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방법론] 유머광고의 제품유형별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론 >
1.연구의 목적 및 문제의 제기
2.구성
< 본론 >
1.연구 문제 및 가설설정
1)연구문제
2)가설설정
2.주요 술어의 정의
1)유머광고
2)제품유형
3.독립변인의 조작
1)지각된 유머
2)제품 유형
4.종속변인의 측정
1)상표에 대한 회상
2)광고에 대한 태도
3)상표에 대한 태도
4)구매의도
5.연구 방법
1)서베이
2)설문지 설계
3)절차
4)분석방법
6.연구결과
1)독립변인의 조작 검증결과
-지각된 유머의 조작 검증결과
2)연구가설의 검증결과
< 결론 및 논의 >
1.결론
2.논의
- 본문내용
-
1.연구의 목적 및 문제의 제기
과거와 달리 엇비슷한 속성의 제품들 경쟁이 치열해지고 정보량도 늘어나 다 보니 광고가 변별력이 없으면 광고를 해도 소비자 마을을 흔들어 놓지 못한다. 마케팅 상황은 더욱 복잡해지고 광고 트렌드는 그 어느 때보다 빨리 변하고 있다. 우선 광고가 눈에 띄어야 하고 이를 통해 브랜드를 인지시켜야 한다. 이런 인지시키는 작용에서 효과적인 방법의 중심에 유머광고가 한몫을 단단히 하고 있다. tv속의 광고는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유머기법을 활용하며 브랜드의 입지를 굳히려고 하는 기업들로 성황을 이루고 있다. 또한 광고를 통해 단순히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것을 넘어서 광고자체가 애드테인먼트(Ad+Entertainment)의 수단이 되고 있는 지금 유머광고를 통해 소비자의 웃음을 자아내고 브랜드를 확실히 인지시킬 수 있다면 유머로 제품을 소구하는 것은 충분히 소득이 있는 일일 것이다.
이 유머란 익살스러운 농담이나 해학 같은 것인데 유머광고는 바로 발상의 기반이 이러한 유머를 바탕으로 하고 있는 것이다. 유머는 소비자에게 상품을 좀 더 친밀하게 설득해 줌으로써 소비자들을 자연스럽게 끌어들이는 최선의 무기이며 포화상태에 이른 광고환경에서 공고를 차별화시키고 소비자를 끄는 가장 중요한 요소인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주제 현대사회에서 중년기 성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가족생활교육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 내용을 밝히고 학습자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정리하도록 합니다
- 영화 `제 7의 봉인 The Seventh Seal` 속 역사 해석
- 네트워크 유용성과 지역사회내에서 성공적인 실천사례를 찾아 설명하고 자신은 네트워크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서술 하시오
- 주변의 실제 장애인이나 가상의 장애인 한 명을 선정하여 IEP를 작성하고 IEP 단기목표 중 하나를 선정하여 세부계획서를 작성하시오
- 치유와 치료의 차이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개진하고, 농업과 치유와의 관계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 아동의 발달영역별 특성 평가
- 사회복지의 개념과 목적을 정리한 후 사회복지의 일반적 가치와 실천적 가치를 설명하고, 윤리적 딜레마 상황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시오
- [청소년복지론] 학교 밖 청소년과 진로
- 학교밖청소년 현황, 문제점, 학교밖청소년정책 개선방안
-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기관종결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