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온라인 게임 산업의 중국 시장 진출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17 / 2019.02.17
- 10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레포트 구매 이후, 본론 내용만 잘 숙지하시고, 말만 바꿔서 쓰세요. 이후 서론은 어떤 레포트 글인지 소개하는 글을 쓰시고, 결론은 나의 생각 위주로 정리하시면 좋은 점수 받습니다.
- 본문내용
-
한국 온라인 게임 산업의 중국 시장 진출 전략 분석
소자본 및 중소기업 게임개발 및 투자업체를 중심으로
한국과 중국의 온라인게임시장 발전 상황
한국
한국은 최근 몇 년 사이 세계에서 게임 산업이 가장 발전한 나라이다. 1997년 동남아 경제위기 이후, 한국 정부는 게임 산업을 국가의 기둥산업의 하나로 확정하고 문화산업으로 정하였으며 정부가 무이자대출, 게임 개발설비의 공짜제공, 게임회사인재들의 병역면제 등 정책을 통하여 큰 힘으로 지원하였다. 한국정부의 지지를 받아 한국의 온라인게임 산업은 신속한 발전을 가져왔으며 이미 한국에서 제일 큰 공업산업의 하나로 되었고, 온라인게임영역에서 이미 게임생산대국인 일본과 미국을 초월하였다.
한국의 게임 산업은 짧은 몇 년 사이에 완전선 산업사슬을 형성하였다. 현재, 한국의 각 종류의 게임의 개발회사는 이미 1400여개에 달하고, 매 년 시장에 내놓는 게임은 120개를 넘어서고 있어, 한국은 이미 미국, 일본에 이어 세계 제3대 컴퓨터(온라인 게임 포함)게임 생산·수출기지로 되었다. 2001년, 한국의 온라인게임시장규모는 인민폐로 13억 위안 밖에 되지 않았지만 2002년에는 32억 위안에 달하였고 2003년에는 더욱 진보 한 52억 위안에 달하였다. 이러한 발전 속도는 한국 온라인게임 시장의 빠른 성장을 충분히 보여주고 있다. 2004년 한국 온라인게임의 시장규모는 74억 위안에 달하였다. 예상하건대, 2005년에는 92억 위안 정도 도달 할 것이나, 인구가 상대적으로 적고, 시장이 작아 미래의 몇 년 내로 중국에 초월될 것이다.
정부의 지지를 제외하고도, 한국국내의 발달된 PC방과 세계에서 제일 높은 가정 인터넷 이용률(60%좌우)은 온라인게임의 발전에 좋은 환경을 제공하였다. 한국 온라인게임기업의 주요 수입은 전국의 25,000개의 PC방이고, 요금은 PC방의 게임을 설치한 컴퓨터의 IP양에 따라 수취한다.
중국
2000년부터 중국의 온라인게임 사용자수는 빠르게 증가되고 있는데, 이는 많은 인터넷 사용자들을 기반으로 하여 중국 온라인게임 산업이 날로 성숙해지고 있고, 온라인게임 운영화사, 게임종류가 많아지고 품질이 끊임없이 높아짐에 따라 더욱 많은 인터넷 사용자들이 온라인게임에 참여 하였기 때문이다.
2012년12월31일까지 중국의 인터넷 사용자수는 9500만 명에 달하였 고, 그 전해 동시기에 비해 18.2% 증가되어 중국의 인터넷 사용자수는 계속 빠른 증가추세를 유지하고 있다.
통계에 따르면. 2012년 중국의 온라인게임 사용자수는 1976만이고 그 전년에 비해 53% 증가되었다. 그 중 유료게임 사용자는 1130만 명 좌우로서 전체 온라인게임사용자수의 57%를 차지한다. 2014년에는 중국 유료 온라인게임 사용자수는 2255만에 도달하고 온라인 게임 사용자수의 60%에 달할 것으로 예측된다.
온라인게임 업종이 성숙기에 들어서면서 시장이 안정되는 추세를 보였고 인터넷 사용자수와 온라인게임의 사용자수의 증가 속도가 매년 내려가는 추세를 보였다.
2001년 중국 온라인게임의 수익은 3.1억 위안, 2002년에는 9.1억 위 안, 2011년에는 45.8% 증가한 13.2억 위안, 2013년에는 24.7억 위안에 달하였으며, 예측하건대 2014년에는 109.6억 위안에 달할 것이며 아주 빠르게 성장되는 매혹적인 업종이다. 2012년까지 중국은 모두 168개의 MMORPG 온라인게임을 발매하였고 20여개의 아케이드 온라인게임을 운영하였으며 5개의 성숙된 MINI GAME 단지를 설치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현장실습의 진행단계에 대해 단계별로 설명하고, 시설 실습 슈퍼바이저로서 효과적인 실습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 강조하고 싶은 2가지 단계는 무엇인지에 대해 그 이유를 제시하여 서술하시오
- 1. 본인이 생각하는 사회복지란 2. 자신이 꼭 해보고 싶은 사회복지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
- [리더십] 상대방에 대한 존중과 배려는 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의견을 쓰시오.
- [음악치료학의이해_과제2] 7주차 과제 음악치료계획서
- 내가 생각하는 사랑이란
- [디자인과 문화] 탑골 공원 리모델링
- 각자가 관심 있어 하는 대상과 문제를 밝히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에 적합한 연구방법을 제시하시오 (ex 청소년의 비행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설문조사, 청년의 실업문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질적조사, 이혼가정의 보육문제 실태를 확인하기 위한 단일사례조사, 00초등학교 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요인을 파악하기 위한 실험조사 등)
- 최근 우리나라에서 사회적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로 가족구조 및 가족관련 가치관의 변화이다 예를 들어 결혼률 저하, 이혼율 증가, 독신가구, 한부모가족 등 다양한 가족형태의 등장, 출산률 하락 등이다 이와 같은 가족문제의 원인을 진단하고, 그에 따른 대책과 전망을 서술하시오
- 충치예방법(올바른칫솔질, 아동보건교육, 보건교육안, 아동건강교육)
- 보육학개론]성숙주의 이론과 행동주의 이론을 비교설명하고 본인이 현장에서 적용하고 싶은 부분은 무엇인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