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학생 대상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2012 장애학생 대상 프로그램
2012. 특수학교 설치 현황
학교명
설립
인가
장애영역
설치학급 수
영
유
초
중
고
전공
계
광주선광
공립
1986
1.20
정신지체
16
19
17
4
56
광주선명
공립
1978
4.28
정신지체
13
14
16
4
47
광주세광
사립
1961
4. 6
시각장애
2
7
7
10
26
은혜학교
사립
1983
11. 7
지체장애
16
9
10
35
합계
0
2
52
49
53
8
164
2012. 특수학급 설치 현황
과정
교육청
설치 학교명 (학급수)
학교수
학급수
초
등
학
교
동부
교육청
(감2, 신3)
교대부설(1),광주서석(1), 광주중앙(1), 광주계림(1), 광주효동,(1) 광주남(3) 광주동초충효분교(1), 광주지산(1), 광주서산(1), 광주동산(1), 광주양산(2), 광주중흥(1), 광주문화(1), 광주동운(1), 광주용봉(1), 풍향,(1) 광주운암(1), 광주우산(1), 경양(1), 두암(1), 무등(1), 광주용산(1), 각화(1), 태봉(1), 대자(2), 문흥(1), 오치(2), 삼정(2), 문흥중앙(1), 율곡(1), 오정(1), 매곡(1), 일곡(2), 삼각(1), 동림(2), 용두(1), 일동(1), 용주(1), 문우(1), 연제(1), 양지(1), 한울(1)
42
50
서부
교육청
(감2, 신1, 증2)
광주대성(1), 광주학강(1), 광주양동(1), 광주극락(1), 광주효덕(2), 광주백운(1), 광주방림(2), 광주월산(1), 광주상무(2), 광주광천(2), 광주농성(1), 광주화정(1), 광주봉주(2), 광주서(2), 주월(1), 봉선(1), 염주(2), 서광(1), 장산(2), 광주제석(1), 효광(1), 백일(2), 화정남(1), 진월(1), 금호(1), 송정동(1), 송정서(3), 송정중앙(1), 송정(2), 송우(2), 비아(1), 산월(1), 하남(1), 하남중앙(1), 월곡(1), 어등(2), 임곡(1), 동곡(1), 평동(1), 금부(1), 풍암(1), 대촌중앙(1), 목련(1), 송학(1), 월계(1), 정암(1), 운남(2), 운천(1), 신가(1), 미산(2), 유덕(1), 화개(1), 금당(2), 치평(2), 마지(1), 신암(1), 진만(1), 풍영(1), 계수(1), 운리(1), 대반(1), 첨단(1), 어룡(1), 봉산(1), 월봉(1), 신창(1), 선창(2), 만호(1), 도산(1), 진남(1), 수완(1), 고실(1), 장덕(1), 큰별(1), 빛고을(1)
75
94
광주 특수교육의 강조점
국가 수준 교육과정의 바탕 위에 광주 지역의 제반 교육 실태 및 ‘더불어 살아가는 정의로운 민주시민 육성’이라는 광주 교육의 지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설정한 광주 특수교육의 강조점은 다음과 같다.
가. 장애영아의 장애 교정과 경감, 2차 장애의 예방 및 이후의 교육적 발달이 촉진되도록 장애영아 조기 발견과 무상교육 지원을 위해 힘쓴다.
나. 특수학급의 신(증)설을 통해 특수교육 대상학생에 대한 지역별, 학교, 학급별 균형적인 특수교육의 기회가 제공되도록 한다.
다. 특수교육 대상학생의 개별화 교육 내실화를 통해 학생의 개인별 요구에 적합한 특수교육 내용 및 방법, 교수매체 등이 제공될 수 있도록 한다.
라. 특수교육 대상학생이 성폭력(성추행) 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환경 조성과 자신을 보호할 수 있도록 성폭력 예방 및 성교육을 강화한다.
마. 통합학급의 교재교구, 교육환경 개선 등의 운영지원 확대를 통해 통합교육의 내실화를 도모하고 통합학급 담당교사에 대한 장학 및 연수 확대를 통해 통합교육을 활성화 한다.
바. 특수교육 대상학생의 교육을 효율적으로 실시하기 위해 상담 지원, 가족 지원, 치료 지원, 특기적성교육 지원, 보조공학기기 지원, 학습보조기 지원, 통학 지원, 정보접근 지원 등의 특수교육 관련서비스를 제공한다.
사. 특수교육 대상학생의 진로직업교육 강화를 통한 자립능력 및 직업능력을 향상시키고 지역사회 사업체와 관련기관 간 연계 협력체제를 구축하여 안정적인 취업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광주 특수교육의 기본방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환교육(직업, 특수, 장애)선행연구, 전환교육(직업,특수,장애)과 부모참여, 전환교육(직업,특수,장애)모형, 전환교육(직업,특수,장애)발전방향
- [학습장애아 지도안] 학습장애 대상학생을 위한 수학 지도 프로그램
- 사회성의 발달(사회성발달)과 사회화, 친사회적 행동, 사회성의 발달(사회성발달)과 정신지체아 사회성, 사회성의 발달(사회성발달)과 음악리듬표현, 대인관계훈련 사례, 사회성의 발달(사회성발달) 내실화 방안
- [학교사회복지] 장애아동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의 실천- 학습장애, 주의력 결핍 과다행동 장애(ADHD) 아동을 중심
- [장애인복지론] 장애대학생의 고등교육권에 대한 연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성숙도 검사
- 우리나라 노인의 빈곤의 이유와 현황, 이의 지원을 위한 정책을 조사하고, 이를 기반으로 빈곤문제 해결을 위한 제언을 본인의 견해로 작성하시오
- 전문학회가 요구하는 가족치료사의 자격 요건 외에 전문적인 가족치료사에게 필요한 자질은 무엇이 있다고 생각하는지 쓰시오
- [심리학]인간이란무엇인가
- 사회복지학개론] 사회민주주의가 사회복지발전에 미친 영향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 나이키 경영전략 나이키 마케팅 나이키 스포츠마케팅 나이키 브랜드마케팅 나이키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 한국의 지방자치제의 발전과정에 대해 논하시오
- 일 가정양립지원에 대한 자료를 찾아서 작성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적절한 대안을 제시하시오
- 장애인복지론_장애인의 생애주기별 특징과 욕구에 맞는 서비스 접근 방법에 대해 기술하시오
- 우리가족의 문제를 체계론적 시각에서 분석해보고 문제해결을 위한 과정을 계획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