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가와 미메이 작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野ばら
-小川未明
작가 소개
오가와 미메이 (小川未明)
本名 오가와 켄사쿠 (小川健作) 出生年 1882年(명치15년) 出生地 니이가타현 (新潟中城郡高城村-現、上越市) 略
1895年(明治28年) 13 다카다 중학교 입학 1897年(明治30年) 15 카스가야마로 이주 1905年(明治38年) 23 와세다대학 영문학과 졸업 1906年(明治39年) 24 야마다 기지와 결혼 1908年(明治41年) 26 「수세문단」의 기자가 됨 1909年(明治42年) 27 기자 등의 근무를 그만두고 문필에 전념 1946年(昭和21年) 64 아동문학자 협회 설립 1953年(昭和28年) 72 문화 공로자로서 표창 1961年(昭和36年) 79 뇌출혈로 쓰러져 작고
小川 未明 (오가와 미메이. 1882년 4월 7일 - 1961년 5월 11일)
일본의 소설가. 아동문학 작가. 동화 작가.
1882년 4월 7일 지금의 新潟 上越市에서 태어난다. 본명은 켄사쿠. 학교에서는 그 강한 감수성 때문에 교사에게 이해 받지 못하고 결국 고등 초등학교를 중퇴, 고독하고 고통스러운 나날을 보냈다. 13세에 중학교에 입학해서는 서투른 분야의 공부에는 관심을 가지지 않고 오로지 문예·정치·고고학의 잡지만 독해하며 그 때문에 낙제, 상경을 결심한다.
1901년 상경. 도쿄 전문학교(다음 해 와세다 대학-早田大으로 개칭)에 입학. 미메이의 재능을 재빨리 알아챘던 坪逍(쓰보우치 쇼요)와는, 대학에서의 강의를 통해서 만난다. 소요는 미메이를「만들어진 작가가 아니며 타고난 작가이다」라고 칭찬해, 자택에서 열리고 있던 독서 연구회에 자주 불렀다. 그리고 쇼요로부터 「未明」(びめい)의 호를 받는다. 쇼요는 미메이의 작가 활동에 원조를 아끼지 않았다고 한다. 또한 미메이에 다대한 영향을 준 작가 小泉八雲(고이즈미 야쿠모)와도 이 대학에서 그가 맡고 있던 강의를 통해서 만난다. 미메이는 고이즈미 야쿠모의 영문학 수업에 관심을 가져, 열심히 강의를 받았다고 한다. 미메이의 졸업논문은「라후카디오·하안(코이즈미 야쿠모)을 논한다」였다. 재학중의 1904년 9월, 처녀작「호로지」(漂浪)를 발표하여 호평을 얻었다.
1906년 5월 결혼. 6월 와세다 문학사에 들어가 편집자로서 근무하면서 많은 작품을 발표한다. 소설가로서 일정한 지위를 쌓아 올렸지만 1926년 도쿄 니치니치신문(東京 日日新聞)에「향후를 동화 작가로」라는 소감을 발표해 동화 전종을 선언한다. 일설에는 스승인 츠보우치로부터 일반 소설의 작가로서의 한계가 지적되었다고도 말해진다.
장편 작품보다 오히려 단편 작품에 재능을 발휘했다. 우화성, 교훈성보다 오히려, 로망, 시정, 휴머니즘 등을 표현한 작품이 많아, 아이뿐만이 아니라 어른의 감상에도 충분히 감상할 만한 내용을 갖고 있다. 그 다작상으로부터「일본의 안데르센」이라고도 평가된다.
坪 逍 (쓰보우치 쇼요, 남성, 1859년 6월 22일 - 1935년 2월 28일)
메이지 시대에 활약한 일본 문학의 소설가, 평론가, 번역가, 극작가. 미노노쿠니(美濃の, 현 기후현(現岐阜) 미노카모시(美濃加茂市) 출신. 본명은 쓰보우치 유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 정책의 가치 가운데 평등, 효율, 사회정의의 내용과 각 가치의 장단점을 비교 하시오
- 사회복지시설 현장실습의 각 단계에 대해 설명하고, 시설 실습이 지닐 수 있는 제한점
- 분석심리학과 예술
- 사회복지법상의 권리구제제도의 필요성을 언급하고 이에 해당하는 사례를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 패러다임과 지역사회복지의 환경이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파악하고 지역사회복지의 실천방향을 예측하시오
- 사회복지행정론,1주 2차시에서 사회복지행정과 일반행정의 차이점과 사회복지
- 과제주제 사회복지정책에서 1)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2) 현재 시행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략히소개해주세요 3)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해주세요
- 4주 1강에서 설문지 조사에 대하여 학습했습니다 설문지 조사는 응답자로 하여금 연구주제와 관련된 질문에 답하게 함으로써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실증적 자료를 수집분석하는 연구조사 방법입니다 설문지 조사의 장단점에 대하여 논하십시오
- 사회복지법이 추구하는 기본이념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정리하세요 그리고 예비 사회복지사로서 사회복지법이 가장 중요하게 추구해야 하는 기본이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근거를 들어 제시하세요
- 표집의 개념 , 확률적 표집법과 비확률적 표집법의 유형과 방법, 활용한 사례에 대해서 서술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