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다음의 전략적 회생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다음은 2010년 기준 3,100만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인터넷 미디어 기업입니다. 다음의 어원은 한자 많을 다자에 소리 음자로 넷상의 다양한 소리를 조화롭게 모아서 차세대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선도해 나가자는 의미입니다. 사업 범위로서는 커뮤니케이션, 엔터테이먼트, 온라인 쇼핑 등 다방면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대세인 스마트폰 등의 무선 인터넷 메신저같은 다양한 플렛폼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다음의 주요 서비스로는 우선 한메일있는데요, 한메일은 1997년 5월 국내 에 최초로 도입된 국산 무료 웹메일 서비스입니다. 그리고 카페가 있습니다, 카페는 전에 단순검색만을 위주로 내세웠던 타 포탈 서비스와 다르게 한국의 독특한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로 1999년 탄생하였습니다. 그리고 다음의 쇼설 서비스는 크게 쇼셜 네트워트 서비스인 요즘과 쇼셜 쇼핑의 다음 쇼셜 쇼핑이 있습니다.
95년 처음 등장한 다음은 97년 한메일넷 서비스와 카페 서비스로 독보적인 인터넷 포털 기업이였습니다. 이러한 강점으로 2002년까지 다음은 부동의 1위 자리를 유지했습니다. 하지만 2002년이 넘어가면서 다음은 네이버에게 1위의 자리를 내주게 됩니다.
어느 순간인가 우리의 문화속에서 한메일-다음은 잊혀진지 오래되었고, 네이버가 우리에게 친숙하게 다가와있는데요, 그것이 무엇 때문인지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고자 요즘 최대 인터넷 사용자인 (자료제시) 20대를 대상으로한 설문조사를 통해 분석을 실시했습니다.
상기를 종합하여서 다음의 문제점 도출과 해결방안을 제시하겠습니다.
2) Daum은 어떤 기업인가
㈜다음커뮤니케이션(Daum Communication)은 3,100만 고객과의 접점을 기반으로 아시아 최고의 인터넷 미디어인 www.daum.net 에서 커뮤니케이션, 온라인쇼핑, 엔터테인먼트, 금융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는 인터넷 기업이다. Daum은 휴대폰과 PDA를 통한 무선 인터넷, Daum메신저 등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 확장과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다. 앞으로 Daum은 개인과 사회를 잇는 새로운 통로이자 광장으로서 새로운 개념의 인터넷 미디어를 만들고, 지금까지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그러나 우리가 지금 만들어 가고 있는 커뮤니케이션 일구어 나갈 것이다.
(1) 사업현황
Daum은 검색, 미디어, 커뮤니티 등의 포털 사업에 집중하고 있으며, 주력사업을 뒷받침하는 다양한 관계회사들이 서비스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2) 서비스 소개
(3) <DAUM>의 연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무역] 남북경제교류협력의 발전적 증진을 위한 과제
  • 미디어CNC파워포인트 2000 쉽게 배우기 영진.com윈도우 미 무작정 따라하기 길벗인터넷 무작정 따라하기 길벗도 서 목 록도서명 대출일 대출자 서명 반납일 확인도서구입목록수신 : 교보문고 고객지원팀 조인선씨송신 : 통일교육원 연구개발과 고한숙 사무관901-7161, FAX : 901-7088제목 출판사 단가 수량 금액 할인금액(10% OFF) 비고한글 2002 차음사용자용 한글과 컴퓨터 소프트웨어Collins Cobuild English Dictionaryfor Advanced Learners 교보문고 $36,000 1 $36,000 $32,

  • [경영전략] 유로 디즈니랜드의 실패사례 분석
  • 미디어, 2009일본테마파크의 사례와 전략 - 김희진,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테마파크의 이해 - 김창수, 대왕사, 2007 디즈니랜드의 영혼을 담은 서비스 - 코마츠다 마사루, 최문용 역, 한스미디어, 2005실패한 마케팅에서 배우는 12가지 교훈 - 조원익, 위즈덤하우스, 2005유로 디즈니의 실패와 그 발전 방향 - 김정원, 학사소논문, 2002경영의 신화 디즈니 - 아리마 케츠오, 박영난 역, 북스토리, 2002디즈니 순수함과 거짓말 - 헨리 지루, 성기완 역, 아침이슬, 20

  • [국제기업환경론] 유로디즈니 문화적 요인으로 인한 실패와 현재의 모습
  • 방안2001년 past pass system( AM 10:15 ~ 11:15 )입장의 도입으로 그 동안 입장객들의 불평을 들었던 길게 늘어선 대기줄의 문제도 해소하게 되었다. 4.회생 전략의 결과92년 개장 이후 위에서 언급한 바 있는 문화적 차이 등의 여러 가지 이유로 한 때 유로 디즈니의 철수까지도 고려하는 등 고전을 면치 못했던 디즈니사는 현재 유로디즈니의 흑 자세례로 디즈니사전체가 주가상승, 흑자로 돌아서는 등의 애초에 기대했던 황금알을 낳는 거위역할을 톡톡히 하고

  • [국제경영론] 제 8장 국제합작투자와 전략적이슈
  • 전략적 제휴의 성공 포인트를 6가지로 압축해보면 다음과 같다.1.전략적 집중과 방향 제시: 운영 지침, 리더십, 신속한 이익의 실현을 위해 제휴의 전략적 의도을 명확히 하고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해야 한다.2.우선순위 결정: 실질적 효과를 기준으로 선정한다. 조직의 역량을 기반으로 경제적 파급 효과와 실행 난이도, 실행방안등 분석하고 통합적인 시행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3.인적 자원과 조직관리: 통합적이고 효과적인 제휴 프로세

  • [법정보학] 통신법리와 방송법리의 비교
  • 방안 -방송위원회 워크샵 ․인터넷 시대의 법, 제도적 쟁점과: 세션2: 통신 방송 융합: 통신방송융합 내용규제체계 에 관한 연구 -김기태 ※ 법정보학 수강을 마치면서법정보학 과제물을 다시 작성하면서 자료들을 다시 살펴보면서 왜 그때는 그러지못했을까?이부분이 이런 내용이었구나.라는 후회를 많이했습니다.그만큼 아쉬움이 많았지만 한학기동안 내손으로 준비하고 공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