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레저센터형 테마파크 워터파크 적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유원시설업이란? : 유기시설이나 유기기구를 갖추어 이를 관광객에게 이용하게 하는 유원시설업의 시설을 말한다. 분류 중 이번 개발안에 해당하는 분류는 종합유원시설업 이다.
① 종합유원시설업 : 유기시설이나 유기기구를 갖추어 관광객에게 이용하게 하는 업으로서 대규모의 대지 또는 실내에서 안전성검사 대상 유기시설 또는 유기기구 6종류 이상을 설치하여 운영하는 업
유원시설업의 시설은 「건축법」 에 의한 용도별 건축물의 종류 상 위락시설에 해당한다. 다만, 유원시설업의 시설 중 안전검사의 대상이 되는 물놀이형 시설로서 바닥면적의 합계가 500㎡ 미만인 것은 제2종 근린생활시설에, 바닥면적의 합계가 500㎡ 이상인 물놀이형 시설은 운동시설에 해당한다.
1-1 개발부지와의 관계
개발부지 : 경기도 광주시
부지특징 : 광주시는 경기도 내의 중앙지대의 시로 전면적 430.96㎢에 달한다. 동으로 여주, 이천에 접하고, 서에는 성남시, 남에는 용인시를 이웃했으며, 북쪽으로는 한강을 경계로 남양주, 양평군, 하남시와 마주한다. 서울-부산 간 국도가 본시의 남북을 통과하고 있어 자동차가 빈번히 왕래하여 교통이 편리하다. 우리시내 경지는 주로 한강유역과 동서를 관통한 경안천 유역에 있고 그 외에는 산간계곡에 점재하고 있으나 산악이 좋은 곳이다
테마파크 조성 여건
테마파크 조성에 있어서 지역여건은 매우 중요하다. 테마파크 조성에 있어 주요 고려 사항으로는 교통의 편의, 대도시권과의 인접성, 유명관광지 지역, 주변 환경, 용지의 취득이다. 각각 고려 사항에 부합여부를 파악하여야 한다.
광주시와 적합성
a. 교통 : 광주시는 중부고속도로 및 서울~부산 간 국도가 중앙을 종단하고, 경부고속도로가 서부를, 영동고속도로가 남부를 지나는 교통 이점을 갖고 있다.(강남 -> 광주시 50분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금호리조트와 한화호텔리조트 비율분석,금호리조트재무분석,한화리조트재무분석,재무분석사례,관광기업관리회계
  • 워터파크 - 아쿠아나 개장 - 전라남도 위치한 종합온천레저타운제주 금호리조트- 해안의 절벽을 끼고 세워진 Seasideresort로 제 2의 금호 리조트로 불림 - 제주민속촌, 성산일출봉 등 관광지가 가까이 위치 - 제주도 인이 뽑은 제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안 경승지 지역별 금호리조트Chapter 2재무제표와 비율분석2. 비율 분석(1) 재무제표 한화리조트 재무제표 (단위 : 백 만원)구 분20072008200920102011유동자산57,30277,200102,04298,5

  • 에버랜드 서비스마케팅
  • 테마파크로 거듭나기 위해서 과감하게 에버랜드로 바꿨으며, 놀이공원은 봄과 가을이 성수기이고 여름은 비수기로 분류되기 때문에 사계절 전천후 워터파크인 캐리비언 베이를 고안해 냈다.허 사장은 캐리비언 베이는 세계 어디에도 없는 것이라며 앞으로 성장 잠재력이 무한하다고 틈만 나면 자랑할 정도로 애정을 갖고 있다.허 사장이 이외에도 큰 성과를 얻을 수 있었던 데는 기존의 구태의연한 리더십 대신에 첨단 서비스업종에 걸 맞는 서

  • [마케팅전략] 에버랜드의 분석
  • ( 목 차 )1. 관광 레저 마케팅1) 역사 및 정의2) 역할 및 필요성3) 기존 마케팅과의 차이점4) 관광마케팅의 법칙5) 관광촉진믹스 구성요소6) 관광마케팅의 전략수립2. 삼성 에버랜드 리조트1) 테마 파크 산업의 환경분석2) 기업 소개(1) 사명(2) 목표 및 로고3) 기업 성장 전략(1) 집중적 전략① 시장 침투 전략 ② 제품 개발 전략③ 시장 개발 전략(2) 다각화 전략① 관련 다각화② 비관련 다각화3. 분석1) SWOT 분석2) STP 분석3) 7 P 분석4) 경쟁사분

  • [마케팅] 삼성 에버랜드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레저문화의 신기원을 기록한 세계 최초 실내외 사계절 물놀이 시설인 캐러비안 베이는 세계 3위 내에 드는 워터파크로써 규모는 말할 것도 없고 건축 디자인 측면에서도 그 수려함으로 이미 대만 장억그룹 리조트단지 개발 사업에 주도적으로 운영 컨설팅 사업 수주에도 큰 기여를 했다.- 규모: 부지 36,000평, 건축면적 5,500평- 개장: 1996년 7월 12일- 수용인원: 순간동시15,000명, 일일최대 22,500명- 특징: 17세기 풍의 카리브해의 테마세계 최대급의 실내외

  • [여가산업론] 워터파크 산업의 문제점과 경쟁전략
  • 워터파크의 성격나. 워터파크의 특성제3절 국내 워터파크 경영 사례1. 캐리비안 베이 소개2. 캐리비안 베이 SWOT분석3. 캐리비안 베이 경영전략제4절 워터파크 산업의 문제점과 경쟁전략1. 워터파크 산업의 문제점2. 워터파크 산업의 경쟁전략참고문헌제1절 조사배경 및 동기오늘날 여가활동은 일상생활의 중요한 부분이며, 휴식뿐만 아니라 생활의 질을 높이고, 인생의 경험을 풍부하게 해주는 데에 긍정적인 기여를 해왔다. 국내 레저산업이 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