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 지체1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특수교육 진흥법에 따르면 지능 검사 결과가 지능 지수(IQ)가 75이하이며, 적응 행동에 결 함을 동반하는 경우로 18세 이전에 발생하여야 정신지체로 인정된다.
적응 행동이란 의사 소통, 자기 관리, 가정 생활, 사회성 기술, 지역 사회 활용, 기능적 학업 교과 등을 말한다.
<수준별 분류>
경도 : IQ 50 -55에서 70 (3급)
기초적 학업 수준이며 초등교육 수준까지 진보가 가능합니다. 또한 독립적인 삶이 가능하며 자립이나 직업을 가질 수 있다.
중등도 : IQ35 -40에서 50 - 55 (2급)
기초 학습력을 가질 수 있고 매우 간단한 직업적 기술은 획득할 수 있다.
중도 : IQ 20 - 25에서 35- 40 (1급)
중도와 최중도는 중복 장애인 경우가 많고 제한된 환경에서 신체적인 적응을 하는 수준이다.
최중도 : IQ 20 -25이하 (1급)
2. 발생원인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김정권외 4인, 2000, 정신지체아교육과 지도의 실제.
김승국외 16인, 1998, 정신지체아동 교육의 이론과 실제.
이규식 외, 특수아 치료교육 원론. 대구대출판부, 1996.
김종현외, 특수유아교육, 창지사, 1997,
부적응 행동 교정, 단국대 특수교육연구소, 1987.
김보경 외, 아동기의 행동장애, 성원사, 199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복지_청소년복지의 임파워먼트 접근 방법
- 임파워먼트의 특징을 기술하고 이를 기반으로 지역사회에서 경력단절 여성에게 적용할 수 있는 대안을 도출하시오
- 수상한 그녀 영화를 보고 노인복지 관점에서의 개입방법을 서술하시오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인력개발과활용_교육훈련 설계를 위한 요구분석의 필요성과 7단계 수행 절차를 설명하시오.
- 1주 1강부터 2주 2강까지 상담의 역사와 종류, 환경, 상담자와 내담자, 상담윤리 등에 대해서 학습을 하였습니다 특히, 최근의 상담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전문가인 상담자로서의 역할을 감당하기 위해서 필요한 전문성, 개인적 자질, 윤리적 지침은 무엇인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발달에 관한 중요한 쟁점들과 그 내용에 대해 정리하고, 이 중 자신은 각각 어느 입장에 속하는지 이유 및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4주 1강에서는 문화적 다양성에 따른 가족생활교육에 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나의 가족의 역기능적 특성 세 가지를 정리 해보고, 이러한 특성을 감소시키기 위해서 우리 가족은 어떤 가족생활교육을 받으면 좋을지에 대해 정리해 봅니다
- 비고츠키의 사회문화적 인지이론을 설명하고 본인이 현장에서 적용하고 싶은 부분이 무엇이며 그 이유에 대해 논하시오
- 영유아발달] 프로이드의 정신분석이론 단계에 근거한 자기분석 및 미래예측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