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제품 이미지가 시장점유율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보고서는 아래와 같이 진행할 것이다. 보고서의 순서는 첫 번째로 마케팅 조사의 주제와 궁극적인 목표를 제시할 것이다. 마케팅 조사 주제는 스마트폰의 제품 이미지가 시장점유율에 미치는 영향이다. 조사의 궁극적인 목표는 스마트폰 제품의 어떠한 요인이 소비자들의 구매 행동에 가장 영향을 많이 미치는지를 조사하여 LG가 삼성에 비해 시장점유율이 현저히 낮은 원인을 찾는 것이다. 우리는 두 스마트폰 회사(삼성, LG)의 비교를 통해 조사를 실시하기로 하였다. 이것을 조사하기에 앞서 삼성과 LG에 대하여 전반적인 시장현황을 알아보았다.
다음으로 설문지를 제작하였고, 조원들과 각자 설문지 분량을 할당하여 1차 자료를 모집하였다. 이 모집한 1차 자료는 SPSS 라는 통계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각각의 변수들과 데이터들의 관계를 몇 가지 방법을 통해 분석해보았다.
첫 번째로 우리는 각각의 변수들의 빈도를 확인하기 위하여 빈도분석을 하였다.
그리고 그 빈도분석의 데이터를 알아보기 쉽게 하기 위하여 도표로 작성하였다. 그 다음으로 성별과 구매 시 고려요인과의 관계를 알아보기 위해 두 변수를 교차분석을 해보았다.
이러한 데이터에 대하여 귀무가설과 대립가설을 세우고 분석하여 우리의 주장이 맞는지, 아니면 틀렸는지를 확인하여 대립가설의 지지여부를 결정하였다.
그 후, 회귀분석을 통하여 각각의 변수들이 구매 의도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알아보았다.
우리는 이러한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삼성과 LG의 차이점을 파악하고 더 나아가 LG의 문제점을 분석해 본 후 그에 따른 해결책을 생각해보았다.
1-2. 마케팅 조사의 주제선정과 궁극적인 목표
마케팅 조사 주제는 스마트폰의 제품 이미지가 시장점유율에 미치는 영향이다. 소비자들이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에 고려하는 요인은 여러 가지가 있다. 우리는 이러한 요인들 중 구매행동에 가장 영향을 많이 미치는 요인을 파악해 보고자 한다.
조사의 궁극적인 목표는 이러한 요인을 파악한 뒤 더 나아가 LG가 삼성에 비해 스마트폰 시장점유율이 현저히 낮은 원인을 찾아보고 그에 따른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재 실시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보육정책을 아는 대로 서술하고, 개선점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밝히시오 현재 실시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보육정책을 제시하고, 그 정책에 대해 설명한다 현재 정책의 문제점을 제시하고,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과 개선점을 설명한다
- 광고에서 지켜야 할 윤리적 측면은 무엇인지 개인의 생각
- 온라인게임 라이프스타일 유형 및 행동 패턴과 관련하여 본인의 경험을 토대
- 언어발달의 3가지 이론의 각 특징과 장단점을 비교하시오
- 영유아보육법에 있는 어린이집에 대한 특징을 설명하고 어린이집에서 발생하고 있는 아동학대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과 영유아보육법 중
- 21세기 현대사회에서의 자원봉사의 필요성에 논하시오(단, 아래 부연설명의 내용을 모두 포함하여 작성)
- 다국적기업의 해외진출 사례를 조사하고 해당 기업의 성공 또는 실패 요인을 나열하시오 그리고 향후 해당 기업이 취해야 할 국제경영전략을 제시하시오
- [영유아기질검사] 유아기질검사(TTQ), 부모용 유아기질검사(PTQ), 교사용 유아기질검사(TTQ), 콜로라도 아동기질검사(CCTI), 정서-행동-사회성 검사
- 현대사회의 변화된 가족의 특징에 대해정리하고 이상적인 가족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 4주간, 주간보육계획안, 보육실습일지, 실습생소감, 지도교사평가, 실습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