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디자인] 패션 브랜드 `베네통` 프로모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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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Brand History

2.Brand Concept & Identity

3.Brand Target

4.4P

5.Image Positioning

6.Sales account

7.Rival Brand

본문내용
세계 최대의 의류생산 기업인 BENETTON

모기업인 베네통을 비롯하여 50여 개의 계열사와 6000여명의 본사
직원뿐 아니라 120여 개국에 8000개 이상의 소매점을 거느림

- 한 해 8000만장 이상의 의류를 생산하며 80억 달러 매출에 8억 달러에
이르는 순이익을 달성

- 2개의 대규모 자체 공장에서 계절마다 250여 색상, 3300여 종의 제품을
전 세계 80여 개 판매 대리인에게 독점 공급


1960년대 - 컬러에 대한 발상
1965년 - 베네통 그룹 설립(루치아노 베네통, 줄리아나 베네통, 길베르토 베네
카를로 베네통 → 이탈리아의 작은 가족기업으로 시작)
1969년 - 최초의 파리 매장과 함께 국경을 초월하는 베네통 사업 실시

1970년대 - 개성과 유연성, 혁신을 추구하는 차별화된 사업모델 구축
1979년 - 미국 등 국외로 사업 확장

1980년대 - 다양한 분야로 사업 영역 확대
1984년 - 올리비에르 토스카니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발탁
사회적인 이슈를 파격적인 광고로 제작하여 독특한 기업이미지 형성

1990년대 - 세계 12개국에 걸친 다국적 기업으로 자리매김

현재 - 대형매장이라는 새로운 네트워크를 통한 성장


Promotion

신세대 감각으로 턴

‘브랜드의 생명은 디자인’이라는 신조로 퀄리티는 예전 그대로, 그러나 낡은
디자인에 새로운 변화와 과감한 투자로 브랜드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재정립해
새롭게 젊어진 브랜드로 부상

스테파넬의 이미지 변화를 가장 먼저 전달해 줄 광고매체를 통해 어필

현재 이탈리아에서 가장 인기있는 모델로 선정된 지젤 번천이나 다리아워보이를
「스테파넬」 광고의 주인공으로 등장시키는 것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사진작가의
마리오 테스티노과 광고 작업을 하며 젊어진 「스테파넬」을 가장 적절히 표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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