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학] 텔레비전과 라디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4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1장 서론
제2장 본론
1. 텔레비전과 라디오의 정의 및 원리
2. 텔레비전과 라디오의 발달사
3. 텔레비전과 라디오의 특성
1)라디오의 특성
2)텔레비전의 특성
4. 텔레비전과 라디오의 기능
1)사회‧문화적 기능
2)정치적 기능
3)경제적 기능
4)정보 전달 기능
5. 문제점 해결방안
1)의식적 개선
2)제도적 개선
6. 미래의 텔레비전과 라디오
1)텔레비전의 미래
2)DMB
3)비디오‧오디오 결합으로 보는 라디오시대
제3장 결론
- 본문내용
-
방송은 현대인들의 일상에서 분리할 수 없는 친숙한 매체가 되었다. 방송은 우리의 일상적인 삶을 구조화하고 여가시간을 지배한다. 방송은 현실을 읽어내는 코드를 제공하며, 정치적 관점과 사회적 행동을 구성하는 데 영향력을 행사한다. 방송산업은 20세기 초반 이후에 발아된 후발산업이지만 20세기 중반 이후부터는 부가가치에 따른 이익률이 가장 높은 산업으로서 각광을 받아왔다. 더욱이 20세기 말 통신 및 컴퓨터 산업과 융합되면서 국가경쟁력을 좌우하는 견인차 역할을 하는 산업으로 확대 발전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라디오와 TV가 우리에게 유익한 점만 주는 것이 아니며 생활 속에 깊이 파고든 이들 방송은 많은 문제점을 갖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우리는 이 발표문에서 라디오와 TV발달과정을 알아보고 각 매체가 가진 특성을 살펴보았다. 그리고 현재 방송이 갖고 있는 문제점을 통해 해결방안을 생각해 보고 방송의 미래를 전망해 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이정춘, 「미디어와 사회」, 세계사, 2003, pp53~78.
박치형, 「텔레비전 영상과 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북스, 2004, pp22~31.
배규한, 류춘렬, 이창현, 김도연, 송영준, 「매스 미디어와 정보사회」, 커뮤니케이션북스, 2003, pp135~138.
류동석, 「재미있는 미래의 TV세상」, 대우일렉트로닉스 디자인연구소 UI팀.
최대환 <<헤럴드 경제>>
최창섭 외, 「언론통제이론」, 법문사, 1986, p63.
박명진․손병우, 1994; 임영호, 1995; 서울YMCA 시청자시민운동본부,1995.
이명천, 김요한 「광고학 개론」, 커뮤니케이션북스,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