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lbeing maketh a life 한국의 웰빙 - 일본의 대중 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Wellbeing maketh a life
소재 : 한국의 웰빙
일본의 대중 문화 -
contents
웰빙의 정의
웰빙의 배경
한국 웰빙의 사례
- “웰빙 넘어 이젠 ‘웰니스’다”
- “웰빙 대명사 ‘양평 용문산 산나물 축제’…26만명 다녀가”
- “가평군, 군민과 함께하는 S라인 웰빙 야간운동”
기업 & 웰빙
웰빙 클럽
호텔 업계도 건강한 웰빙 바람 솔솔
건강 & 웰빙
한국인 2명 중 1명은 체중 조절 중
- 건강한 식품 섭취를 위해서라면 “좀 더 쓴다”
- 생활 속의 웰빙
대학생의 웰빙 인식 조사(설문지 부록)
결 론
느 낀 점
웰빙의 정의
육체적·정신적 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추구하는 삶의 유형이나 문화를 통틀어 일컫는 개념.
- 참고
(웰빙(well-being)은 그리스어 eudaimonia의 영문 번역어이다. 안녕, 복리, 복지, 행복 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약간씩 뉘앙스가 달라 우리말로 옮기기가 쉽지 않다. 자연스런 우리말이라고 보기는 곤란하지만 ‘잘 삶’이라고 번역하여 학계에서 사용된 적이 있다(김정래, 1997; 이지헌, 1998; 김희봉, 2001a, 2001b), 최근에 와서는 어색한 번역어보다는 웰빙이라는 표현이 더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지고 있기 때문에,이 글에서는 ‘웰빙’이란 표현을 그대로 사용하고자 한다.)
웰빙의 배경
웰빙에 대한 관심이 자리잡게 된 배경은 사회환경 자체가 속도화에 중심을 두고 진행된 과정에서 오는 문제점들 가운데 삶의 본질에 대한 자각으로 일어난 자연스런 결과이다. 외적인 성장 문화에 이어 삶의 질에 대한 문제가 화두로 자리매김하면서 물질적 가치나 명예를 얻기 위해 달려가는 삶보다는 신체와 정신이 건강한 삶을 행복의 척도로 삼게 된 것이다. 즉, 성공만이 최고의 가치가 아니라 심신의 건강과 행복이 생활의 중심이 된 것이다.
이러한 라이프 스타일은 뉴요커로 대변되는 선진국의 젊은 상류층을 중심으로 시작됐고,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붐이 일고 있다. 또한, 웰빙은 새로운 생활방식으로 자연·건강·안정 등 정신적인 가치까지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말한다. 자연 속에서 생명력을 찾았던 선조의 지혜와 전통에서 빌려온 이 삶의 방식은 비싼 돈을 굳이 들이지 않더라도 누구나 충분히 맛볼 수 있는 삶이다.
국내에 웰빙 개념이 언급되기 시작한 것은 대략 2002년 말부터로 파악된다.
원래 미국에서 웰빙은 반전운동과 민권운동 정신을 계승한 중산층 이상시민들이 고도화된 첨단문명에 대항해 자연주의, 뉴에이지 문화 등을 받아들이면서 파생된 삶의 방식으로 부각됐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패션산업론] 국내 속옷시장 분석 보고서
  • 한국 입맛에 맞는 상품 기획TARGET20대~ 30대 PRICE50,000~ 100,000중고가15%정도 낮아질 것.환율 상승으로 인해 가격 인상이 불가피한 상황이나 배수를 포기하더라도 CK언더웨어와 비슷한 수준의 가격대를 유지해 동일 시장을 공략할 계획라. 이너웨어 시장조사 후 느낀점이번 패션산업론을 통해 한 분야에 대해 자세한 시장조사를 하게 된 것은 처음이었다. 처음에는 숙녀복 조사를 하고 싶었지만 부득이하게 이너웨어를 맡게 되었는데 평소 이너웨어를

  • [생활과학]웰빙 식품산업의 동향과 전망
  • 웰빙 피플>, www.wellpe.com9) , 김상헌•오진미 저, 청년 정신, 200310) , 심형석 저 방열률 출판사, 200411),12) Http:// www.wellbeingfarm. com13) Http://www.wellbeing365. com14) Http:// www.wellbeingfarm. com15) , 200316) , LG 경제 연구원 고은지, 주간 경제 640호17),18) , Rollot. Florence, 좋은책 만들기, 2004 19)2004년 4월 18일자20

  • [마케팅] 미스터 도넛 마케팅 전략
  • 한국인 입맛의 서구화 경쟁자가 증가하고 있음 높은 퇴출 장벽, 다이어트, 웰빙 열풍 (3) 스타벅스스타벅스는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 중국 등의 전 세계 30여 개국 총 9000여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다국적 기업으로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커피 전문점이다.스타벅스 KOREA는 2000년 12월 ㈜ 신세계와 미국 스타벅스 커피 인터내셔널의 공동 투자로 설립한 합작 법인이다. 스타벅스는 한국 내 새로운 커피 문화를 소개하고 전달하는 것을 자

  • 미스터도넛의 마케팅전략
  • 일본에서 인기가 있던 폰데링, 올드패션, 프렌치크룰러, 이스트도넛, 후르츠도넛 등 40가지만 엄선해서 한국에 제품을 출시했다. 더하여, 미스터 도넛은 이미 도넛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선두업체에 경쟁하기 위해, 제품에 차별화를 두려고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고급 원재료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캐나다산 고급밀가루와 최초로 트랜스지망 0% 오일 등 엄선된 재료를 사용, 웰빙 이미지를 더하고 있다. 또한, 미스터도넛이 운영하는 도넛 아카데

  • [국제경영] 아모레퍼시픽 오설록의 영국 런던 까페 시장 진출 전략
  • 문화를 되살리겠다는 서성환 회장의 집념과 의지를 통해 삼십 여 년 세월이 흐르는 동안 우리 고유의 차 전통을 재창조하여 풍요롭고 아름다운 녹차 문화를 우리에게 돌려주었다. 이제 녹차는 마시는 행위에서 체험하는 문화적 요소로서 제주 오설록 티 뮤지엄이나, 오설록 티 하우스 등 다양한 모습으로 차 문화를 이어가고 있다1920212223수많은 차 문화 부흥을 위한 노력으로 개관 이래 매년 70만명 이상의 국내외 관광객이 찾는 명소, 한국 차 문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