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상품화] 성과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1) 광고의 영향 및 배경
2) 광고 사례

3. 결론

본문내용
몇 년 전에 ‘남자 셋 여자 셋’이라는 시트콤이 있었는데, 기존의 프로그램들과는 다르게 가볍고 톡톡 튀는 이야기 형식으로 많은 인기를 끌었었다. 거기에 나오는 대학생들의 생활-개성 넘치는 기숙사와 재미와 웃음이 넘치는 학교생활, 그리고 멋있는 사람들은 그야말로 낭만적이고 세련된, 이상적인 것 그 이상이었다. 그 프로그램들 보면서 당시 중․고등학생들은 대학생활은 다 그럴 것이라는 막연한 기대를 품었었을 것이다. 하지만 막상 대학생이 되고 나면 그러한 이상은 자기와는 무관한 꿈이라는 걸 깨닫고 일상으로 돌아오기 마련이었다. 즉, ‘남자 셋 여자 셋’은 미디어가 만든 왜곡된 이미지의 전형이었던 것이다. 이것은 하나의 사례에 불과하다. 이와 같은 미디어의 영향력은 특히 광고 부문에서 여실히 드러난다. 15초라는 매우 짧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그 힘은 우리 자신이 그 안에서 주체가 되기에는 너무나 버거울 만큼 강렬하다. 미디어가 전달하는 이미지의 홍수 속에서 어느 순간부터 우리는 ‘효리 핸드폰’을 쓰고 있고 ‘에릭’처럼 턱수염을 기르고 있다.
언어가 그 사람의 행동을 규정할 수 있다는 말이 있다. 자신은 그러한 행동에 대한 의사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그러한 행동을 하게 하는 힘이 바로 언어에 있는 것이다. 언어만의 영향력도 이렇게 강력한데 하물며 시각과 언어가 조합되는 미디어는 힘은 어느 정도일까? 현대에 와서는 의사결정능력까지 보유하여 제 4의 정부라 불린다는 점을 생각해봐도 그 힘이 거의 절대적임을 알 수 있다. 어쩌면 미디어는 사람의 의식과 사고를 지배하는 수단이 될 지도 모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직적접, 간접적 성 상품화의 사례와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성은 권력과 융합하여 발생하는 에너지를 통해 사회 전반을 통제하는 핵심으로 이용되고 있다는 점을 인식해야 한다. 따라서 본 주제를 통해 남성에 의해 통제되었던 여성의 성과 이를 둘러싼 이데올로기, 이러한 이데올로기를 강화시키는 우리 주변의 성 상품화 현상을 중심으로 논의를 전개해 나가고자 한다. 이에 대해 직접적 성 상품화의 대표적인 예로 성매매와 광고, 영화들을 통한 언론매체와 그동안 이슈가 되었던 모바일 화보 등을 간접적 성

  • [여성학] 성 상품화 문제점 및 사례분석(A+레포트)
  • 성은 권력과 융합하여 발생하는 에너지를 통해 사회 전반을 통제하는 핵심으로 이용되고 있다는 점을 인식해야 한다. 따라서 본 주제를 통해 남성에 의해 통제되었던 여성의 성과 이를 둘러싼 이데올로기, 이러한 이데올로기를 강화시키는 우리 주변의 성 상품화 현상을 중심으로 논의를 전개해 나가고자 한다. 이에 대해 직접적 성 상품화의 대표적인 예로 성매매와 광고, 영화들을 통한 언론매체와 그동안 이슈가 되었던 모바일 화보 등을 간접적 성

  • [여성학] 성 상품화
  • 성은 권력과 융합하여 발생하는 에너지를 통해 사회 전반을 통제하는 핵심으로 이용되고 있다는 점을 인식해야 한다. 따라서 본 주제를 통해 남성에 의해 통제되었던 여성의 성과 이를 둘러싼 이데올로기, 이러한 이데올로기를 강화시키는 우리 주변의 성 상품화 현상을 중심으로 논의를 전개해 나가고자 한다. 이에 대해 직접적 성 상품화의 대표적인 예로 성매매와 광고, 영화들을 통한 언론매체와 그동안 이슈가 되었던 모바일 화보 등을 간접적 성

  • [광고] 광고와 성의 상품화 및 성적 소구 광고 심층 분석(사례 중심)
  • 광고와 성의 상품화 및 성적 소구 광고 심층 분석(사례 중심)Ⅰ. 개요Ⅱ. 광고와 성의 상품화Ⅲ. 성적 소구의 정의Ⅲ. 성적 소구의 정의Ⅴ. 성적 소구의 광고 표현의 유형1. 성적 소구 광고표현의 유형 구분을 위한 이미지 생산방법1) 은유(metaphor)2) 유추(analogy)3) 남유(catachresis)4) 환유(metonymy)5) 제유(synedoche)2. 성적 소구 광고표현의 유형 구분Ⅵ. 성적 소구 광고표현의 유형별 사례1. 사례12. 사례 23. 사례 34. 사례 45. 사례 56. 사례 67. 사례 78.

  • [여성학] 성상품화(그 인식과 대중매체 속의 사례)
  • 성을 다루는 일이 빈번해졌고, 이에 따라 ‘성’은 돈벌이가 잘되는 상품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성 상품화현상은 크게 두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첫 번째는, 사람의 성을 직․간접적으로 이용하여 이윤추구를 도모하는 행위이다. 그 예로 매매춘과 원조교제 등의 윤락을 들 수 있다. 두 번째는, 성 그 자체를 또는 성과 관련된 것을 판매하거나 특정제품에 성적이미지를 부여함으로써 그 제품의 판매를 촉진하는 행위이다. 간접적으로 TV나 광고 등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