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예술성과 상업성에 대한 철학적 접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광고의 종류 및 표현 방식
(1)광고의 종류
(2)광고의 표현방식

3. 충격광고

4. 광고의 예술로 바라보는 시각

5. 광고를 예술적이 아닌 상업적으로 바라보는 시각

6. 광고의 예술성과 상업성에 관한 철학적 접근
-‘광고는 예술이 아니다‘라는 시각
-광고는 예술이다 라는 시각

<들뢰즈의 욕망이론>

라캉 <욕망 이론>
본문내용
광고, 예술인가 장사인가?
광고의 예술성과 상업성에 대한 철학적 접근

1.광고의 종류 및 표현 방식
(1)광고의 종류
가. 광고의 종류를 매체별로 구분했을 때
-인쇄매체 광고: 신문광고, 잡지광고
-방송매체 광고: 라디오광고, TV광고 (지상파, 케이블, 위성, DMB)
-뉴미디어 광고: 인터넷광고
나. 광고의 종류를 판매하는 상품에 따라 구분하면
-상품광고: 구체적인 유형의 상품광고
-서비스광고: 무형의 서비스 광고 (항공사 광고가 대표적)
-이미지광고: 회사나 상품에 대해 긍정적인 이미지를 갖도록 하거나 부정적인 이미지를 불식시키기 위한 광고
다. 광고의 종류를 소구하는 유형에 따라 구분하면
-인포머셜광고: information + commercials의 합성어로 보통 15~30초의 일반적인 방송과고와 달리 20~30분 짜리의 긴 광고를 말한다. 케이블 텔레비전의 광고전문 채널에서 실시되는 프로그램형 광고이다.
-PSA(public service announcement) : 사회적, 도덕적 캠페인의 성격을 띠는 광고로서 보통 공익광고라고 부른다. 공익광고는 사회기관이 제작할 수도 있고 광고대행사가 할 수도 있고 방송사가 만들 수도 있으나 한 가지 분명한 것은 󰡐공짜로 나간다는 사실이다. 따라서 PSA는 특정 단체에 악용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 세금을 안 내는 비영리단체만이 제공할 수 있도록 미국의 FCC는 못박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시강독] 개화기 시문학(1800년대 후반~1900년대)
  • 대한 정의를 일관되게 화자를 기준으로 한 것이 아니라, 화자를 기준으로 하기도 하고 세계를 기준으로 하기도 하는 모호한 기준을 사용한 것이 된다. 이에 대해 김문기는 자아와 세계라는 용어의 개념이 문학 작품 속에서 대립 체계로 이해될 수 있을 것인가, 가사와 경기체가 등을 자아의 세계화로 볼 수 있을 것인가 등에 대한 의문을 제기한다. 경기체가, 가사, 창가의 갈래에 대해서 조동일이 교술이라고 주장한 것과는 달리 많은 사람들이 서정갈래

  • [부동산마케팅] 헤이리 아트밸리 마케팅에 관한 연구
  • 예술성 높은 교량을 위해 현상설계 실시6) 휴먼스케일을 살린 스카이라인7) 자연친화적인 수경공간8) 우리꽃, 우리나무로 덮인 마을9) 최첨단 정보네트워크 구축2.3 헤이리 아트밸리의 의미 2.3.1 사회적 의미 – 공동체 실현2.3.2 도시적 의미2.3.3 건축적 의미2.3.4 생태문화벨트2.4 개발사업 배경 및 세부사항 2.4.1 헤이리의 조성배경2.4.2 헤이리의 조성과정2.4.3 헤이리의 입지원인/조성 대상2.4.4 헤이리 - 마을 만들기, “살고 싶은 마을 헤이리”1)

  • 한국영화의 마케팅전략에 관한 분석
  • 상업성과 예술성이라는 양면성에서 기인할 것이다. 영화의 상업성과 예술성은 상반된 것 같지만 사실은 상호보완적인 관계이며 공존적인 활로를 모색하면서 생존해 왔다. 영화가 예술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오락성이 영화와 대중을 보다 견고한 고리로 맺는데 중요한 상관관계라는 점을 인정하고 있다. 그러나, 영화에 대한 마케팅적 접근은 지금까지 지극히 제한적이었다. 특히 영화는 기타 상품이나 서비스와는 다른 특수성을 지닌 상품으로서,

  • [교육] 매체 언어의 교수-학습 방법에 관한 연구
  • 철학적 의미』, 책세상, 81면 이하.이제 인터넷을 통하여 누구나 전 세계에 널려있는 정보에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이러한 매체의 급격한 변화는 문화의 전수를 담당하는 교육에도 일정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매체의 변화에 따른 사회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교육의 장에서 매체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이 시도되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각종 매체를 교수-학습에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

  • [부동산마케팅] 헤이리 아트밸리의 마케팅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
  • 예술성 높은 교량을 위해 현상설계 실시6) 휴먼스케일을 살린 스카이라인7) 자연친화적인 수경공간8) 우리꽃, 우리나무로 덮인 마을9) 최첨단 정보네트워크 구축2.3 헤이리 아트밸리의 의미 2.3.2 도시적 의미2.3.3 건축적 의미2.3.4 생태문화벨트2.4 개발사업 배경 및 세부사항 2.4.1 헤이리의 조성배경2.4.2 헤이리의 조성과정 2.4.3 헤이리의 입지원인/조성 대상2.4.4 헤이리 - 마을 만들기, “살고 싶은 마을 헤이리”1) 헤이리와 마을 만들기, 마을 만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