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제품 이미지가 시장점유율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보고서는 아래와 같이 진행할 것이다. 보고서의 순서는 첫 번째로 마케팅 조사의 주제와 궁극적인 목표를 제시할 것이다. 마케팅 조사 주제는 스마트폰의 제품 이미지가 시장점유율에 미치는 영향이다. 조사의 궁극적인 목표는 스마트폰 제품의 어떠한 요인이 소비자들의 구매 행동에 가장 영향을 많이 미치는지를 조사하여 LG가 삼성에 비해 시장점유율이 현저히 낮은 원인을 찾는 것이다. 우리는 두 스마트폰 회사(삼성, LG)의 비교를 통해 조사를 실시하기로 하였다. 이것을 조사하기에 앞서 삼성과 LG에 대하여 전반적인 시장현황을 알아보았다.
다음으로 설문지를 제작하였고, 조원들과 각자 설문지 분량을 할당하여 1차 자료를 모집하였다. 이 모집한 1차 자료는 SPSS 라는 통계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각각의 변수들과 데이터들의 관계를 몇 가지 방법을 통해 분석해보았다.
첫 번째로 우리는 각각의 변수들의 빈도를 확인하기 위하여 빈도분석을 하였다.
그리고 그 빈도분석의 데이터를 알아보기 쉽게 하기 위하여 도표로 작성하였다. 그 다음으로 성별과 구매 시 고려요인과의 관계를 알아보기 위해 두 변수를 교차분석을 해보았다.
이러한 데이터에 대하여 귀무가설과 대립가설을 세우고 분석하여 우리의 주장이 맞는지, 아니면 틀렸는지를 확인하여 대립가설의 지지여부를 결정하였다.
그 후, 회귀분석을 통하여 각각의 변수들이 구매 의도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알아보았다.
우리는 이러한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삼성과 LG의 차이점을 파악하고 더 나아가 LG의 문제점을 분석해 본 후 그에 따른 해결책을 생각해보았다.
1-2. 마케팅 조사의 주제선정과 궁극적인 목표
마케팅 조사 주제는 스마트폰의 제품 이미지가 시장점유율에 미치는 영향이다. 소비자들이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에 고려하는 요인은 여러 가지가 있다. 우리는 이러한 요인들 중 구매행동에 가장 영향을 많이 미치는 요인을 파악해 보고자 한다.
조사의 궁극적인 목표는 이러한 요인을 파악한 뒤 더 나아가 LG가 삼성에 비해 스마트폰 시장점유율이 현저히 낮은 원인을 찾아보고 그에 따른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애니콜의 중국진출전략
  • ※ 목차 ※1. 서론2.기업의 개요1) 애니콜 변천사2) 삼성전자 연혁3) 삼성전자의 현황3.중국진출의 배경 및 목적4.중국의 휴대폰 시장 환경1) 휴대폰시장의 특성2) 중국소비자의 특성5.애니콜의 중국진출전략 (마케팅 믹스 전략)1) 제품2) 가격3) 유통: 대리점의 일원화 전략4) 촉진6.중국에서의 애니콜 SWOT분석7.향후 전망1) 휴대전화 시장 트랜드 분석 2) 시장 점유율 형태8. 바람직한 중국 진출전략 도출9. 맺음말(결론)-요약-참고문헌1. 서론-

  • [소비자행동론] 스마트폰이 정보통신산업에 미치는 영향
  • SMART PHONE목 차Ⅰ. 서 론 : 스마트폰이 정보통신산업에 미치는 영향Ⅱ. 본 론1. 스마트폰의 정의 및 특징2. 기업 소개3. 환경 분석1>스마트폰 시장의 흐름2>스마트폰 OS 플렛폼, 마켓 형성의 중요성3>스마트폰 시장의 경쟁자4. SWOT분석5. 소비자 인식조사 (설문지)6. STP전략1>세분화2>표적화3>위치화7. 4P분석에 따른 전략 1>제품전략2>가격전략3>유통전략4>촉진전략8. 수익구조분석Ⅲ. 결 론 : 앞으로의 시장전망과 대응Ⅰ. 서 론 : 스마트폰이 정보

  • [마케팅 조사] LG 옵티머스의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한 이미지 제고 전략
  • LG 옵티머스의 스마트폰 시장점유율확대를 위한이미지 제고 전략 목차 / Index3G시장, 경쟁자, 자사분석설문조사를 통한 소비자 분석경쟁전략에 따른 포지셔닝 전량 수립목표고객과 포지셔닝에 따른 마케팅 믹스 1234상황분석소비자분석포지셔닝전략MarketingMix 열1 국내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삼성전자 52 LG전자 17 팬텍스카이 14 애플 10 기타 7 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국내 스마트

  • 팬택기업조사 기업분석,휴대폰,통신기기산업정의,국내외적발전과정,국제적위상,향후전망,마케팅,STP,4P전략,물류체계 분석
  • 스마트폰 시장에서 LG와 경쟁하며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과거 팬택은 2G, 3G 휴대폰 시장에서 부진했고 힘들었던 시기가 있었다. 하지만 이를 극복하고 기업이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을 분석하는 것이 이 보고서의 목적이다. 팬택의 브랜드 이미지는 현재 저가형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다. 이는 팬택의 SWOT분석, STP 전략, 4P 전략을 통해 선정한 대상에 적합한 제품을 공급했기 때문이다. 저가로 여러 모델을 공급하면서 국내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 한국리조트사업분석,세계리조트시장분석,어드벤처관광분석,리조트시장분석
  • 미치는 영향> 21 22 23 24 28 34 43 44 45 45 46 46 4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