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시간문제행동 유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식사 시간
문제 행동유아
- 목 차 -
1. 아동 소개 및 선정 이유
2. 아동의 문제 행동
3. 교사 ,부모의 대처 방안
4. 아동 문제 행동의 원인
5. 문제행동에 대한 대처 방안
아동 소개 및 선정 이유
이름: 김 민 욱 (가명)
나이: 만 4세
가족 사항
- 이 유아의 가족 사항으로는 부모의 나이가 어리고 현재 이혼 중이며 유아는 할머니, 아빠와 살고 있다.
선정 이유
- 이 유아를 선정한 이유는 이 유아는 다른 활동에는 문제가 없으나 식사가 이루어 질 때에 특정 문제 행동이 일어 나기 때문에 결정하고 관찰 하게 되었다.
아동의 문제 행동
* 밥을 먹는 속도
- 이 유아는 어린이 집에서 밥을 먹을 때에 항상 또래들 보다 늦게 먹는 경향이 있어 다른 유아들이 양치를 하러 갈 시간 에도 혼자 먹고 있는다.
*씹지 않고 입에 물고 있는 행동
- 밥 먹는 속도가 느린 이유 중 하나가 이 유아는 음식을 씹지 않고 입에 물고 교사가 씹으라고 할 때에만 씹는 시늉을 한다.
*편식 하는 행동
- 이 유아는 자신이 좋아하는 반찬이 나오면 그것만 먼저 다 먹고 먹으려 하지 않는다. 나물이나 김치 등 자신이 먹기 싫은 음식을 먹으면 헛 구역질을 하여 밥을 먹지 안으려 하고 심할 때에는 먹기 싫으면 그냥 밥만 먹여도 헛 구역질을 한다.
*밥을 먹으며 자는 행동 (온 몸을 긁는 행동)
- 이 유아는 밥을 씹지 않을뿐더러 다른 유아들을 챙겨주고 보면 밥을 입에 물고 졸고 있다. 교사가 앞에서 밥을 먹여 주는 데에도 졸곤 하였고 자신의 몸 (등, 목) 부분을 긁으며 숟가락을 잡지 않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상담] 식습관에 문제가 있는 아동
  • Ⅰ. 서론학교에서의 일과 중 학생들이 가장 기대하고 있는 시간은 아마 간식 또는 점심 시간일 것이다. 음식물의 섭취는 생명을 유지시켜주고 여러 가지 즐거움을 주는 필수 불가결한 활동이다. 이것은 기본적인 욕구일 뿐만 아니라 학급의 친구들과 함께 먹는 즐거움을 가지게 한다. 또한 식사활동은 단순히 영양분을 섭취하여 신체적인 성장을 촉진하는 수단으로서의 기능이외에 식사준비 및 기본예절을 익혀 사회적 정

  • 유아 문제행동 관찰보고서 폭력적인 아동 의사표현과 자신의 주장은 적지만 공격성이 강한 행동
  • 등의 지도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렇게 꽃님이의 편식을 올바르게 지도하여 하루 빨리 고쳐준다면 변비 또한 자연스럽게 고쳐질 수 있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게 도와주거나, 채소나 과일의 섭취량을 늘리거나, 음식을 골고루 먹이거나, 매일 하루 1시간 이상 뛰어 노는 것 등으로 변비 예방을 도와주어야 합니다.● 참고문헌 : 장선철(2005), 유아생활지도, 서울, 태영출판사, p 154-6 지성애홍혜경(2001), 영유아생활지도, 파주, 양서원, p 347-9

  •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의 발달단계별 특징(행동특성)
  • 유아는 대부분이 주의집중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충동적인 행동이 자주 관찰된다.그러므로 초등학교 입학 전에 ADHD의 유무를 결정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ADHD유아의 경우 5세~7세의 학령전기에 이르면 일반아동들과 구별이 될 정도의 심한 문제행동이 드러난다. 예를 들어 이 시기에 나타날 수 있는 문제행동들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다.■ 행동의 과잉활동이 심하다.■ 불복종 또는 반항적 행동이나 태도가 나타난다.■ 주의집중시간이

  • [아동건강교육] `급식관리`사례
  • 행동 양식도 익히게 된다. 김숙희, 유춘희, 김선희, 이상선, 강명희, 장남수(1994)는 유아기에 성장률, 행동양식, 성격발달, 영양 요구량, 음식섭휘 등 개인적 특성이 점점 뚜렷하게 된다고 한다. 그러나 과도한 영양섭취와 부족한 영양섭귀는 모두 심각한 문제가 되는데 모든 연령에서 비만이 증가하고 있고 동시에 영양 결핍 역시 아직도 심각한 문제이기 때문이다. 영양이 결핍된 유아는 영양이 좋은 유아에 비해 키가 작고 체중이 가볍다. 특히 단백질과

  • 영유아기 아동의 이해 인간성장과 발달
  • 식사, 수면, 신변처리, 옷 입기, 청결 등의 기본적 습관이 형성된다. 놀이의 방법과 예절 등의 사회성과 미적 감정도 길러지는 시기이다. 유아기의 인지발달 특징으로는 상징적 사고능력, 대상영속성, 중심화, 비가역성, 자기중심적, 전환적 추론 , 인공론적 사고, 물활론적 사고, 모순적 사고를 들 수 있다.사회, 정서적 발달로 전 인습적 수준으로 도덕성 발달하게 된다. 이 시기의 도덕성 발달은 결과만 가지고 행동을 판단하므로 보상과 칭찬받을 행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