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효과론] SMS를 통한 방송참여가 프로그램과 수용자에게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02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연구 배경과 목적
기존 문헌 연구
연구문제와 연구가설
연구방법
Ⅱ. 본 론
(1) SMS 서비스가 프로그램에 미치는 영향.
(2) SMS 서비스가 수용자에게 미치는 영향
(3) 효과이론 측면에서 바라본 SMS 참여
Ⅲ. 결 론
- 본문내용
-
연구 배경과 목적
최근에 우리는 뉴미디어라고 하는 새로운 매체들을 직․간접적으로 자주 접할 수 있다. 뉴미디어는 말 그대로 새로운 미디어를 말한다. 여기서 새롭다는 의미는 기존의 매체와 전혀 다른 새로운 미디어를 의미하기도 하고, 기존에 이미 존재하였던 미디어가 약간의 기술적 응용과 활용방법의 변화로 인해 새로운 미디어로 활용되는 경우를 말한다. 후자의 경우 대표적인 것이 휴대폰 문자 서비스(이하 SMS)이다. SMS란 휴대전화 이용자들이 별도의 부가장비 없이도 40자 내외의 단문을 주고받을 수 있는 문자 서비스를 말한다. 휴대폰 문자 서비스는 단순히 정보전달이나 짧은 대화가 주목적이었으나 최근 문자 서비스는 커뮤니케이션 기술과 결합하여 뉴미디어로 등장 하였다. 즉, 뉴미디어로서의 휴대폰 문자 서비스는 쌍방향성이 증대되어 수용자들이 자기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프로그램을, 원하는 곳에서 시청하는 적극적 시청자로 변모하게 만들었다.
최근 들어 시청자들이 미디어에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채널이 증가하고 있다. 과거 편지 혹은 엽서로 대표되던 미디어 참여 방법은 여러 가지 한계점을 가지고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특히 편지나 엽서가 가지고 있던 가장 대표적인 한계점은 시간의 제약이었다. 수용자가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 사연을 써서 우표를 붙이고 발송하는 동안 걸리는 시간이 수용자의 의견을 빠르게 반영하는데 가장 큰 걸림돌이 되었다. 또한 이러한 번거로움 때문에 참여하는 수용자가 소수 계층에 한정되어 있었던 것도 사실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시공학은 어떻게 신제품의 도입기간을 단축시켰는가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철학, 유아교육관, 유아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분석,평가
- (F. Froebel) 프뢰벨의 교육사상, 교육원리, 시사점, 영향, 아동 교사 역할에 관한 연구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3)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 (노조 및 노사관계) 현대자동차 노사관계에 대한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