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쇼핑 쇼핑 사전적 의미 쇼핑몰 정의 인터넷쇼핑 등장배경 인터넷쇼핑 개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쇼핑(Shopping)
▶쇼핑의 사전적 의미
▶ 쇼핑몰이란?
▶인터넷 쇼핑의 등장배경
▶인터넷 쇼핑의 개요
▶인터넷 쇼핑의 현황
2. 쇼핑몰의 사회적담론 (문제점)
▶인터넷쇼핑의 중독
▶인터넷 쇼핑의 긍정적 부정적 영향
3.인터넷 쇼핑에서 얻을 수 있는 효과
▶소비자 측면의 효과
▶업체 측면의 효과
▶소비자 측면에서의 문제점
▶업체측면에서의 문제점
4.인터넷 쇼핑의 사회적 영향력
5. 참여자 인터뷰- 대경대 인터넷 쇼핑몰 학과 양혜정 학생
6. 인터넷 쇼핑의 성장 가능성
1. 쇼핑(Shopping)
요즘 다양한 여가가 생겨나면서 인터넷쇼핑도 여가산업에서의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인터넷쇼핑은 사람들의 소비행태가 변함에 따라 생겨난 여가의 형태로써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 상으로 물건을 구입할 수 있어서, 시간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여가가 아닌 필수요소가 될 수도 있고 쇼핑을 여가로 즐기던 사람들에게는 굳이 밖으로 나가지 않더라도 자신이 원하는 여가를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시스템이 되었다.
▶쇼핑의 사전적 의미
shop (상점)에 ing(현재진행형)가 붙어서 shop+ing = shoping (쇼핑)
상점+현재진행형 = 상점에서 볼일을 보다. 즉 물건을 사다, 쇼핑이 되겠지요.
불과 몇 십년 전만 하더라도 쇼핑은 여가에서 큰 영향력을 끼치지 못하는 분야 중 하나였습니다. 그러나 세계가 개성과 유행을 중요시하게 되면서 이제는 한 국가 안에서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쇼핑이 차지하는 사회적 위치는 대단해 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쇼핑몰이란?
온라인 쇼핑(on-line shopping) 또는 인터넷 쇼핑(internet shopping)이라고도 불리는 사이버 쇼핑(cyber shopping)이란 소비자와 쇼핑몰이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된 가상공간(cyber space)에서 만나며,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찾아 쇼핑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새로운 쇼핑개념을 말한다.
다시 말해 사이버 쇼핑이란 소비자가 인터넷을 통해 사이버 쇼핑몰에 접근하여 검색하고, 주문하고, 결제하고, 상품을 인도받는 일련의 행위들을 자신의 안방에서 처리하는 쇼핑행태를 말한다.
사이버 쇼핑은 일반적으로 카탈로그를 이용하는 통신판매나 유선방송에 의한 홈쇼핑, PC통신 판매에 비하여 폭넓은 상품들을 24시간 아무런 제약없이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어 새로운 판매방식으로 자리잡고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가상커뮤니티- 프리챌,다음,싸이월드 사례
  • 의미하는 것으로 보아야 할 것이다. 4. Virtual Community 현황 (1). 국내 인터넷 이용 현황->조사개요실사기간2002.11.14 ~ 12.20조사가구수3,568가구조사대상자가구 내 상주하고 있는 만 6세 이상 가구원모집단수44,229,109명 (2001 주민등록인구, 통계청)응답자수 10,162명표본추출비례배분법(Proportionate Strafied Sampling)에 의한 다단층화 무작위 추출법조사방법전화조사(원 패널) 및 면접조사(대체패널)추정방법사후층화(post-stratification)- 성X연령X지역별 가

  • 인터넷 마케팅 기법 정리
  • 인터넷이벤트(온라인판촉)1. 정의 및 특징판촉이란? 판촉의 사전적 의미는 원래 ‘밀어붙인다’와 ‘설득한다’라는 의미가 담겨 있으며 판매를 위한 촉진(promotion)활동의 준말로 생산자나 유통업자의 상품을 어필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 즉 소비자를 자극하여 상품을 구매하게 하는 활동을 말한다. 다양한 상품들 가운데 소비자에게 자기 점포에서 팔려고 하는 상품을 사도록 하기 위해서 브랜드나 기능, 특징 등의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활동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등장 배경 및 Origin수출시장의 급성장에 비해, 내수시장이 곤두박칠 침에 따른 업계의 궁여지책이라고 할 수 있겠다.3. 4P 마케팅 카테고리Cost4. 유사용어&관련용어천원 마케팅5. 구체적 전략백화점, 할인점,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상품을 하나 구매할 때 하나의 상품을 추가적으로 끼워 팜으로써, 상품의 판매를 촉진시킨다. 서적이나 가전 제품 등에서 주로 사용된다.6. 장점현재와 같은 내수시장의 불황을 타개할 만한 하나의 해법이 될 수 있다.

  • 정보자원의 개발과 관리 정보자원개념 사회복지실천영역 사회복지자원개발
  • 의미가 없다. 그러나 2007년 현시점에 복지 정보시스템의 보급률이 100%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할 수 는 있을 것이다.3. 인터넷마케팅을 통한 사회복지 자원개발1) 인터넷마케팅의 개념인터넷마케팅이란 개인이나 조직이 인터넷을 이용하여 연결과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마케팅 활동을 하는 것이다. 인터넷상의 사이버 공간에서 이루어지는 사이버 마케팅의 하나로 고객 개인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새로운 마케팅방법이라

  • [인사관리] 롯데마트 시스템 소개 및 분석
  • 쇼핑 영업실적 (단위 : 십억원)20042005200620072008(1~3분기)매출액2,3982,9593,3863,8883,145영업이익30909610598롯데마트 영업실적 (단위 : 십억원)주요 재무 정보2006년 롯데마트는 총 3조 4천억원의 총매출을 올렸다. 그중에서 ‘Wiselect’, ‘Basic Icon’, ‘Withone’ 같은 PB 제품들의 매출 비중이 전년 5.7%에서 2006년에는 10.4%로 크게 증가하였다. 또한 중국과 인도의 상품 소싱 사무소를 통해 해외 소싱 비중도 크게 확대되었다. 한편 2008년 상반기중 베트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