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이해론 청소년 이해의 관점과 내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청소년기의 가장 궁극적인 발달과업 - 자아정체성의 확립과 친밀한 관계의 형성.
1. 청소년기의 신체적 특징
청소년기에 일어나는 다양한 변화는 신체적 변화에 바탕 둠. 성인과 같은 성적 기능→청소년들의 자아상, 대인관계에 중요한 심리적인 영향
1.1 호르몬상의 변화
호르몬의 세가지 기능
① 신체기관의 형태 구조 결정 ② 인간의 본능적인 행동들 형성(이성에게 매력느끼고 짝을 짓고 싶은 본능등) ③ 조절기능(신체기능 통합)
1.2 성장폭발
신장과 체중이 급성장하고 성적인 성숙이 급격히 이루어짐. →개인별 성별로 개인차 크게 벌어짐→자아개념, 또래관계에 중요한 영향
1.3 신체적 변화의 심리적 의미
<Petersen Taylor 신체적 변화가 심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이론>
① 직접적인 영향 모델 : 신체적 변화가 기분에 직접적으로 영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가족상담이론) 가족상담의 필요성과 가족 시스템 및 가족상담의 개념과 기법 및 학습훈련
  • 이해가족상담의 기본적 출발점은 가족 시스템론이라 할 수 있다. 즉 여기서는 가족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보고 있으며, 상담 내지 치료는 시스템을 대상으로 해야 한다는 인식을 갖고 있다. 시스템으로 본다고 하는 것은 문제나 증상이라고 하는 것은 개인의 문제로만 귀속할 수 없기 때문에 가족 전원을 대상으로 치료해야 한다는 의미만은 아니다. 가족상담적 관점이나 생각이란 상담(치료)기법의 차이에 무게중심이 있는 것이 아니라, 문제나 증

  • 미디어교육4) 자신거주하는 지역시도실시되는 미디어교육현황조사교육대 유아및어린이 청소년 성인및노인소수자별 미디어교육프로그램두개 선정하시오0k
  • 론을 위시한 미디어환경에 대한 올바른 적응력을 배양시킴으로써, 현실에 대한 정확한 판단과 내일에 대한 적절한 대처능력을 함양하도록 해주는 것이다.미디어교육은 새로운 미디어환경에 대한 올바른 적응교육이요, 제반 미디어의 역기능에 대한 소화력과 면역성을 키워주는 예방교육이며, 순기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각급 생활 (또는 교육) 현장에서 다양한 미디어를 창조적으로 선용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체험교육이라고 할 수 있다. 아울

  • 청소년과부모1) 청소년과부모12강에서는 부모역할과 태도에 대해 다루고 있다 유기체 가치화 과정 자기경험과 가치 조건화에 대해 설명 배운점을 쓰시오0k
  • 론적 특성을 거부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주는 접근이 되었다. 둘째, 오늘날 중요하게 강조되고 있는 것으로 공감적 이해의 강조, 무조건적 긍정적 관심에 대한 이해, 인간 존재의 통합성과 지금-여기의 강조 등은 인간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 셋째, 많은 심리학자들로부터 로저스가 받는 주된 비판은 그의 이론이 지나치게 소박한 현상학에 근거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는 인간에 의하여 지각되고 있는 경험의 장,

  • 교육사회학 서적
  • 이해 제 1절 평생교육의 개념과 필요성 제 2절 평생교육의 기능별 유형과 내용 제 3절 평생교육의 운영과 기본원리 제 4절 평생교육제도와 시설의 형태 제14장 미래사회와 교육개혁 제 1절 교육개혁의 개념과 접근방법 제 2절 미래에 대한 예측 제 3절 해외 교육개혁의 추세제 4절 한국의 교육개혁교육사회학의 이해차경수, 최충옥, 이미나, 옹정근, 남기석 공저목차제1부 교육사회학 관점 제1장 교육사회학의 발달 제2장 경쟁하는 이론들 제2부

  • 교육학 가정교과와 다른 교과의 교육내용 관련성 비교 분석 7학년 나와 가족의
  • < 주제 : 가정교과와 다른 교과의 교육내용 관련성 비교 분석 >= 7학년 : 나와 가족의 이해 =< 목 차 >Ⅰ. 서론 - 교육내용 분석의 필요성 및 목적 (p.2)Ⅱ. 분석 방법 1. 분석의 대상 및 내용 소개 (p.2)2. 관련 자료 선정 및 분석의 절차 (p.2) Ⅲ. 교과 비교 분석 결과 - ‘나와 가족의 이해’1. 가정과 교육과정 주제와 핵심 개념 (p.3)2. 청소년의 특징 (p.3)3. 성과 이성교제 (p.6)4. 나와 가족관계 (p.9) 5. 나와 가족관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