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베티블루 37.5’c`와 ‘미인’에 나타난 에로티시즘과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0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에로티시즘?
2.에로티시즘은 무엇으로 설명할 수 있는가?
3.에로티시즘의 정신분석학적 설명
4.베티블루37.5c(이하 베티블루)와 미인
5.베티블루와 미인에 담겨진 또다른 시각
6.소비물화된 에로티시즘
7.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우리는 베티블루와 미인을 보면서 왜 이 닮은 두 영화의 아름다운 주인공들이 비극적 결말을 가질까라는 의문을 가지게 되었다. 그런 의문을 계속 떠올리다보니 에로티시즘을 표현한 영화의 대부분이 비극적 결말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되었다. 우리는 그런 과정에서 단순하게 창작자가 관객들을 슬프게 만들기 위하여, 비극적으로 극을 전개시키는 것이 아니라, 필연적으로 에로틱한 영화의 결말은 파멸이어야 한다는 어떤 이유가 존재한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우리는 비극적 결말을 가지는 것과 에로티시즘은 어떤 관계가 있는 가에 주목했다. 일단 그래서 에로티시즘은 무엇일까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하였다.

현대 이전에 인류가 남긴 예술작품 중에도 에로티시즘에 관한 것이 많다. ‘발몽’이나 ‘돈 주앙’ 같은 소설과 수많은 화가들이 남긴 그림들이 그러하다. 현대에 이르러서도 현대 이전과 별반 다를 바 없다. 수많은 에로티시즘 관련 예술작품들이 출판,발표되었으며, 지금도 무수히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이렇게 에로티시즘을 주제로한 작품이 많은 사실은 사람들이 에로틱한 그 무언가에 대해 호감을 가지고 있으며, 그에 대해 쾌감을 느낀다는 사실의 반증일 것이다. 한 가지 예로 에로틱한 사진을 이용한 광고 그렇지 않은 것의 광고효과 차이는 실제로 입증된 바 있다. 그래서 에로티시즘은 현대에 들어서는 상업적인 목적에서 적극적으로 이용되고 있기까지 하다
참고문헌
에로스바로보기 / 박삼철,이섭 / 도서출판 심지
3장 시민 사회와 제휴하는 성-미술과 성의 의미확장
4장 나 그리고 너, 그러나 우리-포르노에서 에로티시즘으로
=>6과 7챕터의 소비물화된 현대사회의 에로티시즘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리스 신화부터 프로이트까지 잘 다뤄진 글 잘봤습니다
  • moon***
    (2024.02.13 23:36:13)
회원 추천자료
  • [일본문화] 일본의 미술 - 우끼요에를 중심으로
  • 영화 및 애니메이션청신한 원색조 배경에 특정한 풍경이나 형태를 부각시키거나 간결하게 표현하면서 평면화시키는 우키요에는 최근의 일본 애니메이션과 영화의 특징에 큰 영향을 끼쳤다.b) 일본 현대 디자인 -아와즈아와즈는 우끼요에의 기법을 그대로 이용한 목판화들과 다양한 포스터들을 만들었으며. 또한 아와즈는 주로 원색적인 컬러를 이용하거나, 일본 전통문화를 재해석한 작품을 선보 이면서 다양한 디자인을 시도하고 있는 목판화 작가

  • 메이크업의 역사
  • 와 노력은 계속되었다 전쟁중인 유럽과는 대조적으로 미국의 뉴욕은 화장, 매혹적인 머리스타일과 세련된 의복 등 새로운 패션의 중심지가 되었다. 특히 전쟁의 어지러운 시기에서도 사람들은 더욱더 영화에 열중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미국의 할리우드는 더욱 그 입지를 굳혀갔다. ■ 메이크업 (Make-up)일하는 여성의 활동적인 이미지를 이상적인 스타일로 여기면서 눈썹과 입술을 자연스럽게 표현하였다. 자연스럽게 곡선형태를 이루는 눈썹과 적당

  • [마케팅] 에버랜드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와 함께 세계적인 테마파크로 평가 받고 있다.한 해 평균 800만 명에 가까운 손님이 방문하는 롯데월드는 2003년 7월 개장 이후 총 방문객 수 8,000만 명을 돌파하였다. 이 가운데 약 10%가 외국인 관광객으로, 이는 롯데월드가 한국인이 가장 즐겨 찾는 테마파크일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관광명소로서 위상을 얻고 있음을 보여 주는 것이라 할 수 있다. - 놀이시설의 끊임없는 개선이 인기의 비결이며 어드벤처에서는 4차원 입체 영화관의 문을 여는 등 보다

  • [마케팅]로또 성공사례
  • 나타난 바와 같이 한국 중산층의 의식구조를 종합하여 보면 크게 2가지 특징이 나타남을 알 수 있다. 그 첫 번째 특징은 이중적 가치구조를 지닌다는 것이다. 자신과 자신의 미래에 대해서 긍정적인 가치관을 지니고 있지만 실제로는 현재의 삶과 물질적인 가치에 더 큰 비중을 두고 있으며 사회에 대한 강한 불신을 갖고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의식구조는 개인이 미래에 대한 희망을 품고 있다 하더라도 실제 삶의 터전인 사회적인 구조가 이러한 개개

  • [한류문화] 일본에서의 한류현상 분석
  • < 목 차>1. 현황 21) 음식 2) 음반산업 33) 드라마 4) 영화 55) 온라인산업 6) 방송의 한국 따라잡기 72. 역사적 흐름 83. 한류의 원인 91) 의 히트원인 2)이후의 확대 원인 113) 총제적인 이론적 분석 124. 한류와 관련된 긍정적, 부정적 측면 분석 131) 한류의 긍정적 측면 2) 한류의 부정적 측면 165. 한류의 문제점 해결과 지속방안 및 확대방안 241) 1-2단계 : 해결방안 및 지속방안 272) 3-4단계 : 확대방안 343) 우리나라 내의 근본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