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편성론] fun e TV 방송사 편성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28 / 2019.12.24
- 1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fun-e TV 가족소개 p.2
2. 제안된 케이블 채널 소개 p.3
3. 경쟁 분석 p.3-4
4. 새 채널의 포지셔닝 p.4
5. 편성 p.5-11
6. 새 채널의 특이성과 수용자 설득 방안 p.12-13
7. 상호작용 요소 및 인터넷 활용 p.13-14
8. 케이블 시스템 공급자 설득을 위한 방안 p.14-16
9. 참고문헌 정리 p.17
- 본문내용
-
1. 제안된 케이블 채널 소개
1) 이름- Fun E TV
Fun English TV, 펀 잉글리쉬 텔레비전
2) 간단한 프로그램 소개
토익/ 토플 강좌, 리얼시트콤과 리얼다큐를 통해서 교육(지식)으로서의 영어와 놀이로서의 영어에 재미있고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고자 했다.
3) 브랜드 정체성
English in your life
제2외국어가 필수인 시대, 영어에 대한 필요는 느끼지만 막막함으로 주저하고 있다면?
영어! 친숙하게 접근해보자. 지식에 재미를 더했다.
영어 초짜부터 고수까지.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채널-
영어에 대한 모든 것을 담았다.
. 새 채널의 포지셔닝
다채널화에 따라 수용자들이 요구하게 될 콘텐츠의 유형에 대한 설문을 실시한 결과, 영화라는 응답(32.9%)로 가장 많았고 보도(20.6%), 교양(11.1%), 스포츠(9.7%)등의 순서로 나타났다. 2순위에서는 영화 (16.5%), 교육/교양(11.2%), 보도(10.0%), 다큐(9.4%)의 순이었다. 정보지향의 욕구 경향을 가진 수용자 속성를 파악,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차별화해야겠다고 생각했다. 교육, 자기개발 욕구는 사람이 살아가는 동안, 평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20대 대학생과 직장인을 메인타겟으로 삼았고, 초중고/대학생/직장인/주부 누구든 외국어 교육을 받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소구대상으로 포지셔닝하였다.
1) 타겟- 외국어 교육을 받고 싶은 사람
(메인 타겟; 29세 이하 대학생, 직장인)
2) 간판 프로그램(주력 프로그램)
해피 토익/ 위워솔져스/ 리얼 시트콤/ 잭과 첸의 한국 체류기
3) 슬로건
- 참고문헌
-
이효성, 방송 사업자 및 전문가 의식 조사, 2001.12, 56쪽
손창용 여현철, 한국 케이블 TV 산업론, 2003, 커뮤니케이션 북스
이준호, 미디어 환경 변화와 케이블 TV, 커뮤니케이션 북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자기이해를 위한 나의 청소년기발달 과업의 특징(특성) 및 아동기발달의 특징(특성) 분석 보고서.구매평가 별 5개 만점
- 노인문제 사례분석 - 노년기의 자살
- [A+구매 만족] 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사진 첨부,BGT,지능검사 K-WAIS,MMPI-2 척도 해석,로샤검사,TAT,문장완성검사 SCT 해석,HTP 검사 보고서)실제 심리평가 성인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심리검사] 심리평가 보고서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자신이 학교사회복지사로서 어떻게 그 역할을 수행하고자 하는지 기술하시오
- 사례관리 과정에서의 옹호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A+]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 사진 첨부.부모 양육태도 검사 PAT,BGT,지능검사 K-WISC-III,MMPI-A 척도 해석,로샤,문장완성 SCT,KFD,HTP 해석)실제 심리평가 아동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언어교육] 제 2언어 습득에서 문법 교육이 필요한가 그렇지 않은가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정리하고 이론적 근거를 토대로 의견을 기술하십시오
- 학습자 수준(초급, 중급, 고급)과 주제를 정하고 다른 기능(읽기, 쓰기, 말하기)과 통합 가능한 듣기 연습 활동(듣기 텍스트 포함)을 3가지 만들고 해설을 붙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