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과 성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02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序

Ⅱ. 성과 광고의 관계에 대한 이론적 고찰
1. 광고에 대한 일반적 고찰
2. 성에 대한 일반적 견해
3. 섹스어필과 심리적 배경
4. 성과 광고의 관계(성의 상품화)

Ⅲ. 성의 상품화의 실태, 고정관념 및 모순점
1. 성의 상품화의 실태
2. 우리나라에서의 성에 대한 고정관념
3. 설문조사
4. 광고의 부정적인 영향

Ⅳ. 結


본문내용
Ⅰ. 序

“내가 키워 줄께”라는 말은 밤에 침실에서 나오는 말이 아니다. 이것은 현대 성문화의 또 다른 특성인 성의 상품화이다. 구미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19세기부터 성의 상품화 현상이 파급되기 시작하였고, 20세기에 와서는 다양한 신종 성산업이 번창하였다. 한국에서 성의 상품화 현상은 근래에 와서 향락 산업의 기형적인 급팽창으로 나타났다. 이는 일반 대중의 성문화의 아노미 사태를 가중시키는 요인이 되고 있다.
따라서 여기에서는 먼저 성과 광고의 관계에 대한 이론적 고찰을 살펴보고 상업적 광고를 중심으로 성의 상품화에 대해서 실례를 제시해 보기로 하겠다.

Ⅱ. 성과 광고의 관계에 대한 이론적 고찰

1. 광고에 대한 일반적 고찰

광고하는 말의 뜻풀이는 ‘널리 세상에 알림’이다. 영어의 ‘advertisement'는 ‘돌아보게 하다’, ‘주의를 돌리다’라는 뜻의 ‘adverter'에 어원을 두는 말로 ‘주의를 돌려 돌아보게 하는 것’이라는 뜻이 된다.
같은 사물을 보아도 보는 각도에 따라 서로 다르듯이 광고라는 복잡한 현상에 대해서 한 마디로 요약하여 설명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광고의 본질은 기본적으로 ‘마케팅 목적을 가진 커뮤니케이션’이라는 것으로 집약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광고 디자인은 대중들에게 일정한 효과를 야기하고자 관념과 상품과 서비스에 관한 메시지를 매체를 통하여 창의성과 시각적 조형감각을 가지고 디자인되어 대중에게 전달하는 설득 커뮤니케이션 작업‘이라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참 좋네요^^
  • iamy***
    (2006.12.14 01:22:32)
회원 추천자료
  • 영화장르연구 - 멜로드라마 워크 투 리멤버
  • 성들이 많다. 그들은 그동안 여자들이나 보는 눈물을 쥐어짜는 결말이 뻔한 사랑이야기를 보며, 여성과 함께 슬퍼하고 감동하는 것이 어쩌면 남자답지 못한 행동이라고 생각했을지도 모른다. 이젠 남성들도 당당히 멜로 드라마를 즐기고 누구나 영화같은 사랑을 꿈꾸게 된다. 현대인들의 삶이 각박해지고 진정한 사랑에 대한 욕구가 커지는 만큼 잘 만들어진 멜로 영화 한편은 우리를 사랑에 대해 꿈을 꿀 수 있게 함으로써 우리의 마음을 더욱 풍요롭

  • rdKarts무용단 정기공연감상문
  • 성향들을 읽어낸 안무가는 구지 이 기본적인 것을 내걸고 작품을 만들려고 한 게 아닐까. 나도 글로는 계속 기본적인 것이라고 쓰고 있지만, 이 작품에서 기본을 제대로 보면서 다시 한 번 뭉클한 경험을 하였다. 자신 모습 그대로 지구위에 두발 딛고 서있는 인간은 참 아름답다. 레포트를 쓰기 위해 하나하나 뜯어 분석하고 분별해야 한다는 게 아쉽다. 그들이 전해 준 진실한 에너지와 되살아난 내 과거의 향수들을 조각내지 않고 머금고 있고 싶다.

  • 모발에 관한 궁금증
  • 성을 막는 것이 중요하다. 비듬제거용 샴푸나 헤어토닉, 육모제에는, 여러 가지 살균제가 배합되어 있고, 더욱 효과가 있는 것은, 스티밍에 의한 땀이나 피지의 배출촉진. 두피를 스티밍하면, 수증기에 의해 피지의 점도가 저하하고, 모공도 확대되기 때문에, 땀.피지의 배출이 촉진된다는 것이다. 스트레스나 수면부족을 치료하는 등 생활면에서의 관리도 중요할것이다. 탈모에 관해서 아주 민감하다. 아니 털에대해서는 아주 민감하다. 내가 이 레포트

  • 2020년 1학기 여성의삶과문화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
  • 2020년 2학기 이상심리학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강의 1~5강 요약, 나의생각 정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