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축구 독일 국가대표팀 소개 2006년 독일월드컵 독일의 축구 세대교체 독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독일의 축구>
축구로 해가 뜨고 축구로 해가 지는 나라
유럽 내 관중 동원 수 1위
독일인의 특징인 강한 조직력, 정확함, 힘, 그리고 열정이 가장 잘 묻어나는 스포츠
유럽 타 국가들과는 다르게 국가대표팀에 대한 충성도가 높다
최대 라이벌 : 잉글랜드
독일 국가대표팀 소개
독일 축구협회 엠블럼과 유니폼
- 중앙의 독수리는 권위의 상징이며 군기에 오래 전부터 사용되어 왔다.
- 대표팀의 애칭도 어원이 군대나 병사를 의미하는 ‘Mannschaft(만샤프트)’라고 불리고 있다.
독일의 월드컵 성적
- 우승 3회 ( 1954, 1974, 1990 )
- 준우승 4회 ( 1966, 1982, 1986, 2002 )
2006년 독일월드컵
개최 기간 : 2006년 6월 9일부터 7월 9일까지 12개 도시에서 개최
- 개최도시 : 베를린, 도르트문트, 뮌헨, 슈투트가르트, 겔젠키르헨, 함부르크,
프랑크푸르트, 쾰른, 하노버, 라이프치히, 카이저슬라우테른, 뉘른베르크.
참가국 : 유럽 14개국, 아시아 4개국, 아프리카 5개국, 남아메리카 4개국, 오세아니아 1개국, 북아메리카 4개국, 모두 합해 32개국이 참가
우승 : 이탈리아 / 준우승 : 프랑스 / 3위 : 독일
득점왕 : 미로슬라프 클로제 ( 독일, 5골 )
2010 남아공월드컵과 세대교체
평균연령 25세의 팀으로 2010 월드컵 3위 이룸
과거의 딱딱한 축구에서 새로운 창의성을 불어넣으며 새로운 독일축구를 창조
Die Multikulti-Elf : “Wir sind ein team.” (11명의 다문화 선수들 : 우리는 하나의 팀입니다)
- 게르만 순혈주의 전통을 깨고 23명의 대표팀 중 11명을 태생을 8개 나라 외국에 둔 이민자이거나, 이민자 2 세 출신들을 선발
독일에서는 이민자 출신의 신세대를 ‘M세대’ (독일어로 Multikulti, 영어로는 Multicultural, 다문화를 뜻한다) 라고 부르는데, 2010 남아공 월드컵은 이들의 약진을 보여주는 계기가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이동통신사들의 마케팅 전략과 광고전략
  • 월드컵 마케팅, 다가오는 2006년 독일 월드컵 역시 절대 지나칠 수 없는 기회이다. 그리고 고령화 사회의 진입과 함께 빛을 발휘하기 시작한 실버산업, 그 속을 파고드는 실버마케팅은 각 통신 3사 모두에게 위기 속에 소중한 기회로 주어질 것이다. 위기와 기회가 함께 도사리는 현 시점에서 이동통신사들의 마케팅 전략은 시대적 흐름과 각 기업 고유의 마케팅 환경 속에 상호 경쟁을 펼칠 것이라 기대한다. 특히 광고는 그들의 마케팅 전략을 펼치기에

  • 일본국 개황 레포트
  • 월드컵, 2002년 한일 월드컵, 2006년 독일 월드컵, 2010년 남아프리카 공화국 월드컵)으로 FIFA 월드컵 본선에 출전했으며 2002년 한일 월드컵과 2010년 남아프리카 공화국 월드컵에서 16강에 출전했다. 이 기록은 현재까지 일본의 FIFA 월드컵 최고 성적으로 기록되어 있다. 여자 축구 또한 일본에서 인기가 높으며 여자 축구 대표팀은 ‘나데시코 재팬’(なでしこジャパン)이라는 애칭으로 부르기도 한다. 일본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은 2011년 독일 여자 월드컵

  • [마케팅] LG 전자 마케팅 분석
  • 축구대표팀 후원 계약을 2008년까지 연장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회사는 현지 마케팅 등을 위해 2004년부터 이라크 축구대표팀을 후원해 왔다. 이에 따라 이 회사는 2008년 5월까지 이라크 축구협회(IFA)의 로고를 쓰고, 이라크 대표팀 선수들은 LG 로고가 새겨진 유니폼을 입는다.② 월드컵 보면서 야식으로 먹으면 좋은 음식 선발하기 이벤트 등 다양한 월드컵 관련 특수 마케팅③ LG전자는 독일 프랑크푸르트 공항에 PDP TV를 대거 설치하고, 유럽 주요 국가

  • 월드컵 마케팅 사례
  • 축구 경기를 넘어서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 의미가 복합적으로 얽힌 거대한 비즈니스가 되었다. 따라서 각종 기업들은 월드컵이 시작하기 전부터 월드컵을 이용한 마케팅을 시행한다. TV를 보면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을 상징하는 붉은 색 티를 입은 모델들이 하나같이 열정적으로 응원을 하고 있고, 곳곳에서 월드컵과 관련된 각종 이벤트들이 펼쳐진다. 우리는 이 점에 주목하여 월드컵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2002년과 2006년 대한

  • [경영학] LG전자 국제경영과정
  • 교체했고 핸드폰 인쇄회로기판(PCB)에 부품 을 고정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접합제도 납 성분이 전혀 없는 무연소재로 교체함⑵ 스포츠 마케팅① 월드컵 후원 LG전자는 2006년도 독일월드컵을 앞두고 지난해 9월부터 독일월드컵 유럽 예선전 과 독일 축구국가대표팀 공식 후원사로 활약함 ∙ 파트너가 됨에 따라 주어진 독일축구협회 공식로고 사용권, 독일 국가대표팀 공식 사 진 및 경기영상물 사용권, 독일 축구협회 미디어센터 내 LG전자 이벤트 부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