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신경성 식욕 부진증 치료 프로그램 ★ 신경성 식욕 부진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목 차
I. 프로그램 명:『참 소중한 나』
II. 프로그램 대상
1. 대상자
2. 대상자 선정 방법
III. 신경성 식욕 부진증이란?
1. 신경성 식욕 부진증의 특징
2. 신경성 식욕 부진증의 증상
3. 신경성 식욕 부진증 환자에 대한 보고
IV. 프로그램 목적 및 목표 설정
1. 목 적
2. 목표 및 하위목표
V. 이론적 배경
VI. 프로그램 일정 계획표
1. 프로그램 진행 기간
2. Gantt Chart
3. 프로그램 세부일정 계획표
VII. 평 가
※참고문헌
첨부자료 - 설문지
Ⅰ. 프로그램 명 : 『 참 소중한 나 』
『 참 소중한 나 』란 음식 섭취를 의도적으로 중단함으로써 심각한 체중 감소가 일어나 신경성 식욕 부진증(anorexia nervosa) 진단을 받은 20대 여대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식사조절, 운동, 굶기 등등 음식과 체중에 집착하는 것은 현대 문화권의 젊은 여성들에게서 흔히 볼 수 있는 일들이지만 신경성 식욕 부진증은 음식과 체중에 대한 태도가 정상의 범위를 벗어난 경우를 말한다.
본 프로그램은 강박적으로 마르기 원하여 최소한의 정상 체중 유지를 거부하는 식욕 부진증 환자들을 선정하고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역기능적인 사고를 개선하고 식생활 안정을 도모하여 학업 및 사회적응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Ⅱ. 프로그램 대상
1. 대상자
‘ 신경성 식욕 부진증 ’ 진단을 받은 20대 여대생 (20~29세) 중 프로그램에 참여하기로 동의한 여성 20명을 선정하였다.
2. 대상자 선정 방법
지역사회 내 병원을 통해 신경성 식욕 부진증 진단을 받은 20대 여대생 20명을 연계한다.
대상기준
서비스대상자 산출근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 청소년의 인터넷중독-게임중독-에 문제점과 해결방안
- 특수아통합교육] 현 우리나라의 보편적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질 높은 보육과정의 운영과 개별 장애영유아 중심의 접근적 방법에 대해서 논하세요
- 사회복지실천의 기본원칙을 제시하고, 인간관계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제시하시오.
- 바로 선 병원 현장실습 소감 발표
- 청각장애가 있는 사람을 선택해서 출산하는 것은 적절한 행위인지, 청각장애가 있을 가능성이 높을 아기를 임신하고 출산하는 부부의 선택을 ~
- 모든 부모는 의무적으로 부모교육을 받게 해야만 한다(찬성) 부모교육은 자율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반대)
-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서 서술해 봅시다
- 측정의 신뢰도와 타당도에 대해 설명하고 신뢰도와 타당도의 관계를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 수준에 따른 사회복지실천을 분류하고 각각의 실천의 특성과 실천 사례를 제시하시오.
- 사회 복지사들의 클라이언트 비밀 보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