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23 / 2016.08.23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배경
2. 뱅크 스트리스 프로그램의 교육 목적 및 목표
1) 목적
2) 목표
3.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교육 내용 및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은 미첼에 의해 1916년 뉴욕에 창설된 교육 실험국에서 비롯되었다. 1943년 뉴욕의 교육위원회와 뱅크 스트리트 대학과의 협력하에 아동발달지식과 교육과정을 통합하는 프로그램으로 발전되어 발달적 상호작용방법의 보급이 시작되었다. 발달적 상호작용의 의미는 1971년 뱅크 스트리트 보고서에서 제시된 것으로 행동주의와 인지발달 심리학자들이 정서적 발달에는 거의 관심을 두지 않고 인지발달만
.
.
Ⅱ 본론
1.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배경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은 미국의 많은 프로그램들 중에서도 가장 현대적 의미의 ‘아동중심’, ‘아동발달’을 강조하는 교육 프로그램의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듀이의 진보주의 교육철학에 뿌리를 두고 있다.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은 다음의 세 가지 접근에 이론적인 근거를 두고 있다. 첫째, 프로이트와 프로이트 학파의 역동적 심리학에 기초하며 특히 자율적 자아형성과정의 발달에 관심을 둔 에릭슨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둘째, 피아제와 같이 인지발달에 주된 관심을 가진 형태심리학자나 발달심리학자의 이론에 기초하였다. 최근에는 비고스키의 이론이 교수학습의 발달적 과정을 이해하기 위하여 적용되
- 참고문헌
-
- 이기숙,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2013
- 홍지연, “영유아교육 프로그램”, 창지사, 2002
- 홍순정외, “유아교육과정”, 한국방송통신대학출판부, 200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 여성복지 정책의 역사적 발달과정을 살펴보고 삼국시대부터 조선시대를 거쳐 일제강점기 및 광복 이후까지 시행되었던 가장 인상 깊은 여성을 위한 제도가 무엇이 있었는지 1가지를 선택하여 조사해보시오
- 애착의 개념과 유형을 구분하여 정리하고 자신의 애착이 어떠한 유형에 해당하는지 성장과정에서 주 양육자와의 관계가 어떠하였는지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발달사] 프랑스 사회복지의 발달역사와 복지제도의 특성
- 1 우리나라 평생교육기관의 경영실태와 문제점 나아갈 방향 2 지역사회의 평생학습 활성화 방안 및 사례 3 평생교육관점에서의 도시재생사업에 대해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기관의 조직문화 형성에 있어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요소와 바람직한 조직문화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기술하고 그것을 실현시키고자 할 때 필요한 방안을 수립해 보시오.
- 문화와 공간 - 한중일 삼국의 공간문화의 비교와 분석
- 시장조사론_설문 조사를 위한 조사지를 작성 중이다. 이때 설문지의
- 본인이 스트레스를 지각하는 상황과 그런 상황에서 주로 사용하는 대처 방법은 무엇인가
- 한중일 전통조경과 누정
- [동양사] 한중일 삼국의 정원문화 비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