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와 광고] 티저(TEASER)광고 현황 및 발전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4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들어가면서
1. 티저 광고의 개념
2. 티저 광고의 등장(유래)
2-1. 우리나라의 티저광고
Ⅱ. 본 론
1. 티저 광고의 특징
2. 티저 광고의 사례
2-1. 성공 사례
2-2. 실패 사례
3.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의 효과
Ⅲ. 결 론
1. 티저 광고의 가능성
2. 활용 : 발전방향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1. 우리 나라의 티저 광고
우리나라의 티저광고는 그 역사가 오래 전으로 거슬러 올라 갈 수 있다. 1903년 9월 23일 황성신문에 의도적으로 광고를 뒤집어 호기심을 유도한 시계광고가 최초의 티저광고라고 할 수 있다. 그 후 한일합방 후 조선 총독부의 국문기관지가 되어버린 매일신보 1914년 3월 3일자 1면에 동아 연초상회가 담배광고를 티저로 한 것이 있었는데, 20개피들이 담배 한 갑 5전짜리를 2전으로 가격인하 한다는 내용으로 두 번에 걸쳐 게재 되었다. 1923년에는 동아일보의 3면 맨 왼쪽 다른 광고들 옆에 3단 높이로 흰 면이 그래도 있고 가운데쯤에 물음표와 아주 작은 글씨로 '보아라 내일!! 무엇이 날 것인가?'라고만 쓰여있는 광고가 났는데 아무런 실마리도 없이 내일을 기대하라는 티저광고였고, 다음날 같은 난에 별표 고무화 광고가 실렸다. 이 광고는 신제품도 아니고 그전에도 이미 나왔던 광고인데 독자의 주목을 끌기 위해 티저광고의 기법을 사용한 것이다. 그 후로 여러 형태의 티저광고가 있었지만 본격적으로 주목 받기 시작한 광고는 SK 텔레콤의 'TTL'이었다.
Ⅱ. 본 문
1. 티저 광고의 특징
기업은 자사의제품을 좀 더 확실하게 소비자에게 어필할 필요가 있다. 제품뿐만 아니라 브랜드를 각인시킴으로써 로열티를 높이는 것 또한 중요하다. 소비자들로 하여금 자사의 브랜드와 제품을 높게 평가하여 다른 경쟁 기업들과는 다른 위치에 놓이게끔 해야 한다.
이러한 점에서 티저광고는 고객들이 그 브랜드와 제품에 대해 정확하게 인지한다는 점에서 매우 유용하다고 할 수 있다. 한번에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다 주지 않고 여러 번 나누어서 정보를 알려 주고 광고의 특징 중 하나인 명시된 광고주가 없다는 점에서 소비자의 호기심을 유발하고 다른 광고들과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 그리고 여러번 나누어서 광고를 하기 때문에 소비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될 수도 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김혜정 ,「TEASER 광고표현의 효과적인 적용에 관한 연구.1995」
⋅이지혜/조혜진 ,「국내 이동통신사의 티저광고현황분석 및 개선점에 관한 연구,2007.06」
⋅송환웅/여준상 ,「제품 관여도가 티저광고에 대한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
⋅이종은, 「티저광고가 브랜드 이미지와 구매의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2007.06」
⋅鄭敬美, 「시각언어로서의 Teaser광고 특성에 관한 연구,1995. 06」
⋅복준영,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마케팅 이야기,2007.11/ 원앤원북스」
이미지출처-
http://cafe.naver.com/telenation/67499
http://blog.naver.com/paranzui?Redirect=Log&logNo=50045011312&vid=0
http://blog.naver.com/trendboy?Redirect=Log&logNo=110083847413&vid=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지역사회사정의 개념, 주요 원칙, 유의점과 지역사회사정의 유형 6가지에 대해 각각 예를 들어 작성하시오
- 사회적 위험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그 심각성을 설명하고 대안을 제시하시오
- 최근 신문기사(인터넷 기사 포함) 중에서 실태를 조사하여 보도한 자료를 찾아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사들이 사회복지실천에 활용하는 기초 기술이 필요한 이유와 기초 기술 종류 13가지(의사소통기술, 질문기술, 라포 및 관계형성기술, 공감 및 동정기술, 경청기술, 명료화기술, 요약기술, 침묵의 활용, 환언기술, 피드백주고받기, 초점유지기술, 탐색기술, 계약기술)를 간단히 설명하고, 13가지 기술 중 6가지 기술을 선택한 후 예시를 제시하시오
- 청소년특별회의, 청소년 참여위원회, 청소년 운영위원회를 법적 기준, 역할, 기능에 대해서 비교 설명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 교육의 사회성에 대해 근거를 들어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사로써 자기성찰이 왜 중요한지 작성하고, 아래에 제시한 질문에 답을 작성하시오
- 교육과 관련된 문제점(학교, 교사, 학생, 평생교육, 다문화교육 문제점 등)을 1개 선정하고 그 문제에 대한 원인과 해결방안을 작성하세요
- 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 설명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 행정이 일반 행정과 다른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 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설명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