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지도자의 지도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리더십 연구는 20세기 초반부터 과학적으로 연구되기 시작한 이래, 조직행동 분야에서 중요한 연구주제로 취급되어 왔으며, 그 개념에 대한 수많은 정의와 다양한 이론을 등장시키면서 발전되어 왔다.
1) 리더십 개념에 대한 정의
학자
정의
Hemphill&Coons(1957)
한 집단의 활동을 공유된 목적으로 인도하는 특정한 개인의 행동
Tannenbaum, Weshler &Massarik(1961)
구체적인 목표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특정한 상황 내에서 커뮤니케이션과정을 통하여 행사되는 사람들 간의 영향력 행사 과정
Fleishman(1974)
어떤 목표나 목표들의 달성을 향하도록 의사소통 과정을 통하여 개인 간에 영향력을 행사하려는 의도
Stogdill(197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지도자와 리더십에 대해 설명하고 청소년지도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자와 리더십 설명청소년지도는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과 잠재력 신장, 사회 적응 및 사회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하여 체계적으로 설계된 프로그램에 근거하여 전문 지도자에 의해 수행되는 수련활동의 지원 및 조력의 과정이라고 정의된다. 청소년지도자에 대한 리더십 개념은 청소년의 보편적인 잠재력으로서의 지도성으로 해석되기도 하고 지도자의 역할이나 행동을 통해 나타나는 지도력을 의미하기도 한다. 즉 청소년지도자의 리더

  • 사회복지행정론 - 청소년수련원에서는 어떤 이론의 지도력이 필요한지 각각의
  • 지도력을 선택하여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시오.1) 머리말청소년수련원이란, 청소년의 균형적 성장을 위하여 청소년의 능동적 참여하여 심신을 단련하고 자질을 배양하며, 다양한 취미를 개발하고, 정서를 함양할 뿐만 아니라 사회봉사활동을 통해 배움을 실천하는 조직적인 체험활동을 청소년수련활동이라 한다청소년수련시설은 이러한 수련활동에 필요한 여러가지 시설, 설비, 프로그램 등을 갖추고, 청소년지도자의 지도하에 체계적이고

  • [방송대] 청소년지도방법론- 현장학습의 원리와 놀이지도방법fp
  • 청소년지도자(교사)의 유의점a. 문제 선정시 청소년의 능력, 흥미, 경험 고려 b. 문제는 학습의 목적에 맞게 선정 c. 자유로운 분위기 조성 d. 청소년 스스로 사고하는 시간과 기회 충분히 부여 e. 다양한 문제의 취급6) 과학적인 탐구절차를 문제해결에 활용a. 문제인식(문제 정의) b. 가설 설정 c. 자료 수집 d. 가설 수정 또는 가설 평가 e. 결론4. 문제해결법에서 교사(청소년지도자)와 학생간의 관계1)기본관계-청소년지도자는 조력자, 안내자이며 청소

  • 청소년의 자연체험활동 지도
  • 자연체험활동지도 - 활동의 유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