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검사및진단] KISE - BAAT 검사(쓰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14 / 2019.02.1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심리검사및진단] KISE - BAAT 검사 (쓰기)
본문내용
1. 검사도구 및 정보


2.KISE-BAAT(쓰기)의 일반적 지식


3.일반 원칙 및 주의사항


4.문항구성


5.결과 처리 및 해석


6.실제 검사 적용 및 해석 사례

2.KISE-BAAT(쓰기)의 일반적 지식

1) KISE-BAAT(쓰기)란?

KISE-BAAT(쓰기)는 쓰기학력을 기초학력과 심화학력으로 구분하여 쓰기 학업성취에서 심화학력으로 인한 쓰기 학업성취를 제외한 학업성취를 쓰기 기초학력으로 간주하고, 쓰기 기초학력을 평가하는데 필요한 기초적인 요소들을 포함한 평가도구이다.

(1)검사 목적

검사 목적 : 읽기∙쓰기∙수학 학습에 부진과 곤란을 나타내는 아동을 선별하고 진단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뿐만 아니라, 이들을 위한 교육 계획의 수립과 적용에 필요한 정보를 획득하는 데도 목적을 두고 있다.

(2)특징
KISE-BAAT(쓰기)는 학교 학습 특히, 쓰기학습에서 부진을 나타내는 아동을 선별 또는 진단하고, 이들이 부진을 나타내는 영역과 수준을 파악하여 이들을 위한 교육계획의 수립과 적용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쓰기 기초학력검사로 그 구성 방향에서부터 다음과 같은 특징을 지니고 있다.

(1) KISE-BAAT(쓰기)는 규준참조검사로 구성되어 있다.
(2) KISE-BAAT(쓰기)는 개인용 검사로 구성되어 있다.
(3) KISE-BAAT(쓰기)는 KISE-BAAT(읽기), KISE-BAAT(수학)과 더불어 읽기 쓰기 수 학의 기초학력을 측정하는 복수심리검사인 KISE-BAAT(쓰기)의 소검사로 구성되 어있다.
(4) KISE-BAAT(쓰기)는 가형과 나형 2종의 동형검사로 구성되어 있다.
(5) KISE-BAAT(쓰기)는 수행검사로 구성되어 있다.
(6) KISE-BAAT(쓰기)는 범교과적 접근으로 구성되어 있다.
(7) KISE-BAAT는 특수아동에 대한 접근성을 고려하여 구성되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심리학] 학습장애 아동의 증상 및 원인과 치료방법
  • 아동이상심리학 및 실습학습장애- 사례 :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제 화목차Ⅰ. 학습장애1. 정의2. 유형3. 진단4. 원인5. 치료Ⅱ. 사례소개1.증상2.원인3.치료Ⅲ. 참고자료Ⅰ. 학습장애1. 정의미국 장애 아동자문위원회(national advisory committee on handicapped children)에 의해 학습장애가 정의되었으며, 그 정의는 1969년에 개정된 미국의 학습장애법에 편입되었다. 1977년에는 학습장애 아동의 정의와 판별규칙이 미국의 관보에 게재되었는데, 이 규칙은

  • [교육] 학습장애아 교육
  • 쓰기 학습장애4. 학습장애아의 출현율1) 학습장애 출현율2) 남아와 여아의 비율3) 미국의 경우4) 국내의 경우5. 학습장애의 원인1) 뇌손상2) 유전적 요인3) 생화학적 요인4) 성숙지연5) 환경실조와 영양6) 주의력7) 산모의 건강상태와 태아발육6. 학습장애의 진단ㆍ평가 및 배치1) 학습장애를 진단ㆍ판별의 어려움2) 학습장애아를 진단하는 주목적3) 아동의 신체와 심리구성 요소를 재는 심리, 교육 검사4) Salvia와 Ysseldyke(1995)가 구분한 학습장애아

  • 감상문 장애아동교육지원기금 마련을 위한 자선음악회 소아 자매원을 다녀와서 정신지체장애
  • 및 식사보조 봉사활동특수교육학개론발표6조어떤 봉사활동을 할 수 있을까?환경정리의료봉사지역사회 시설물 이용공연봉사말벗세탁봉사목욕봉사마사지봉사활동자원봉사자 분들께 바라는 점스스로 하게끔 도와주세요장기적인 자원 봉사자 분들 환영합니다상대방의 동의 없이 사진을 외부에 노출하는 것은 인권침해가 될 수 있습니다봉사활동 시 알게 된 대상자에 대한 비밀은 지켜주세요봉사활동시 편견이나 감정을 개입시키지 않

  • [장애아 진단 평가] 장애인 진단, 평가, 사정내용 및 도구(장애 진단의 의료재활영역, 언어재활영역, 사회심리재활영역)
  • 장애아 진단 평가 장애인 진단, 평가, 사정내용 및 도구(장애 진단의 의료재활영역, 언어재활영역, 사회심리재활영역)목차장애인 진단, 평가, 사정 내용 및 도구I. 의료재활 영역1. 오세레츠키 운동능력검사2. 아동기 자폐증 평가척도3. 이화-자폐아동 행동발달 평가도구4. 그림자음검사5. 한국표준어음검사6. 문장이해력 검사 취학 전 아동 언어검사7. ECCII. 언어재활 영역1. 그림어휘력검사2. 벤더시각운동 형태검사3. PPVT-34. 맥크론 신경근육

  • 지적장애(정신지체), 학습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
  • 검사2. 적응기술3. 표준화된 발달평가도구2. 학습장애I. 학습장애의 정의II. 학습장애의 진단과 특성III. 학습장애의 원인1. 읽기장애2. 산술장애3. 쓰기장애IV. 학습장애의 판별1. 판별준거a) 불일치 준거b) 제외준거c) 특수교육준거2. 학업상 학습장애의 진단 평가 절차3. 학습장애 선별a) 선별 척도의 내용 및 구성b) 언어표현c) 방향정위d) 운동협응능력e) 개인적 및 사회적 행동V. 평가도구VI. 평가방법VII. 학습장애 아동의 치료 및 교육방안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