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의 문제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소개 & 역사
2. 문제 제기
3. 연구 방법
4. 설문 결과
5. 문제 분석
-5.1 싸이폐인
-5.2 피상적 인간관계
-5.3 상업적 이용
-5.4 사생활 침해와 명예훼손
6. 결 론
본문내용
싸이월드(cyworld.nate.com)는 인터넷 포털사이트이자,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이다. 싸이월드는 1999년 8월 법인 등록을 마친 뒤, 같은 해 9월부터 인맥 기반의 커뮤니티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그리고 2001년 9월 싸이월드의 대표적인 커뮤니티인 '미니홈피' 서비스를 시작하고, 같은 해 10월 유료 서비스인 '선물가게'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2002년 7월에는 뮤직시티(주)와 제휴해 유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뮤직숍'을, 2003년 12월에는 '폰사진 폴더'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주요 커뮤니티는 개인과 개인의 관계를 정의하며 시작되는 인맥 커뮤니티, 각종 모임과 만남을 가능하게 하는 클럽 커뮤니티, 개인과 개인의 관계에서 자신의 정보와 지인(知人)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인 미니홈피 커뮤니티, 감정을 드러내고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미니룸 커뮤니티 등이다.
싸이월드만이 가지고 있는 커뮤니티의 특성 가운데 가장 두드러진 점은 블로그의 일종인 미니홈피이다. 기존의 커뮤니티가 그룹(모임) 위주로 이루어지던 것과는 달리, 싸이월드의 미니홈피는 개인 위주로 이루어져 있다. 싸이월드에 가입하면 누구나 미니홈피를 하나씩 갖게 되는데, 주변 사람들을 자신의 가족처럼 생각해 정서적으로 유대감을 갖도록 함으로써 2003년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싸이월드 기업 사례 분석
  • 기업 사례 분석ContentsI. 서론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II. 회사소개- SK 커뮤니케이션즈Ⅲ. 환경 분석   1) 외부환경 분석   2) 내부환경 분석Ⅳ. 싸이월드    1) 싸이월드의 의미   2) 싸이월드의 출현배경   3) 싸이월드 소개   4)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5) 4P분석   6) STP 분석Ⅴ. 경쟁사 분석Ⅵ. SWOT 분석Ⅶ. 싸이월드의 문제점 및 해결방향I. 서론싸이질?? 싸이폐인??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 포털 사업자1인 미

  • [인터넷비즈니스] 싸이월드의 수익창출 부분과 그 밖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Ⅰ. 서론1. 싸이월드 선정이유2. 싸이월드 소개① 설립배경② 회사연혁③ 성공요인Ⅱ. 본론1. 이용자분석2. 사이트분석① 사이트 구성② 제공되는 서비스무료서비스유료서비스3. 수익모델분석①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상품② 기업을 대상으로 한 상품③ 기타상품④ 결제수단4. 수익창출을 위한 촉진전략5. 매출액변화Ⅲ. 결론1. SWOT분석2. 사이트의 문제점과 개선방안3. 앞으로의 전망Ⅰ. 서론1. 싸이월드 선정이유손쉽게 디지털 카메라

  • [경영사례] `싸이월드`성공사례 분석
  • 사이좋은 사람들 ‘싸이월드’ 성공사례 분석•Abstrt 삼성경제연구소가 선정한 2004년 최고의 히트상품은 ‘싸이월드’ 였다. 싸이월드는 서비스 개시 3년 만에 1000만명 이상 회원을 모았으며 이는 우리 나라 인구 중 노인과 갓난아이를 빼면 3/1이 싸이월드의 회원인 셈이다. 싸이월드는 타경쟁사의 커뮤니티 유료화에 반해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작년부터 SK와 커뮤니티와 싸이월드가 합병 되면서 더욱 활발한 서비스를 제공 하고있

  • ‘싸이월드’의 성공과 분석
  • ▣ 싸이 월드의 성공과 분석 ▣■ 싸이 월드란 무엇인가? ■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 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이다.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www.cyworld.nate.com)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

  • 싸이월드 마케팅 분석
  • 싸이월드 Marketing 분석Ⅰ. What should be Cyworlds revenue model, or to put it more simply, how should Cyworld make money?- 싸이월드의 수입원1. 미니홈피 아이템싸이월드의 대표적인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 미니홈피는 일반적인 인터넷 창보다 작은 아담한 창 안에 사진첩과 일기장, 방명록 등으로 쉽게 꾸밀 수 있는 개인 홈페이지이다. 싸이월드 이용자들은 자신의 미니홈피를 예쁘게 꾸미거나, 또는 자신의 개성을 미니홈피를 나타내기 위해 싸이월드에서 판매하는 아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