 먹이사슬 해부)
먹이사슬은 생태계에서 각 개체들이 먹고 먹히는 관계를 나타냄
하지만, 콘텐츠 먹이사슬은 콘텐츠 끼리 먹고 먹히는 일은 일어나지 않음
1차 에너지원(기업의 빅아이디어, 기업이 전달하려는 핵심메시지)을 바탕으로 전반적인 콘텐츠 계획이 나오고, 강하고 풍부한 에너지원이 됨
1
우선 에너지원부터 찾아라
구매자들의 요구와 필요에 부합하는 기업의 목표에 의해 빅 아이디어를 찾아서 연구하는 일부터 시작하라
2
콘텐츠 퍼블리싱 스케줄(편집일정표)을 정하라
러셀스파크만 ‘1-7-30-4-2-1’퍼블리싱 스케줄을 고안함
이를 바탕으로 ‘1-7-30-4-1’로 수정보안함
5. 재활용이 아닌 재창조를 하라 (콘텐츠 먹이사슬 해부)
1= 매일
7=매주
4=매분기
가치있는 정보제공
트위터업데이트
관련 뉴스 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기업블로그 댓글에 답글달기
자체 업로드 기능이나 다른
사이트와의 링크 통해 사용자
제작콘텐츠(UGC)가 활발하게
공급되게 함
1개 이상 새로운 블로그
포스트 올림
짧은 동영상
(공들이지 않은 직장동료의
일상적인 동영상)
각종노하우에 관한 기사올림
관련 포럼, 링크드인의 토론
그룹에 참여
웹 사이트의 주요 페이지나
섹션 업데이트
백서발간
사례연구집 PDF파일로 배포
전자책
동영상시리즈 제작
온라인 뉴스레터 특집호 제작
콘테스트, 경품행사
30=매월
심층조나, 전문가 인터뷰
내용 풍부한 기사 올림
이메일 뉴스레터 전송
짧은 동영상 제작 (2~3분)
기업임원 콘퍼런스 연설하는
모습 동영상 제작
오디오 팟캐스트 제작
오프라인모임 주최 및 홍보
다른 블로그나 출판물에
포스트나 기사기고
사례연구, 고객만족사례 소개
1=연간
특별이벤트,
창사기념행사 같은 대규모 이벤트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산업과 글로벌 시장
  • 룰을 습득하여 글로벌화된 영화인을 배출하여 한국영화의 위상을 크게 제고시킨다. 기획, 제작, 유통의 분업화를 시도하여 우리가 강점 있는 분야만을 담당하고 부족한 부문은 해외에 아웃소싱 하는 전략을 구사한다. 경쟁력 있는 작품의 경우에는 기획과 제작을 우리가 하고 해외 메이저배급사를 통해 유통시키는 방안 혹은 처음부터 해외배급사를 인수하여 직접 해외배급에 참여하는 방안 등을 고려할 수 있다. ㄷ. 영화매체 전문가에게 들어본 한

  • 성공하는 리더란 무엇인가!!!
  • 전략을 취해왔다. 기업의 모든 라인에서 공정한 가격에 양질의 제품을 공급하는 것이었다. 그러한 전략을 실행하는데 있어서 그 기업의 접근 방식은 단순했다. 최고의 사람들을 구하고, 성공적인 회사 프랜차이즈를 세우는데 책임을 지우고, 급여를 매우 잘 지불했다. 이는 두개의 힘이 충돌하여 RBC의 경쟁력 있는 움직임에 변화를 주었던 약 1990년대 중반까지 효과가 있었다. 우선 독점을 방지하기 위한 노력으로, 정부는 자국 내 은행 사업을 지배하고

  • [인문사회계열] 미디어와 스포츠에 관한여
  • 콘텐츠로 변화시키고 있는 것이다. 방송의 스포츠 프로그램은 시청자의 미디어스포츠 소비욕구를 극대화시키며 시청률을 견인하는 역할을 하며 방송사의 광고수익과 밀접한 방송경영의 요인 화 되고 있다. 미디어 스포츠는 상호간에 아무런 관계없이 독자적으로 발전해온 사회 행위였지만 상호간에 급부와 반대급부 목적에서 결합이 이루어지면서 폭발적인 힘을 갖는 영상문화 소비양식으로 발전하고 있다. 또한 기업커뮤니케이션전략으로까지 연결

  • 미디어와 스포츠
  • 콘텐츠로 변화시키고 있는 것이다. 방송의 스포츠 프로그램은 시청자의 미디어스포츠 소비욕구를 극대화시키며 시청률을 견인하는 역할을 하며 방송사의 광고수익과 밀접한 방송경영의 요인화 되고 있다. 미디어 스포츠는 상호간에 아무런 관계없이 독자적으로 발전해온 사회 행위였지만 상호간에 급부와 반대급부 목적에서 결합이 이루어지면서 폭발적인 힘을 갖는 영상문화 소비양식으로 발전하고 있다. 또한 기업커뮤니케이션전략으로까지 연결

  • [영화마케팅] 온라인영화마케팅
  • 사람의 영화평 64.800 66.600 63.000 62.800 77.600기사/광고 67.900 65.000 66.200 61.500 70.900영화관 위치 60.700 62.500 64.100 65.600 71.300영화관 시설 62.200 58.600 59.700 58.800 65.900출연배우 58.200 51.500 53.700 47.700 65.100감독 38.700 29.700 26.700 26.100 26.800영화정보 취득 경로 Heavy user의 영화정보 취득 경로1999 2000 2001 2002 2003 2000 2001 2002 2003TV 23.400 21.900 28.100 21.400 26.600 TV 19.800 18.700 17.900 23.800인터넷 10.200 17.700 19.300 25.600 24.000 인터넷 34.900 33.200 40.200 32.100주변사람 15.400 18.900 14.200 1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