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도 및 상담 유아 문제행동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유아 문제행동 사례연구 】
이름 (가명)
주 원 (가명)
성별
남아
연령
만 3세
가족관계
아빠, 엄마, 할머니, 남동생
부모의 직업
아빠 - 서비스업 종사자
엄마 - 주부 (정신지체장애)
가정환경
주원이는 집에서 어른인 엄마, 할머니와 지내는 시간이 가장 많다.
어머니께서는 항상 주원이와 함께하고 챙겨주지만 주원이와 의사소통하는 부분이 적다. 또한 막내 동생이 태어난지 얼마 안 되어 주원이보다 동생에게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할머니께서는 어머니를 도와 양육 부분에서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시고 계신다.
성격 및 행동특성
주원이는 잎새반에서 손꼽을 수 있을 정도로 가장 위협적이며 통제가 힘든 유아중 하나로 또래 친구들보다 1년 정도 발달이 느린 유아이다.
매일 반복되는 등원시간마다 어린이집에 들어오는 것부터 적응을 어려워했고, 자신의 기분에 따라 행동하는 유아이다.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임에도 불구하고 시도도 하지 않은 채, 하지 못한다는 말을 자주 한다. 사소한 일에도 화를 잘 내며, 공격적인 행동을 보인다.
● 관찰아동 인적사항
● 문제행동
주원이에게 보이는 문제행동 : ①등원 거부(격리불안) ②화를 잘 내는 행동 ③강한 의존심
주원이에게서 위의 3가지 문제행동이 반복적으로 나타나고 있음을 관찰할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빈곤 문제로 인하여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과 빈곤아동 지원서비스 현황 및 정책적 대안(개선방안)에 대하여 고찰하시오.
  • 마을 센터나 보육 교사, 자원봉사자들을 확충한다면 더욱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프로그램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Ⅳ 참고문헌- 김미숙, “한국의 아동빈곤실태와 빈곤아동지원방안”, 한국보건사회연구원, 2007- 이승우, “빈곤아동과 가족을 위한 We Start 사업의 효과성 연구” 한림대, 2011 - 시민경제사회연구소, “취약계층아동ㆍ청소년에 대한 학습지원방안”, 2010- 곽유정, “빈곤이 아동의 심리사회적응에 미치는 영향”, 숙명여대, 2011

  • 부스러기사랑나눔회 ★ 부스러기사랑나눔회 비전
  • 생활가정을 운영 중이다. 상기의 기관들을 주요업무와 가치, 특성을 사업단별로 살펴보고자 한다.1. 부설기관 및 쉼터사업부1) 지역아동센터지역아동센터는 지역사회의 아동을 보호하며 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의 제공, 보호자와 지역사회의 연계 등 아동의 건전육성을 위하여 아동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아동복지법 제16조 제①항 11호)로서 실직, 결손, 빈곤 가정의 아동들에게 급식, 교육 문화 활동, 상담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 사회과학 위기개입론
  • 및 무력감을 상담자의 희망적인 태도로 보충하는 것이다.4)선택적 경청상담자는 위기 상담이 짧은 시간에 진행되어야 한다는 점과 간혹 내담자의 방어적인 허위의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유념해야 한다. 내담자가 신체증상만을 말하거나 장기적인 문제로 화제를 바꿀 때, 상담자가 끌려 들어가서는 안되며 실제 위기 문제와 관련된 자료에 집중하도록 주의해야 한다.5)사실적 정보의 제시불안과 긴장이 정보부족으로부터 초래되거나 사실에 대한 왜

  • 정신지체 대상 치료 프로그램 개발 및 사례수집
  • 정신지체 대상 치료 프로그램 개발 및 사례수집차 례정신지체 대상 음악치료 프로그램 수집 및 개발Ⅰ 서론Ⅱ 연구방법 및 절차Ⅲ 프로그램의 적용≪부록 1≫ 음악치료 관력 책자, 연구물 및 학위논문 목록≪부록 2≫ 참고문헌치료 프로그램 사례 수집1. 정신지체 아동을 위한 미술활동 지도2. 정신지체 대상 음악치료 프로그램음악치료의 임상사례정신지체 대상 음악치료 프로그램 수집 및 개발 Ⅰ. 서론대상에 대한 문제행동수정 및 치료적

  • 유치원에서 정기적인 전화상담 실시 현황 및 교사와 학부모의 인식
  • 유치원에서 정기적인 전화상담 실시현황 및 교사와 학부모의 인식연구제목유치원에서 정기적인 전화상담 실시현황 및 교사와 학부모의 인식저자출 처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최근 여성의 사회진출 및 맞벌이 부부가 증가함에 따라 유아들이 유아교육기관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유아들의 생활습관, 놀이형태, 또래관계에서 오는 어려움이나 부적응 사례 등의 문제점이 생겨나면서 가정과 연계지도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