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름의 지식체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씨름의 유래는 우리 나라 전통적인 남자 운동경기의 하나로 한문으로는 각희, 각력, 각저
라고 부른다. 넓은 마당에서 허리와 다리에 띠나 샅바를 두른 두 사람이 마주 꿇어 앉아
각기 한 손으로는 다리의 띠를 잡은 다음 심판관의 호령에 의해 동시에 일어나 먼저 상대
방을 넘어뜨림으로써 승부를 겨루었다. 이는 단오, 백중날, 한가위, 농한기 등에 남자들의
놀이로 행해지며 남성을 위한 체육경기적 민중오락이며 서민적인 놀이이다.
샅바 매는 법
샅바 고리를 <그림1>과 같이 오른쪽 대퇴부 상단에 끼운다.
긴 띠를 <그림2>와 같이 등뒤로 돌려 다리 샅바 고리에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끼운다.
<그림3>과 같이 긴 띠를 안쪽 샅바고리와 긴 띠의 교차점 밑부분을 경유하여 뽑는다.
뽑아 올린 띠를 둥글게 된 부위에 위에서 아래로 <그림4>와 같이 끼워넣고 당긴다.
씨름의 기본자세
마주한 두 사람이 서로 오른쪽 어깨를 맞대어 오른손으로는 상대방의 왼쪽 허리샅바를
잡고, 왼손으로는 상대방의 오른쪽 두른 샅바를 잡는다. 이 때 오른손은 상대방의 측면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원서강독
  • 지식했지만, 일반적으로 그들은 1970년대 초까지 사실로 받아들였다. 수많은 Great Society 사회 프로그램들의 실패, 의회 자리들의 높은 이직률, 베트남의 처참한 결과들인 Watergate의 남용은 행정부 활동에 대한 의회의 통제 문제에서 의회 이해관계의 극적인 부활을 가져왔다. 다양한 새로운 법들은 더 통제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예를 들어, 행정부에 대통령으로 임명된 사람의 의회승인 요청이 확대된 것; 입법기관 국가재정의 감시인으로 행동하기 위해

  • 해석학적 상상력 기독교교육과정
  • 접근방법들, 기독교 교육과정에서의 해석학적 접근의 특징들, 기독교 교육과정의 개발과정, 기독교 교육과정의 목적과 목표, 기독교 교육과정의 내용선정과 조직, 기독교 교육과정의 평가 등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이러한 일련의 교육과정 이론들에 대한 언급에서 체계성, 효율성, 정당성의 교육과정에 대한 대안으로서의 통합성의 교육과정을 언급하고 있으며, 분과형 교육과정에 대한 통합형 교육과정, 즉 기독교 통합 교육과정을 제시하고 있다.

  • A Blasi의 도덕적 정체성
  • 씨름하게끔 하는 인지 체계이다. 도덕성은 사회적 교환으로부터 의미를 끌어내려는 시도에서 얻게 된 하나의 결과이며, 이러한 의미는 도덕 행동이 의도와 지식을 포함하고 있다는 견해를 수반한다.콜버그의 모형은 도덕 행동을 동기화하는 것으로 자아의 책임판단에 호소한다는 점에서 블라지의 모형과 비슷하다. 콜버그에게 있어서 행동에 대한 도덕적 동기화는 도덕 원리의 규범적 성격에 대한 성실성에 기인한다. 책임성은 도덕 구조의 형식적

  • 도덕적 행위의 동기, 도덕적 정체성 By A Blasi [Blasi이론과 Kohlberg이론, 도덕적 정체성]
  • 씨름하게끔 하는 인지 체계이다. 도덕성은 사회적 교환으로부터 의미를 끌어내려는 시도에서 얻게 된 하나의 결과이며, 이러한 의미는 도덕 행동이 의도와 지식을 포함하고 있다는 견해를 수반한다.콜버그의 모형은 도덕 행동을 동기화하는 것으로 자아의 책임판단에 호소한다는 점에서 블라시의 모형과 일맥상통한다. 콜버그에게 있어서 행동에 대한 도덕적 동기화는 도덕 원리의 규범적 성격에 대한 성실성에 기인한다. 책임성은 도덕 구조의 형식

  • 교육학 교육의 철학적 기초
  • 지식을 교육의 문제를 위해 확장하거나 응용하여 교육이론을 생산하거 나 교육의 실천원리를 찾는 접근방식이다.철학적 지식의 확장과 응용의 실례는 듀이의 교육관과 반성적 사고, 롤즈의 사회정의론 에 기초한 교육정의의 개념, 반정초주의 지식관과 교육 등이 있다.-분석적 접근 분석철학의 영향을 받아 피터스 제2차 세계대전 후 영국을 중심으로 발전한 ‘일상적 언어철학파’ 영향 받아, 런던 학파의 핵심인물인 피터스가 체계화함.가 체계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