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도하는 GLOBAL BANK KB국민은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REPORT
제 목 : 아시아금융을 선도하는 GLOBAL BANK KB국민은행
<KB금융그룹의 핵심!! KB국민은행 기업분석>
1.일반 현황 분석
-일반 경영 현황
(1)지점 현황
KB금융그룹의 가장 큰 장점은 국내 최대의 고객수와 지점 수 등 인프라라고 할 수 있다.
국내외 총 지점 수:1202개(본점 제외)
(2)시장점유율
국민은행은 예수금, 대출금 기준으로 모두 시장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3)실적
2008년 연간 순이익:15,107억
2009년 연간 순이익:6,300억원
2010년 연간 순이익:112억원
지금까지 국내 1위의 자리를 지켜오던 국민은행은 우리은행,신한은행은 물론 규모 가 절반도 못되는 외환은행의 순이익익에도 뒤지는 결과를 보였다.이처럼 국민은행 의 실적이 부진했던 것은 한마디로 이자 및 비이자 이익은 확 줄었는데 자산의 질 은 나빠졌고 비용은 많았기 때문이다.
첫째,CD금리하락-NIM하락-이자수익하락:CD금리 하락은 물론 다른은행도 공통적 으로 겪은 일이지만 타은행 대비 개인 대출규모가 큰 국민은행에 심한 타격을 안겼다.
둘째,비용 증가:국민은행은 이익 대비 비용 즐 코스트 인컴 비율이 52.8%로 우리은 행이나 신한은행에 비해 높은 편이다.
셋째,자산건전성 훼손-대손충당금 상승:매각이나 상각등을 통해 처리한 부실채권까 지 더해져 국민은행의 자산건전성이 심하게 악화되었다.
(4)경쟁현황
국내은행의 대형화와 겸업화가 급속히 진행되고 있다. 외환위기 직후에는 정부 당
국 주도의 구조 조정과 업계 차원의 자발적인 덩치 키우기 경쟁 등으로 대형화가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또한 은행의 겸업화는 직접겸업, 자회사, 금융지주회사, 업무제휴형태로 진행되어 신용카드업, 신탁업, 종금업은 직접겸업으로 허용하고 투 신업법 개정 방카슈랑스 도입으로 은행의 펀드와 보험 상품 판매가 허용되었다.
이렇듯 금융업계의 대형화와 겸업화 현상은 나날이 치열한 경쟁구도를 보일 것 이 다.
(5)사진첨부(2011년 05월 09일 촬영분)
2.환경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선도 녹색은행을 향한 KB(국민은행) Roadmap
  • 은행 애차론하이브리드차∙천연가스차 구입 때 대출금리 인하ING 그린초이스그린초이스 이용하는 대출 고객에게 전기값 할인NRB은행 홈에쿼티론태양열 장비 설치하면 대출이자 세액공제09년 7월 21일 화요일 매일경제 ‘제2부 금융이 녹색성장 이끈다’*3. 국내외 정부입장*국내 녹색금융상품**국내 녹색금융상품*1. 예-적금3. 펀드회사명상품명회사명상품명KB국민은행사업자우대적금ING자산ING그린포커

  • 국민은행 인사관리
  • KB투자증권 출범2008. 08. 27 카자흐스탄 Bank Center Credit 지분 인수2008. 09. 29 KB금융지주 공식 출범2009. 01. 30 금융권 최초 녹색금융 경영 추진단 발족2009. 05. 07 캄보디아 현지법인 KB캄보디아 은행 개점3. CI▪ 비주얼 심볼(Visual Symbol)영문자 k와 b가 조합된 자연스러운 동양적인 필체의 형태로 이 두 글자가 합쳐진 표현이 “별(Star)”이라는 또 하나의 새로운 이미지를 표현“별”의 이미지는 국민은행의 번영과 성장을 향한 높은 의지를 상징“별”의 모

  • 국민은행 인사관리
  • KB국민은행 소개 ▶ 연혁 ▶ C I ▶ 경영비젼▶ 사회공헌 ▶ 성장전략인사관리인터뷰경영관리 및 Service Marketing3. 서비스 촉진관리 ① 광고 현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리딩 뱅크로서 세계 금융을 선도하는 최고의 은행으로 발돋움하려고 하고있기에 국민은행의 미래지향적인 목표에 적합한 희망적이고 발전적인 광고 컨셉인 Leader is Challenger를 채택하여 도전적이고 발전적인 메시지 소구에 노력KB의 미래지향적, 고객 친화적 브랜드 위상정립에

  • KB국민은행 성공요인
  • Banking, 신탁 및 연금서비스 등 다양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해외 네트워크 확대를 추진하면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KB국민은행은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국제신용평가기관으로부터 국내 시중은행 중 최고 수준의신용등급을 인정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시장선도 상품 출시와 최고의 고객 서비스 제공을 통해 경제적 성과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한다. 또한, 기업시민으로서 사

  • KB 국민은행 마케팅 KB 국민은행 현지화전략 KB 국민은행 시장분석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은행부문 16년 연속 1위 선정01.내부환경분석2 국민은행의 특징자사분석기업전략경쟁전략고객 중심의 서비스 / 소매금융 강점 6국책 특수은행 시절 특화했던 서민금융 전문성구 주택은행(소매특화) + 구 국민은행(소매특화) 소액 산매금융에 집중해 서민금융 이미지 확보서민금융 & 소기업 금융 특화PB 시장 선두KB Gold & Wise “Private Banking for the Wise” PB 전용 상품 및 포트폴리오 관리 / Tax Consulting / 부동산종합 자산관리서비스 / Total Life Care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