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자람터 집단프로그램 맛있는 여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정신적 장애를 가지고 있는 “꿈자람터”의 장애아동들에게 한 사물을 인지시키는 것에 대한 어려움을 여름과일을 매개체로 하여, 좀 더 다양한 경험으로 사물과 그 사물에 맞는 색, 언어를 인지하고 직접적 요리를 통한 경험으로 학습할 수 있는 기회와 신체적 활동을 통한 대근육 발달 감정표현 및 협동심을 키우기 위해 3회기에 걸쳐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다.
3. 프로그램 목적 및 목표
목적 : 여름에 대해 알고, 여름과 관련된 과일 알고 구별할 수 있다.
목표1. 여름과일에 대해 안다.
하위목표1. 여름과일의 이름에 대해 알고 말할 수 있다.
하위목표2. 여름과일의 이름을 앎으로써 읽을 수 있고 쓸 수 있다.
하위목표3. 여름과일에 대해 알고, 그에 대해 색을 알 수 있다.
목표2. 여름과일로 요리활동을 해 볼 수 있다.
하위목표1. 여름과일에 무엇이 있는지 알 수 있다.
하위목표2. 직접 수박화채를 만들어봄으로 요리에 대한 경험을 해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북종합사회복지관(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기관소개, 실습평가, 실습소감, 사례개입, 집단프로그램개발, 최종보고서)
  • 집단지도를 계획하면서 프로그램의 목적 목표를 세우는 것에 대한 지식을 더욱 공부해야겠다고 생각되었다. 실습의 모든 일정이 마치고 난 지금 좀 더 깊이 생각하고 내가 앞으로 해야 할 일들에 대해 생각해야한다고 평가된다. -실습목표 3. 실제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이해한다. 세부목표달성여부1사회복지사의 실천기술을 익힌다.목표달성도 - 100%기관에서 제시해 준 과제를 통해서 실천기술의 기초기술과 개입기술에 대한 부분을 정리하였으며,

  •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보고서] 학교사회사업- 등양초
  • 꿈과 희망과 용기를 심어주는 생동감 넘치는 학교③ 학교 교육 목표교육목표창의성실협동새롭게 생각하고 탐구하는 어린이바른 인성을 지닌 어린이더불어사는 어린이운영목표체험활동 중심의창의성 교육실천 위주의인성 교육이웃과나라사랑 교육운영중심◆창의성 계발 학습프로그램 활동◆실험/실습 위주의교육◆「체험학습의 날」의 효율적 운영◆충․효․신의․예절․절약◆기본생활 규범의 실천과바른 심성 기르

  • `디워` 논란에 나타난 네티즌의 문제점과 이에 대한 분석
  • 꿈깨지나,Ohmynewshttp://www.ohmynews.com/NWSWeb/view/atpg.aspx?CNTNCD=A0000721903,2007. 12, 8.김조광수, 김조광수 개인 블로그, http://blog.naver.com/petrkim/, 2007,11,16.네이버, 네이버, http://blog.naver.com/pupleshiner/100021345826, 2007,11,18.네이버 인기검색어, 네이버, http://searchc.naver.com/pw/index.nhn?where=people§ion=3, 2007,10,30.마시마로, 만남이란, 다음 아고라 http://agora.media.daum.net/petition/view?id=30146, 2007,11,15.손석희,D-War,과연한국영화의희망인가,100분토론,http://www.imbc.com/broad/tv/culture/toron

  • [사회복지논문]잠재적 중도탈락학생의 학교적응유연성 향상을 위한 통합적 프로그램 효과성 연구
  • 프로그램 221. 잠재적 중도탈락 학생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222. 과제중심모델의 일반적 특성 253. 과제중심모델의 개입과정 284. 통합적 프로그램과 학교적응유연성 36제 4절. 선행연구 고찰 381. 학교부적응 및 잠재적 중도탈락 학생을 위한 개입프로그램 382. 과제중심모델을 적용한 개입프로그램 39Ⅲ. 연구방법 42제 1절. 연구대상 선정 42제 2절. 연구설계 431. 실험설계 432. 연구방법 433. 측정도구 464. 분석방법 48Ⅳ. 통합적 프로그램 적용 진

  • [프로그램개발] 다문화가정의 아이와 엄마
  •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를 인정받고 함께 공동체를 이루어서 살 수 있을까?이 프로그램의 대상이 다문화가정의 어머니와 아이를 대상으로 해서 그 집단끼리 이해하고 상호작용하면서 이루어지는 활동이므로 실제 학교나 사회와는 차이점이 있어 다문화 집단끼리 뭉치게 되거나 잘 적응을 못하게 될지 않을까 하는 의문이 든다. 다문화가정이 아닌 일반집단과 함께 다문화를 인정하고 공동체를 이루면서 살자는 내용의 활동이 이러한 목적을 이루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