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증진을 위한 IMC 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1.16 / 2019.01.16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상황분석
2. 타겟선정
3. 컨셉도출
4. IMC 전략
5. 기대효과
본문내용
4. IMC STRATEGY
TV광고

기대효과
자신들과 같은 평범한 학생이 헌혈을 통해 생명을 나누고 있는 모습의 광고를 시청함으로써 10대들에게 헌혈이 생명을 나누는 중요한 행위임을 인지시키고자 한다.

인쇄광고
의미
생명을 상징하는 한자 목숨 명(命)에 헌혈 수혈팩을 형상화하여 헌혈을 통해 생명을 살릴 수 있다는 의미

기대효과
헌혈과 생명의 관계를 직관적으로 표현하여 스치듯 한 번을 보더라도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수 있게 유도한다.

옥외광고: 버스 쉘터
실행방안
[STEP1]
버스 쉘터(주로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버스 쉘터)에 터치패드를 설치한다. 터치패드 화면에는 수술실의 장면이 있다. 수술실에는 환자가 누워 있고 곳곳에 실선으로 된 빈 칸이 보인다. 밑에는 빈 칸을 채울 그림들이 나열되어 있다.
[STEP2]
사람들이 나열된 그림들을 드래그하여 빈 칸을 채운다.
[STPE3]
나열된 그림들을 모두 사용하여 빈칸을 다 채웠지만, <아직 수술을 할 수 없습니다!>라는 경고문이 뜬다. 사람들을 의아해 할 때, 빨간 화살표가 수혈팩을 가리킨다. 화살표를 터치하면 곧바로 그림의 일부인 줄 알았던 수혈 팩에 피가 차오른다.

기대효과
수술실에서 피가 부족해 헌혈할 수 없는 상황을 게임을 통해 직접 느끼게 한다. 단순한 그림 맞추기 게임인 줄 알고 참여했지만 피가 없어서 수술이 이루어 지지 못하는 현실을 깨닫게 하고, 헌혈이라는 행위가 한 사람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행위임을 알게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활속의마케팅(기말고사 9~15주차 분량)
  • IMC4) 360도 마케팅3. 게릴라 마케팅에 대한 설명이 바른 것은? 41) 주로 대기업의 시장 장악을 위한 전략2) 유군의 홍보를 위한 마케팅 전략3) 스텔스 마케팅, 앰부쉬 마케팅과는 다름4) 고객 밀착형 마케팅 노력임11주차 두 번째 시간. 인터넷으로 간 마케팅이번 시간의 학습목표와 학습내용을 알아볼까요? 이번 시간의 학습을 마치면 여러분은  첫째, 인터넷의 등장이 마케팅에 가지고 온 변화를 설명할 수 있으며, 둘째, 인터넷이 가지고 온 소비자의

  • 국민 헌혈 참여증대를 위한 마케팅 캠페인 기획안
  • 헌혈에 대한 정보를 주고, 체험할 수 있게 하는 게임을 함께 제공 ( 2가지 게임으로 구성: 헌혈 OX 퀴즈, 주먹 쥐었다 펴는 스피드 게임 ) 공감수기 공모전 “그때 했어야 했는데.”“당신이 행동하지 못해 난감했던, 그리고 지금도 후회하고 있는 경험담” 한 달간의 공모전 기간최우수상 5명 – 도서상품권 10만원권우수상 10명 – 도서상품권 5만원권참여 인원에 따라 수상작을 지하철이나 버스정류장에 개재.통합마케팅(IMC) 제안“Just Do it”

  • [현대스포츠마케팅] 삼성의 스포츠 마케팅 전략
  • IMC(Inter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측면에서 전략의 극대화ㅇ 민간기업의 투자가 국가이미지 제고라는 부수효과 창출ㅇ런던의 연고지- 북부의 아스날, 토튼햄 그리고 남부의 웨스트햄, 풀햄 그리고 첼시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음. 유럽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런던은 첨단제품 그리고 패션의 중심지로 통함- 첼시는 대체로 상류층에서 좋아하는 것으로 유명2. 첼시(Chelsea)구단 현황ㅇ 창단 100주년이 넘는 전통있는 팀 ㅇ 역대경력 - 프리미어리그, FA컵 등

  • 윤리경영의 기업문화화를 위한 신세계의 전략
  • 제안(Menu4)이벤트 이 커뮤니티 사용자들만을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 개최신세계, 이마트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와 연결(Menu5)Entertainment영화/ 만화/ 교육 프로그램 등의 엔터테인먼트 제공(참조: 중앙일보 프리미엄 서비스, premium.joins.com) 情情情情情 - 네트워크IV.전략 3C3 커뮤니티(Community)당신의 양심을 위한 한마디의 제언 ‘Blue-Card’01 방향: 내부고발시스템의 딱딱함을 보완개개인이 지키려고 하는 양심에 대한 최대한의 존중서로간의 관계

  • CGV분석 레포트
  • 전략개방적 유통전략이란 서비스 업체가 가능한 많은 점포에서 자신의 서비스를 취급하도록 하는 정책을 말한다. 고객이 구매에 많은 시간이나 노력을 소비하려고 하지 않는 여가 시간을 위한 영화 관람은 가능한 한 영화관의 노출 수준을 높여서 소비자의 접근이 용이하도록 개방적 유통경로를 선택해야 한다. 이에 CGV는 대도시들의 주요 지점에 여러 개의 스크린을 가진 영화관을 침투시킴으로써 관람객과의 접근이 용이하도록 하였다.4-4-3. 멀티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