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기업핵심역량과 마케팅 및 기업전략사례분석과 올리브영 향후방향제시 및 느낀점 - 올리브영 전략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4.02 / 2019.04.02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올리브영 기업핵심역량과 마케팅 및 기업전략사례분석과 올리브영 향후방향제시 및 느낀점에 대해 기술한 레포트입니다.

꼼꼼하게 잘 작성한 자료니 잘 참고하셔서 좋은성적 받으시길 바랍니다 ^_^
목차
1. 올리브영 기업개요
(1) 기업소개
(2) 기업비전

2. 올리브영의 핵심역량 (최대강점)

3. 드럭스토어 시장분석
(1) 드럭스토어의 개념
(2) 시장현황분석

4. 올리브영의 전략과 마케팅사례
(1) 매장 디스플레이와 인테리어 전략
(2) 가격전략
(3) 콜라보레이션 전략
(4) 차별화 된 프로모션
(5) 여성타겟전략
(6) VIP마케팅
(7) 벤치마킹전략
(8) CRM마케팅
(9) 서비스마케팅

5. 향후방향제시 및 느낀점
본문내용
2. 올리브영의 핵심역량 (최대강점)

“한 곳에서 신속한 쇼핑 가능”

올리브 영에서는 뷰티, 헤어, 바디, 헬스 케어, 의약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기존의 마트나 백화점 등 기존 대형점 위주의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면서 중소형 매장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소비자의 쇼핑패턴도 근거리에서 쇼핑을 즐기는 쪽으로 방향전환하고 있다. 또한 그간 한 브랜드의 제품만을 취급했던 화장품 전문점과는 달리 다양한 브랜드와 상품들을 빠른 시간 내 살펴보고 비교하면서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들의 발길을 이끈다.

3. 드럭스토어 시장분석

(1) 드럭스토어의 개념

드럭스토어란 OTC(Over the Counter, 의사의 처방전 없이 구입이 가능한 일반의약품)와 화장품∙식품∙건강보조식품∙생활용품 등의 다양한 품목을 판매하는 복합소매업체로서 건강과 미용 제품을 판매한다고 해 ‘헬스&뷰티(Health &Beauty) 스토어 (이하 H&B스토어)’라고도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4년 GS리테일 128가지 최신 면접 질문 + 면접노하우
  • < 목 차 >Part 1. 전 직군 최신 면접 질문 128문항① 영업 / 관리 / B2B영업 (관련질문)② 상품기획 / MD / 마케팅 (관련질문)③ 기획 / 경영 / 인사 (관련질문)④ 웹기획 / 빅데이터 (관련질문)Part 2. 기업 정보 및 면접 전형 총정리1. 면접 전형 방식2. GS리테일은 어떤 기업인가?3. GS리테일의 인재상4. 편의점 업계 현황5. GS리테일는 최근 어떤 사업을 했을까?6. GS리테일의 최근 사업 성과7. GS리테일의 경쟁사 분석 : BGF 리테일8. GS리테일의 경쟁사 분석 : 코

  • [인사관리] CJ 푸드시스템 인사관리
  • 영업 쪽으로 선발을 하였고 여성종업원은 3명 정도 선발되어 있는 상태이다. 그리고 그 분들도 남성종업원들과 똑같이 입사를 하시게 되면 OJT를 거쳐서 실제 필드에 나가서 영업을 하시게 된다.(2) 적응 및 조직화신입사원들은 연수만으로는 배우기 어려운 부분을 실제 배치가 된 후 선배, 상사들로부터 교육을 받는다. 최근 기업들은 갓 배치된 신입사원들을 대상으로 ‘멘토링’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계열사 멘토링’ 같은 경우는 1:1

  • [인사관리] CJ푸드시스템 인력개발
  • 영업 쪽으로 선발을 하였고 여성종업원은 3명 정도 선발되어 있는 상태이다. 그리고 그 분들도 남성종업원들과 똑같이 입사를 하시게 되면 OJT를 거쳐서 실제 필드에 나가서 영업을 하시게 된다.(2) 적응 및 조직화신입사원들은 연수만으로는 배우기 어려운 부분을 실제 배치가 된 후 선배, 상사들로부터 교육을 받는다. 최근 기업들은 갓 배치된 신입사원들을 대상으로 ‘멘토링’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계열사 멘토링’ 같은 경우는 1:1

  • [조직문화]조직문화연구(조직행동론)
  • 점을 두는 문화이다. 셋째, 합리적 문화란 능률, 목표, 능력 등의 성과관련 변수들을 중시하며 수단-목표간의 인과관계에 초점을 두는 문화이다. 넷째, 친화적 문화는 집단의 응집력을 중시하며 우의적 행동, 관계 지향적이고 협조적 행동이 선호되는 문화이다.4) 오우치의 Z이론오우치(William Ouchi)가 미국과 일본 기업들의 특성을 분석하여 제시한 이론으로서 오우치는 일본 기업들의 전형적인 경영특성을 J형이라 하고 미국 기업들이 갖는 기업경영의

  • 미샤,화장품시장,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및 고객을 단순히 소비의 대상이 아니라, 기업 활동영역에 참여시킴으로서 프로슈머 마케팅이 가지고 있는 특징점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온, 오프라인 통합마케팅뷰티넷을 통한 온라인 판매와 직영 및 가맹점을 통한 오프라인 판매를 함께 함으로써 온, 오프라인이 가지고 있는 마케팅의 장점을 적극 활용하여 판매하고 있다.3. 내부환경분석1) 저렴한 가격미샤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화장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있다. 이렇게 저렴한 가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