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심리] 광고와 음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광고에서의 음악의 사용
전략적 관점
크리에이티브의 관점
결 론
- 본문내용
-
광고에서의 음악의 사용
현대광고의 일반적인 추세는 제품속성에 따라서 그 표현기법이 다양해지고 있으며, 주변적 단서인 모델, 색깔, 배경음악 등으로 감성소구를 하는 경향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음악은 CM송, 배경음악, 로고음악 등의 다양한 유형으로 사용이 점차 보편화 되고 있는데 어떤 광고는 음악이 매우 효과적으로 사용된 데에 반하여 어떤 광고는 그렇지 못하다.
우리는 그런 음악적 표현전략이 두드러지는 광고를 찾아보았고 토의 끝에 우수하다고 생각되는 브랜드와 그렇지 못하다고 생각되는 브랜드를 결정하였다. 먼저 우수하다고 생각되는 브랜드는 메가패스의 ‘메가패스&친구들’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시리즈 광고들 중에 비교적 최근편이라 할 수 있는 「메가패스 - 클래지콰이 편」(<부록 1> 첨부)이고 그렇지 못하다고 생각되는 광고는 동아제약에서 출시한 에너지 드링크「에너젠 - 월드컵 편」(<부록 2> 첨부)이다.
우리는 이를 크게 전략적 관점과 크리에이티브 관점의 두 가시 시각을 통해 광고에서 음악이 미치는 효과와 더불어 그 영향이 긍정적인지 혹은 부적적인지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전략적 관점
● 메가패스
1. 제품의 특성과 음악의 부합성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제품 특성상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는 ‘속도’에 있어서도 메가패스는 100메가 속도를 자랑하는 엔토피아(Ntopia) 상품을 통해 가장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라이트(Lite), 프리미엄(Premium), 스페셜(Special) 등 다양한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고객들에게 다양한 무료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고 웹상에서 영화, 만화, 게임, 멜로디, 음악, 운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메가패스 존을 운영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 (노조 및 노사관계) 현대자동차 노사관계에 대한 분석
- [사회복지법제와실천]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대상자 선정 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제도가 법적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사회학] 전시회감상문-‘페이퍼 테이너에서’ 열리고 있는 ‘브랜드를 밝히다’ 전을 다녀와서-
- (면접준비) 초등돌봄전담사 면접 & 답변 모음 (57문항 우수답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