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917년 뉴욕 시 교육실험국에서 연구 목적으로 발달적 상호작용 접근법에 기초를 둔 실험학교 설립
* 발달적 상호작용 : 브론펜브레너는 생태학적 체제의 상호작용을 간과해서는 안된다고 주장했으며, 환경과의 상호작용 강조/ 유아의 반응양식과 함께 환경의 질을 강조하는 이론
- ‘발달적’ : 연령 및 발달 특성의 인식과 강조 의미
- ‘상호작용’ : 유아와 환경간의 상호작용(ex. 성인·또래·자료)/ 인지적 측면과 정의적 측면간의 상호작용
2) 이론적 기초
(1) 듀이의 진보주의
전인아동의 개념 강조
진보주의와 정신건강 :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핵심개념으로 학교는 아동의 정신건강을 위해 창조적이고 즐거운 작업을 할 기회를 제공해 주어야 하며, 경쟁심보다는 협동심을 강조해야 함. 또한 단편적인 학습보다는 호기심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학습을 제공해 주어야 하며 아동의 개별성을 존중해 각각의 개인적인 특성을 살려주고 민주주의 사회의 가치를 길러 주어야 함
아동중심의 교육 : 아동이 성장하면서 능력을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창조하기 위해 교사 및 전문가를 교육시킴
(2)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
유아기에 건전한 인성 발달을 이루기 위해서는 타인에 대한 신뢰감 형성, 자신의 존재 가치 인식, 자율감 형성하기 등이 필요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C형)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B형)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A+ 레포트, 유아교육)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4B)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A+ 레포트 : 몬테소리 프로그램과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 유아교육 프로그램 중 2개를 선택하여 비교 설명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피부학 요점정리
- 비사실 임직 하지만 엄연한 사실 인부 조리 극
- 예비사회복지사로서 관심을 갖고 있는 실천분야를 생각해 보시고, 자신이 해당분야에 대해서 관심을 갖게된 이유나 동기에 대해 서술하시오
- 선별적 복지와 보편적 복지 중 현재 우리나라에 필요한 복지 방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를 논리적으로 주장하시오 (사회복지개론)
- 노인복지론_우리나라 노인의 여가활동의 의미와 현황을 조사하고, 지역사회 내 노인 여가지원을 위한 기관을 찾아 홈페이지나 직접 방문을 통해 해당기관의 연혁, 비전 및 사명, 시설현황, 조직도, 사업 및 프로그램, 기관의 특성, 기관이 위치한 지역사회의 특성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작성하시오
- 딥스 독후감, 딥스감상문, 딥스를읽고 그 안에서 본 놀이치료,딥스, 놀이치료, 딥스를읽고, 딥스와놀이치료
- 신빈민법(1834년)의 구제원칙에 대해 서술하고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 현재 실시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보육정책을 아는 대로 서술하고, 개선점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밝히시오 현재 실시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보육정책을 제시하고, 그 정책에 대해 설명한다 현재 정책의 문제점을 제시하고,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과 개선점을 설명한다
- 광고에서 지켜야 할 윤리적 측면은 무엇인지 개인의 생각
- 온라인게임 라이프스타일 유형 및 행동 패턴과 관련하여 본인의 경험을 토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