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활동이 유아의 사회화에 미치는 영향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유아의 사회화를 돕는 미술활동 1가지를 활동계획안 양식에 맞게 작성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4.08 / 2019.04.08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미술활동이 유아의 사회화에 미치는 영향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유아의 사회화를 돕는 미술활동 1가지를 활동계획안 양식에 맞게 작성하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의 사회화에 영향을 미치는 미술활동 - 미술감상
1) 미술감상
2) 미술감상을 통한 사회화

2. 유아의 사회화를 돕는 미술활동계획안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미술교육은 미적 체험을 통하여 대상이 가지는 존재의 아름다움을 각성하고 자유롭고 개성적으로 표현하며 표현된 작품에 공감하는 미적 향수에 이르는 일련의 직접적 미적 체험의 과정과 관련된다. 또 미술교육은 인간 내면의 정서, 느낌, 사고를 그리기, 만들기, 꾸미기와 같은 다양한 미술표현을 통해 공간적, 조형적, 사고적으로 표현하고 이해하게 되는 것으로 감상예술인 미술활동과 교수활동을 포함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미술활동이 유아의 사회화에 미치는 영향에는 무엇이 있을지, 유아의 사회화를 돕는 미술활동 1가지를 활동계획안 양식에 맞게 작성해 보겠다.
참고문헌
구자홍 외(2007). 통합아동미술교육. 양서원.
김경미 외(2007). 아동미술교육의 이론과 실제. 도서출판 좋은 책.
강지영(2007). 조형 원리에 의한 입체 표현 지도 방안 연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금지혜(2006). 생활 속에서 미적 요소 찾기 활동이 유아의 미술능력에 미치는 효과.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언어지도-기말 레포트
  • 양식을 활용한 교수가 가능함여섯째, 멀티미디어의 활용은 탐색 활동을 촉진함제2절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언어교육법의 방법과 고려점1.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유아언어교육의 방법1)유아의 동기유발과 흥미를 지속시켜야 함유아를 위한 멀티미디어 언어학습자료들은 하나의 활동이 적절한 시간 내에 마쳐질 수 있도록 하고, 아직 읽기에 능숙하지 못한 유아들이라는 점을 고려하여 학습안내는 그림과 글과 말로 동시에 해야 함배경 그림이나 관련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A Developmental ApproachSixth EditionCarl D. GlickmanStephen P. GordonJovita M. Ross-Gordon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A Developmental ApproachSixth EditionCarl D. GlickmanStephen P. GordonJovita M. Ross-GordonContentsPART 1 IntroductionSuperVision for Successful Schools 31. SuperVision : A New Name for a New Paradigm 42. Supervisory Glue as a Metaphor for Success 63. Who Is Responsible for SuperVision 64. Organization of This Book 75. Supervision and Moral Purpose 8PART 2 KnowledgeThe Norm : Why Schools Are as They Are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목록 및 선

  • 유치원 교육 과정 해설
  • 양식, ③ 공동체 경험, ④ 안내된 경험, ⑤ 계획된 학습 환경, ⑥ 인지적정의적 내용과 절차, ⑦ 수업 계획, ⑧ 수업의 목표, ⑨ 공학적 생산 체제, ⑩ 지식과 경험 등 대략 10가지 요소를 포함하는 것으로 요약된다. 교육 과정이란 무엇인가를 깊이 있게 생각해 보고자 할 때, 가장 핵심이 되는 문제는 교육 내용을 어떻게 선정하고, 어떻게 조직하는가 하는 일이다. 교육 내용을 선정할 때에는 흔히 교육 내용을 무엇으로 볼 것인가에 따른 교육 과정 사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영향을 주게 됨을 알아야 한다.본래 선한 뜻으로 시작되는 교육은, 가치있는 무엇인가를 가치 있는 방법으로 가르친다는 가치지향성을 가진다.) 김종서,이영덕,정원식 共著, 『最新 敎育學槪論』, 교육과학사, 1992, p.27.『누구를 교육한다고 하는 것은 비단 어떤 일을 성취했다는 것만이 아니라, 그 일이 가치 있는 일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뿐만 아니라, 그 일을 하는 방법이 도덕적으로 이론의 여지가 없어야 한다는 뜻도 그 속에 들어 있다. 지력과 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