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광고 신문 및 공익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인쇄광고
-신문 및 공익광고
신문광고란?
신문에 게재하는 상업광고나 안내광고
공익광고란?
일반적인 기업의 이익을 위한 광고와 달리 공공의 이익을 위한 광고
인쇄광고의 시초
1438년 쿠텐베르크(J. Gutnberg)의 인쇄술 발명은 대량전달의 시대를 열었다.인쇄술이 발명되기 전까지는 광고매체로서 기껏해야 간판이 고작이었으나 인쇄술 발명 이후 신문, 전단, 포스터 등의 대량 보급이 가능해짐으로써 광고도 획기적으로 발달했다.
80년대 신문광고
80년대 초중반
- 신문광고는 흑백광고가 주를 이룬다.
- 현재 광고에는 영어를 많이 쓰지만 이 시대에는 한자가 많이 보인다.
- 또한 맞춤법이 현재(2000년대)와 다른 것이 보인다.
- 세로로 배열한 글자의 형식이 눈에 띈다.
1980년대 후반
종종 칼라로 된 신문광고도 보이기 시작한다.
- 80년대 초반보다 비교적 한자의 사용이 줄어드는 것도 보인다.
90년대 인쇄광고
이유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주][광고][광고주 선행연구][광고주 관계화][광고주 만족도][광고주 상호평가시스템]광고주의 선행연구, 광고주의 관계화, 광고주의 만족도, 광고주의 상호평가시스템 분석(광고주, 광고, 광고주 선행연구)
  • 신문의 종류와 발행면수의 증가로 인쇄매체 광고가 크게 늘어났다.이와 함께 컬러방송의 실시, 광고시장의 개방, 대통령선거전에 도입된 정치광고와 올림픽 개최 등은 한국 광고를 국제적 환경 속에 위치시키고 질적 변화를 촉진했다. 한편 1980년 제정된 소비자보호법과 공정거래법 및 1981년 TV 광고를 전담하는 한국방송광고회사의 설립은 광고의 공익성이라는 긍정적 평가와 더불어 광고 시장의 자율성 상실이라는 부정적 평가를 불러일으켰다. 광고

  • [중국경제론] 중국 출판산업과 개방 이후의 출판 개혁
  • 인쇄 산업은 기술혁신을 일으켰으며 여기에 정부는 총 22억 위엔을 투자했다. 이러한 혁신과 투자는 중국 인쇄 산업의 인쇄기기 수준과 인쇄능력을 현저히 향상시켰다. 또한, 중국의 인쇄산업은 종전의 납식자, 활판인쇄, 사진색분해와 수동식 및 반자동식 포스트프레스 마감 공정으로부터 초현대적인 레이저 사진식자, 전자 색분해, 오프셋인쇄, 자동식 포스트 프레스 마감공정 기술로 바뀌었다. 중국에서 인쇄산업 책자, 신문, 정기간행물 및 잡지 인

  • GOOD Advertising Bad Advertising
  • 광고, 나쁜 광고를 모여서 다같이 찾아보았다. 일단 내가 생각하는 좋은 광고란 청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광고여야 하고 호감을 주고 오래 기억에 남을 수 있는 광고여야하며 독창성과 연관성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같이 알아본 내가 생각하는 좋은 광고에는 이광수가 나오는 효도 공익 광고와 이국주가 나오는 이니스프리 광고이다. 이광수가 나오는 효도 공익 광고를 좋은 광고로 뽑은 이유는 집에서 하는 행동과 밖에서 하는 행동 들을 잘 비

  • [광고전략]KTF 성공사례 광고기획서
  • 신문 및 잡지 등의 인쇄광고KTF는 신문 및 잡지 등의 인쇄광고의 특징을 잘 살려, KTF 본래의 이미지를 눈에 띄게 형상화 시켰으며, 눈에 띄고 의미있고 함축적인 문구로 소비자들이 KTF에 호기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그러나, 가끔 KTF 광고인지 공익광고인지 의심스러운 인쇄광고들이 있어서 더욱 확실하게 KTF 광고임을 확실히 알려줄 필요가 있다.(3) 인터넷을 통한 광고KTF는 위와 같은 인터넷 사이트를 통합컨텐츠로 운영하고 있다. 이는,

  • [매체전략] 삼성의 `두근두근 Tomorrow 캠페인`을 통한 온라인 PR 및 뉴 트렌드 활동 연구 분석
  • 삼성의 ‘두근두근 Tomorrow 캠페인’을 통한 온라인 PR 및 뉴 트렌드 활동 연구 분석목차Ⅰ. 서론1. 연구주제2. 연구 목표 및 방법1) 연구목표2) 연구방법3. 개념정의4. 글로벌 환경 배경1) Social Media Trend2) Global Green Management5. 기업 선정 동기   Ⅱ. 본론 - 공중 별 분류1. 소비자 관계1) 방송미디어: TV 광고(1) 애니메이션 이용    2) 인쇄미디어: 신문   3) 온라인유명 연예인 이용      (2) 공식 홈페이지      (3) 블로그① 블로그의 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