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디자인] 패션 브랜드 `베네통` 프로모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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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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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Brand History
2.Brand Concept & Identity
3.Brand Target
4.4P
5.Image Positioning
6.Sales account
7.Rival Brand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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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대의 의류생산 기업인 BENETTON
모기업인 베네통을 비롯하여 50여 개의 계열사와 6000여명의 본사
직원뿐 아니라 120여 개국에 8000개 이상의 소매점을 거느림
- 한 해 8000만장 이상의 의류를 생산하며 80억 달러 매출에 8억 달러에
이르는 순이익을 달성
- 2개의 대규모 자체 공장에서 계절마다 250여 색상, 3300여 종의 제품을
전 세계 80여 개 판매 대리인에게 독점 공급
1960년대 - 컬러에 대한 발상
1965년 - 베네통 그룹 설립(루치아노 베네통, 줄리아나 베네통, 길베르토 베네
카를로 베네통 → 이탈리아의 작은 가족기업으로 시작)
1969년 - 최초의 파리 매장과 함께 국경을 초월하는 베네통 사업 실시
1970년대 - 개성과 유연성, 혁신을 추구하는 차별화된 사업모델 구축
1979년 - 미국 등 국외로 사업 확장
1980년대 - 다양한 분야로 사업 영역 확대
1984년 - 올리비에르 토스카니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발탁
사회적인 이슈를 파격적인 광고로 제작하여 독특한 기업이미지 형성
1990년대 - 세계 12개국에 걸친 다국적 기업으로 자리매김
현재 - 대형매장이라는 새로운 네트워크를 통한 성장
Promotion
신세대 감각으로 턴
‘브랜드의 생명은 디자인’이라는 신조로 퀄리티는 예전 그대로, 그러나 낡은
디자인에 새로운 변화와 과감한 투자로 브랜드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재정립해
새롭게 젊어진 브랜드로 부상
스테파넬의 이미지 변화를 가장 먼저 전달해 줄 광고매체를 통해 어필
현재 이탈리아에서 가장 인기있는 모델로 선정된 지젤 번천이나 다리아워보이를
「스테파넬」 광고의 주인공으로 등장시키는 것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사진작가의
마리오 테스티노과 광고 작업을 하며 젊어진 「스테파넬」을 가장 적절히 표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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