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예술문화]오가와 미메이-노바라(野ば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30 / 2019.12.24
- 1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작가 소개
2.오가와 미메이 작품 줄거리와 분석
3.오가와 미메이와 안데르센
4.오가와 미메이와 군국주의
특별부록: 野ばら의 등장
- 본문내용
-
小川 未明 (오가와 미메이. 1882년 4월 7일 - 1961년 5월 11일)
일본의 소설가. 아동문학 작가. 동화 작가.
1882년 4월 7일 지금의 新潟県 上越市에서 태어난다. 본명은 켄사쿠. 학교에서는 그 강한 감수성 때문에 교사에게 이해 받지 못하고 결국 고등 초등학교를 중퇴, 고독하고 고통스러운 나날을 보냈다. 13세에 중학교에 입학해서는 서투른 분야의 공부에는 관심을 가지지 않고 오로지 문예•정치•고고학의 잡지만 독해하며 그 때문에 낙제, 상경을 결심한다.
1901년 상경. 도쿄 전문학교(다음 해 와세다 대학-早稲田大学으로 개칭)에 입학. 미메이의 재능을 재빨리 알아챘던 坪内逍遥(쓰보우치 쇼요)와는, 대학에서의 강의를 통해서 만난다. 소요는 미메이를「만들어진 작가가 아니며 타고난 작가이다」라고 칭찬해, 자택에서 열리고 있던 독서 연구회에 자주 불렀다. 그리고 쇼요로부터 「未明」(びめい)의 호를 받는다. 쇼요는 미메이의 작가 활동에 원조를 아끼지 않았다고 한다. 또한 미메이에 다대한 영향을 준 작가 小泉八雲(고이즈미 야쿠모)와도 이 대학에서 그가 맡고 있던 강의를 통해서 만난다. 미메이는 고이즈미 야쿠모의 영문학 수업에 관심을 가져, 열심히 강의를 받았다고 한다. 미메이의 졸업논문은「라후카디오•하안(코이즈미 야쿠모)을 논한다」였다. 재학중의 1904년 9월, 처녀작「호로지」(漂浪児)를 발표하여 호평을 얻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긍정심리학 - 통합적 설명모델을 기반으로 현재 나의 삶의 만족과 행복에 관해 설명하기
- 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
- 현대사회를 이끌어가는 인지도가 있는 리더들 중 상반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는 인물을 선정하여 각각의 리더십을 학습한 리더십이론을 기반으로 비교분석하고 정리하시오
- 코디네이터미학_패션의 유행경향은 과거의 유행이 다시 나타나거나 현대에 맞춰 재해석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경향을 레트로 라고 하는데 현대복식의 변천사를 통해 현재에 다시 유행했으면 좋겠다고 판단되는 의상스타일을 선택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1매)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행정론,1주 2차시에서 사회복지행정과 일반행정의 차이점과 사회복지
- 관용 표현을 한 개 선정하여 중급 학습자에게 교수하는 방안제시 설명 활
- 노인복지론) 노인에 대한 말뜻에 대해 서술하시오
- [미디어윤리] 광고의 설득(특별한 수용자(어린이))에 관한 고찰
- ICT 기기(컴퓨터, 게임기, 휴대폰 등)를 활용한 교육이 증가하고 있다. ICT 기기를 활용한 유아교육에 대하여 찬반 의견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