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적접, 간접적 성 상품화의 사례와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2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성과 권력
1. 성에 대한 이중윤리
Ⅲ. 성 상품화
1. 자본주의와 성 상품화
2. 성 상품화 현상
3. 성 상품화의 원인
Ⅳ. 직접적 성 상품화의 사례: 성매매
1. 성매매 용어의 정의
2. 성매매를 보는 여러 시각들
3. 우리나라 성매매 현황
4. 성매매 특별법
5. 성매매와 관련된 세계 각국의 입법형태
6. 외국의 성매매 정책 사례
7.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Ⅴ. 간접적 성 상품화.
1. 간접적 성 상품화란?
2. 원인
3. 성 상품화로 인한 문제점
4. 간접적 성 상품화의 사례
5. 모바일 누드 화보
6. 해결방안

Ⅵ. 결론

본문내용
Ⅰ.서론
성(sexuality)이 사회적 산물이고 그 사회의 규범과 가치에 의해 학습되고 표출된다는 점은 이제 성에 관한 논의를 사적영역에서 벗어나 공적영역으로 그 담론을 확장시키고 있다. 푸코가 지적하듯이 권력은 쾌락을 생산하는 도구이며 성은 권력과 융합하여 발생하는 에너지를 통해 사회 전반을 통제하는 핵심으로 이용되고 있다는 점을 인식해야 한다. 따라서 본 주제를 통해 남성에 의해 통제되었던 여성의 성과 이를 둘러싼 이데올로기, 이러한 이데올로기를 강화시키는 우리 주변의 성 상품화 현상을 중심으로 논의를 전개해 나가고자 한다. 이에 대해 직접적 성 상품화의 대표적인 예로 성매매와 광고, 영화들을 통한 언론매체와 그동안 이슈가 되었던 모바일 화보 등을 간접적 성 상품화의 예로 들어 설명하고자 한다.

Ⅱ.성과 권력
1. 성에 대한 이중윤리
페미니즘적 관점에서 볼 때 현재 우리 사회의 성은 이분화 되어 있으면 가부장적이라고 지적된다. 여성과 남성에게 부과되고 있는 성행위는 불평등하게 분리되고 있는데 일반적으로 남성은 여성의 성을 착취할 수 있는 특권을 지니고 있는 반면 여성은 성적 자율성이나 즐거움을 억압받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성의 분화는 다음과 같은 가부장적 성문화에서 파생된 것이다(이영자, 1991).
가부장적 성문화는 이중적인 성윤리를 제공한다. 여성은 결혼하기 전까지는 생명을 걸고 순결을 지켜야 하며 결혼 후에는 정숙한 부인으로 성적 무관심을 나타내야 한다. 남성의 눈에 비친 여성은 이중적인 성규범에 따라 극단적인 여성상, 즉 순결한 어머니상인 성모 마리아와 방탕한 매춘부상인 막달라 마리아가 있을 뿐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주 좋은 글인것 같습니다~!
  • won4***
    (2016.05.17 23:34:25)
회원 추천자료
  • [여성학] 성 상품화 문제점 및 사례분석(A+레포트)
  • 성 상품화1. 자본주의와 성 상품화2. 성 상품화 현상3. 성 상품화의 원인Ⅳ. 직접적 성 상품화의 사례: 성매매1. 성매매 용어의 정의2. 성매매를 보는 여러 시각들3. 우리나라 성매매 현황4. 성매매 특별법5. 성매매와 관련된 세계 각국의 입법형태6. 외국의 성매매 정책 사례7.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Ⅴ. 간접적 성 상품화.1. 간접적 성 상품화란?2. 원인3. 성 상품화로 인한 문제점4. 간접적 성 상품화의 사례5. 모바일 누드 화보6. 해결방안Ⅵ.

  • [여성학] 성 상품화
  • 사례: 성매매 41. 성매매 용어의 정의2. 성매매를 보는 여러 시각들3. 우리나라 성매매 현황4. 성매매 특별법5. 성매매와 관련된 세계 각국의 입법형태6. 외국의 성매매 정책 사례7.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Ⅴ. 간접적 성 상품화. 91. 간접적 성 상품화란?2. 원인3. 성 상품화로 인한 문제점4. 간접적 성 상품화의 사례5. 모바일 누드 화보6. 해결방안Ⅵ. 결론

  • 성상품화 개념,등장배경과 성상품화 사례분석및 성상품화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시 및 나의의견정리
  • 성상품화개념,등장배경사례분석문제점과 해결방안나의의견-목차-1. 성상품화 개념2. 성상품화현상 등장배경3. 성상품화의 원인4. 성상품화 유형5. 대중매체와 성상품화6. 성상품와 사례(1) 성인용 컨텐츠(2) 걸그룹(3) 영화(4) 광고7. 성상품화의 문제점8. 성상품화 문제 해결방안9. 성상품화에 대한 나의의견1. 성상품화 개념성상품화란 대중매체를 통해 소비자들의 성적인 자극을 유발하여 소비욕구를 촉진 시키는데 성을 이용하는 것을 말

  • 성 상품화 사례분석과 등장배경,원인분석 및 성상품화 부작용과 해결방안연구 및 나의의견
  • 성 상품화 연구레포트주제성상품화 기본개념과 대중매체 등장사례를 소개하고성상품화로 인한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제시하시오CONTENTS1. 성 상품화 정의2. 성 상품화 유형3. 성 상품화 배경과 원인4. 성 상품화 사례연구(1) 광고산업에서의 성 상품화(2) 스포츠산업에서의 성 상품화 (GIRL 산업)5. 남성 성 상품화에 대해6. 성 상품화의 문제점7. 문제 해결방안 제시8. 결론 및 느낀점1. 성 상품화 정의성상품화란 특정 브랜드나 상품에

  • [성상품화 광고]섹스어필 광고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성적소구의 사용이 지나치게 증가하고 있으며, 또 계속 증가할 것이라는 생각에 적절한 설명이라 할 수 있다. 3. 성적소구광고의 개념성은 일반적으로 성욕(性慾, sexual drive)이나 성애로 해석되거나 단순히 남녀의 분화를 의미하는 것이라고 해석될 수 있다. 윤가현(1990)은 섹슈엘러티를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 있다. 인간의 성행동은 물론이고 개인의 성에 대한 환상, 꿈, 행동, 태도, 사고, 감정, 가치관, 신념, 이해심 및 개인의 존재 의미 등의 모든 것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