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광고의 이해 유머광고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유머광고는 발상의 기반이 유머인 광고를 말하며, 표현에 해학적이거나 우스꽝스러운 요소를 넣어 수용자로 하여금 유머감각에 호소하는 접근방식이다. 단순하고 자연스런 전개와 반전을 통해, 소비자에게 문화적 정서로서 긍정적인 웃음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광고라고 볼 수 있다. 즉, 유머 광고는 소비자에게 우리의 제품을 좀더 친밀하게 설득해 줌으로써 소비자들을 자연스럽게 끌어들이는 최선의 무기이며, 오늘날과 같이 포화상태에 이른 광고환경에서 광고를 차별화 시키고 소비자의 주의를 끄는 가장 중요한 요소인 것이다. 유머광고는 ‘이 제품은 이래서 좋다’거나 ‘꼭 한번 써 보라’고 권하는 직접적인 광고보다 오히려 ‘보는 즐거움’을 줌으로써 소비자들이 제품에 대해 친숙함을 느끼도록 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2. 종류
1) 성적유머
- 유머광고 자체가 인간의 감성을 이용한 정서적 소구인 만큼 국경을 초월한 공감대를 얻기가 쉽다. 그 중에서도 성적인 소재를 이용한 유머 광고는 인간이면 누구나 공감하는 공통의 관심사로 정서적 공감대가 더 넓다. 즉, 유머광고를 통해 인간의 무의식적인 공 격 본능과 성 충동을 사람들이 받아들일 정도로 표현하거나 즐거운 비언어적 원천에 의 해 표현할 때 이런 광고는 소비자의 긴장과 광고에 대한 저항감을 해소시켜 그 후에 오는 메시지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하도록 한다는 것이다.
(예: 오리온 ‘오징어땅콩’ , SK텔레텍 ‘스카이’ , / club18-30 - 해변 편 ,
보석브랜드 Natan - 침대G-spot 편 , 에릭슨 무선전화기 -착각 편
햄릿 시거<Hamlet cigar> - 중년부부 침실 편 95년 에피카상 수상작)
2) 과장의 유머
- 과장은 허위가 아니다. 광고에 있어 과장의 표현은 소비자들로 하여금 그것이 과장의 표현임을 알아차리게 하는 것으로 속이려 하는 허위와는 다른 것이다. 살짝 과장했을 때 사람들은 웃음과 함께 그 광고에 공감하게 되는 것이다.
(예: 호두우유 - 장나라 편 , 해태 칵테일바 - 고아라 편 , samsonite - 비행기연발 편)
positive 과장 유머광고와 negative 과장 유머광고 - 상품의 우수성(장점)을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으로 부각시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관광] 러시아와 체코의 관광문화자원
- [아동미술] 리드의 미술을 통한 발달의 7단계에 대해 서술하시오
-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에 대하여 정책분석틀을 통하여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 사회복지법제론-노인장기요양보험
- 장애영유아의 일반적 교수방법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설명하세요
- 올챙이 성장과정(올챙이에서 개구리로 성장하는 과정, 아동수과학, 만3세, 모의수업, 활동계획안)
- 우리나라 사회복지기관 운영주체에서 공공조직, 하이브리드조직, 민간조직의 운영주체에 따른 3가지 유형의 사회복지조직의 사례와 주요 내용을 서술하고 가장 바람직한 유형은 무엇인지 제시하시오
- 생태학적 체계 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르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 중간 외 거시 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문화사와 철학사상] 마키아벨리와 홉스의 인간관-인간은 우둔하다, 위정자의 역할
- 나에 대해 친구(가족포함) 3인에게 질문해 보고 내가 생각하는 나와 타인이 생각하는 나에 대한 공통점과 다른 점은 무엇이 있는지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