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이나 주변 사람들이 학창시절 학교에서 겪었던 어려움, 학교사회복지사가 문제해결을 위해 어떠한 지원을 하는 것이 필요할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23 / 2019.02.23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인이나 주변 사람들이 학창시절 학교에서 겪었던 어려움이 무엇인지 기술하고, 학교사회복지사가 문제해결을 위해 어떠한 지원을 하는 것이 필요할지 의견을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창시절 학교에서 겪었던 어려움
2. 학교에서 겪었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학교사회복지사의 지원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본인이나 주변 사람들이 학창시절 학교에서 겪었던 어려움이 무엇인지 기술하고, 학교사회복지사가 문제해결을 위해 어떠한 지원을 하는 것이 필요할지 의견을 작성하시오.

Ⅰ. 서론
학창시절은 순수하면서도 미성숙한 시기로 학교생활에서 다양한 경험을 통하여 많은 것을 배우면서 자아를 성숙시켜나간다. 이런 학교생활에서는 학생, 교사 등의 구성원들이 상호작용을 하면서 이루어지는 관계 속에 이루어진다. 학생들은 학교라는 울타리 안에서 생활을 통해 다양한 일들에 부딪히면서 나와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다양한 경험을 하고 이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성장하게 된다. 특히 갈등 같은 경험은 해결하는 방법을 찾는 일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니며 따라서 갈등이 언제나 쉽게 잘 풀리는 것만은 아니다. 미해결 상태로 남아 있거나
참고문헌
김은수 저, 학교사회사업론, 홍익재, 2005
홍봉선, 남미애 저, 청소년복지론, 공동체, 2018
문영희 외 저, 학교사회사업론(학교청소년과 사회복지), 양서원, 2005
이상동저, 학교사회사업의 발전 방안 연구, 단국대학교, 2000.
최보영 저, 우리나라 학교사회사업가의역할에 관한 연구, 서울여자대학교, 2004
이태희, 정재필 저, 청소년복지론, 지식공동체, 2018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보기편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32394***
    (2021.04.07 12:09:5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많은 도움에 감사드립니다
  • 37494***
    (2020.08.26 12:29:26)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어느정도 참고하기엔 좋아요
  • 168096***
    (2020.07.15 14:55:20)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