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소중함에 대하여 아는 시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자신의 소중함에 대하여 아는 시간
개인의 소중함
세상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사람의 생명은 어느 것과도 견줄 수 없을 만큼 소중하다. 사람의 생명은 돈처럼 다른 물건과 교환을 할 수 있는 것도 아니며, 음식처럼 먹어버릴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반복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이다. 그러나 요즘 사회를 보면 이러한 생명을 너무 경시하는 경향이 있다. 수능 성적비관 자살, 가난을 견디지 못하고 자살 등 갖가지 이유로 자신을 죽이거나 혹은 남을 죽이는 일이 비일비재 하며, 그런 일들을 접하는 사람들 누구도 그 사건 자체에 대해서만 안타까워하고 애도할 뿐이지 사회적 현상에 대한 안타까움을 느끼지 못하며 고민은 거의 하지 않는다. 또한 그 영향은 방송매체를 접할 기회가 많은 우리 아이들에게까지 확대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필자는 한 편의 이야기를 통하여 아이들에게 개인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더 나아가 학생들이 스스로를 아끼고 살필 줄 아는 마음을 갖게 하도록 지도할 계획이다.
-너답게 네 인생을 사는 거야-
모든 일이 너희들 생각대로만 잘되는 것은 아니란다.
생각대로 일이 잘되는 것만이 중요한 것은 아니야.
너희들이 살아가는 동안에 가장 중요한 것은, 너희들 자신을 잃어버리지 않는 것이야.
너희들 나름대로의 삶을 걸어야 한다는 말이지.
너답게 살아가는 것을 두려워해선 안 된다는 거야.
어떻게 해야 되냐고? 너희들이 지금 체험하고 있는 모든 것에서 깨우쳐야 해.
지금까지의 체험을 우선 받아들여야 한다는 거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피닉스리더십 강의정리
  • 자신 있는 기대감, 긍정적인 자기 기대 → 역 피해 의식: 나의 행복을 위해 세상이 뭔가 음모를 꾸미고 있다.→ 어떤 일이 생기던 좋은 면만 본다. (항상 최고를 기대한다.)마음을 원하는 곳에만 두고 원치 않는 것을 멀리할 때 불가능은 없다.목표 달성의 12단계 & 시간관리 전략* 목표 + 실천 방안 필요* 성공능력 = 목표 설정 능력- 목표를 알고 있다면 나의 체계가, 나와 환경이 그쪽으로 움직임* 성공하려면?첫째. 내가 원하는 것을 아는 것둘째. 이

  • [국어국문] 시인 이상의 작품 분석
  • 대하여 심하게 흔들리고 만다. 그가 천재일 수 있게 했던 그의 문학 기법들을 삼사문학 동인들은 생리적으로 펼치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것을 시인하는 동시에 강한 부정으로 탄생한 것이 「종생기」이다. 그의 천재성을 만 천하에 알리고 싶음. 곧 개천용지개 같은 사람이 되고 싶었던 것이 그의 우월감 콤플렉스로 살아온 20여 년의 기둥을 지키는 길이었기 때문이다.15.마치면서.나는 이상을 스스로를 끊임없이 찾고자 하여 시를 쓴 작가로 기억한다.

  • 기업별 직종별 합격자기소개서 샘플모음 35개의 직종별 총 300여편의 자기소개서 수록 [자소서 잘 쓰는 방법][자소서 잘 쓰는 비법][합격한 자소서 모음][우수 자소서 샘플 모음][자기소개서 작성법 노하우] [보너스 이력서양식&자기소개서양식]
  • 시간은 그리 길지 않기 때문에 자신이 하고 싶은 주요 얘기들과 중요 내용들을 가능한 앞부분에 서술하여 최대한 인사담당관의 눈에 많이 띄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요즘 누구나 한번쯤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기자들의 그럴듯한 헤드라인을 보고 현혹되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그 기사를 클릭해 본 경험들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이처럼 그럴듯한 헤드라인이 독자로 하여금 다음 이야기가 무엇일까 하는 궁금증을 유발하게 하듯이, 적절한

  • 초등도덕교육 - 나딩스의 배려윤리학과 교육적 적용
  • 시간과 장소에 대한 나름대로의 평가를 내리게 함으로써 교육의 목적을 달성한다. 다음은 태펀과 브라운(1989)년에 제시한 내러티브 스토리텔링용 면담질문 양식이다. 모든 사람은 자신들이 결정을 해야 할 상황에 놓여 있지만 무엇을 결정해야할지 고민에 빠지는 상황을 겪게 됩니다. 여러분이 무엇을 결정해야 하는지에 대한 도덕적 갈등을 겪은 경험을 이야기해 보시오.1. 어떠한 상황이었나요?(자세하게 적어보세요)2. 위 상황에서 겪게된 갈등은

  • 수업 지도안 - 도덕과 교과서의 절제 연구(창의적인 대안사례를 활용한 교과연구)
  • 아는 태도를 기를수 있도록 함께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는데 사용하면 좋은 이야기가 될 수 있을 것 같다.자신의 학용품이라도 아껴쓰는 어린이가 되자는 약속과 함께 2-1 아껴쓰는 생활, 3-1 아껴쓰는 보람, 4-1 소중한 시간▶COMMENT학교에서 아이들은 친구들의 별명을 부르고 싶은 유혹을 참지 못한다. 친구와 닮은 동물이나 사물을 생각해내 장난스럽게 친구를 부르지만 정작 그 별명을 통해 놀림을 받은 아이는 많은 화가 난다는 그림이다. 선생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