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 자기개방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1.24 / 2019.01.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
- 본문내용
-
상호 자기개방은 깊이 있는 생각과 느낌을 자발적으로 서로 나누고 있는 두 사람 또는 그 이상으로 구성된 것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사회 규범은 그러한 상호 개방을 금하고 있으므로 화제를 날씨와 같이 안전하고 유쾌한 것으로 화제를 삼는다. 대부분의 역할 속엔 대화를 나누는 데 적절한 한계가 정해져 있다. 상담자나 심리치료자의 역할에서조차 상담자의 자기개방이 내담자 편에서의 자기개방을 증가시키는 바람직한 결과는 개방의 유형과 그 정도에 따라 달라진다.
자기개방에 대한 이와 같은 대부분의 사회적 금기는 개방으로 인하여 타인으로부터 감정을 상하게 되거나 배신당하기 쉽기 때문이다. 그러나 사람들은 친밀성에 대한 욕구가 강해지면 이와 같은 위험성이나 장벽에도 불구하고 자신을 공개하는 경향이 생긴다.
- 참고문헌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인간행동과 심리학 - 김청송/오세진 외3명 저, 학지사, 2015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성격심리학 / 권석만 저 / 학지사 / 2017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심리학개론 / 이명랑 저 / 더배움 /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문학개론 - 문학의 세부 갈래 중 하나를 택해 그 갈래에 해당하는 작품을 분석하고 자신의 견해를 정리해 보십시오
- 아동발달) 아동발달 연구 방법 중 종단적 접근방법과 횡단적 접근방법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각각의 장단점을 쓰시오
- 아동기 성역할발달(성고정관념, 성정체감)
- 벤더도형 검사 Bender Gestalt Test BGT
- 청소년 발달이론을 요약하여 서술하시고 청소년복지의 관점에서 본인이 생각하는 현대 청소년기의 특징을 설명하세요
- 실습생이 직면할 수 있는 문제점과 대처방안
- 유아 주도 접근과 교수 주도 접근 교수학습방법의 차이점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자유롭게 서술하시오
- 자선조직협회와 인보관운동의 특성과 차이점을 분석하고 현재의 사회복지실천에 미친 영향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2013년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지역아동센터
- [A+]지역아동센터 아동관찰일지 - 만8세에 대한 내용입니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