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사례] 중고차 온라인업체에서의 리딩브랜드 SK엔카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동기
2. 상황분석
3. STP 분석
4. 5C 분석
5. 성공요인 분석
6. SWOT 분석
7. 제언사항
본문내용
우리는 인터넷의 본원적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여 현재 시장에서 커다란 성과를 거두고 있는 사례 대상 기업으로 (주)SK EnCar를 선정하였다. EnCar는 온라인 중고차 매매업체로, 주식회사 SK의 한 사업부로부터 출발한 뒤 온라인 기업으로 분사하여 전국 120명, 본사 20명이라는 소규모의 인원만을 가지고 매년 매출이 100%씩 뛰어오르는 등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우선 중고차 시장의 기본적인 현황에 대하여 조사한 뒤 EnCar의 사례를 면밀히 분석하여, EnCar가 어떠한 전략을 가지고 어떤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여 후진적인 중고차 매매 시장에서 차별화를 꾀하였는지, 그 과정에서 기존 오프라인 기업들보다 앞서기 위해 온라인의 이점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활용하였는지를 분석해보았다. 또한 앞으로의 발전을 위해 EnCar가 어떤 전략을 구사할 것인지, 그리고 현재 시점에서 미래를 내다보며 어떤 문제점을 어떻게 해결해 나가야 할 것인지도 함께 생각해보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분석2) 개성미 넘치는 자기소개서 13) 개성미 넘치는 자기소개서 24) 이력서 컨테스트 수상작13. 이력서1. 한글 이력서 작성 요령2. 영문 이력서14. 면접 성공 원칙15. 대기업 입사 준비 요령16.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1 업종별 84가지1. 부동산관련 회사2. 법률사무소3. IT 회사 14. IT회사 25. 기자부분6. 일반사무직-16-1. 일반사무직-26-2. 일반사무직-36-3. 일반사무직-46-4. 일반사무직-56-5. 일반사무직-66-6. 일반사무직-76-7. 일반사무직-87. 화

  • [영남대] 창업과디자인전략 총정리 입니다.중간기말때 시험입니다.
  • 사례브랜드 가치에 대한 전략으로서의 디자인- 나이키고객관계경영을 통한 디자인- 아마존트렌드 리더로서의 디자인- 소니새로운 시장을 만드는 혁신적인 디자인 - 애플디자인의 가치중시 - 알렉시4강. 디자인 경영디자인 경영 : 비전, 꿈과 현실의 조화, 자세, 질, 가치 등과 같은 내용들이 중요함.세계 디자인 경영의 시작1900년대 초반 유럽의 무의식적인 디자인 경영에서 기원을 찾아볼 수 있음.디자인 경영 성공사례.일본- 소니, 한국 -엘지 삼

  • [인터넷비즈니스모델론, 전자상거래] 과거, 현재의 전자상거래 수익모델과 향후 예상되는 전자상거래 수익모델
  •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방편으로 활용하고 있다.(3) 사례 기업 연구1) 인터파크 인터파크는 1996년 6월 1일 대한민국 최초로 인터넷 쇼핑몰을 시작해 대기업 계열의 업체들과의 경쟁하고 현재 인터넷 쇼핑몰 1위 기업이다. 온라인 서점, 티켓예매서비스, 여행사업은 물론 가전, pc, 패션, 레저, 리빙, 화장품 등 각 부문 21개의 전문몰이 결합된 인터넷 종합쇼핑몰이다. 인터파크는 대표적인 Mall형태의 B2C 비즈니스 모델이다. 다양한 제품을 다루는 Mal

  • 온라인 중고자동차 쇼핑몰 보배드림 기업분석
  • 보배드림 기업분석- 인터넷 비즈니스 -목 차Prologue 1. 국내 자동차시장의 어제와 오늘1.1. 외면당하던 중고차, 주목받는 중고차 시장.1.2. 수입차, 점유율 4%시대.2. 보배드림의 등장배경2.1. 초기 온라인 자동차 판매 업체들의 등장과 실패2.2. 보배드림의 등장.2.3. 중고차 유통의 중심, Internet.3. 보배드림의 마케팅 차별화 전략3.1. 보배드림의 꽃, 자료실.3.2. Mouse-to-Mouse.4. 보배드림의 경영분석4.1 6C전략 분석- 커뮤니티 전략, 커뮤니케이션 전략, 고

  • (마케팅)네이트온(Nate ON)의 성공전략 및 요인
  • 사례는 메신저시장과 그의 역할을 올바르게 이해한 뒤 네이트 온이 메신저 시장의 최고가 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기울여왔는지를 분석하고 성공요인을 살펴봄으로써 전략적 시사점을 발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제 2 장 기업 및 환경 분석제 1 절 기업 분석 및 네이트 온 소개1.SK 커뮤니케이션즈2002년 11월 출번한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 네이트, 네이트 온, 이글루스 등을 운영하는 인터넷기업으로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