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기법] 빨리빨리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2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이론적 배경 설명
◈빨리빨리 기법이 적용된 사례
▶속성 학원기법
▶펜잘 두통약
▶한국 핸드폰의 빠른 보급력
▶조기 유아교육
◈결론
본문내용
◈이론적 배경 설명
한국인에게서 찾아볼 수 있는 유별난 특성 중 하나는 어떤 일을 하든지 가능한 한 빠른 시간 내에 해결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매사를 처리함에 있어서 “빨리빨리” 라는 말을 자주 사용한다. 이를 비롯해서 이러한 특성이 반영된 한국인의 모습을 여러 가지 면에서 찾아 볼 수 있는데, 속담과 한국인의 어투 등에서 발견할 수 있다.
한국인의 속담 중에 “쇠뿔도 단숨에 빼랬다”라는 말이 있다. 어떤 일을 하든 지 가능한 한 빠른 시간 내에 해결하는 것이 좋다는 것을 의미하는 속담으로써 이러한 속담도 한국인의 빠름을 추구하는 경향을 반영한 말이라고 볼 수 있다.
또 한국인들은 느리게 행동하는 사람들의 특성에 대해 부정적인 견해를 반영한 단어들을 사용하고 있다. 예를 들어 “굼뜨다”라는 표현이나 “미련 곰탱이” 등의 표현 등에서 한국인들이 빠르지 못한 상태에 대해 가지고 있는 부정적인 견해를 발견 할 수 있다. 그에 반해, 빠르게 행동하는 사람들에 대해서는 “빠릇빠릇하다”, “시원시원하다” 등의 표현을 사용하는데 빠른 행동에 대한 견해를 표현하는 단어들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어감이 포함된 표현을 사용하고 있음을 찾아 볼 수 있다.
이러한 한국인의 빠른 것을 추구하는 습성은 다른 나라와 비교해 보았을 때도 발견 할 수 있는데, 인간을 운반해주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서 그 위를 또 걸어가는 모습은 한국인의 모습에서 유독 많이 찾아 볼 수 있다고 한다. 인간을 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운송해주는 에스컬레이터에서조차 더욱 빨리 행동하고 싶어 하는 한국인의 특성이 반영된 모습이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HRM] 기업의 국제화에 따른 해외 인사관리
  • 기법을 도입할 수 있도록 미국 푸르덴셜 본사에 업무연수를 위한 파견근무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이밖에도 일정 자격을 갖춘 직원이 미국 MBA 1년 과정에 지원하여 입학자격이 주어질 경우 학비를 지원하고 대학원 학비 지원이나 어학능력 개발을 위하여 학원비 일정부분을 지원해주고 있다 해외 인적자원의 보상6) 푸르덴셜은 종업원이 회사에서 기대하는 역할을 수행했을 경우 공식적/비공식적, 금전적/비 금전적으로 보상함으로써 종업원들을 동기

  • [영화분석] 어둠속의 댄서
  • 기법으로 촬영 되어 왔으나 여기에서는 크레인 샷을 하고 있다. 셀마가 죽고 이제 현실과 상상의 경계가 완전히 무너진 것을 나타낸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교수대 위로 올라가서 벽을 뚫고 올라가는 듯한 화면을 통해서 셀마의 영혼이 하늘로 올라가는 듯한 화면을 연출하고 있다. 그리고 크레인 샷은 뮤지컬 영화의 끝 부분에 자주 나오는 카메라가 하늘로 올라가는 듯한 장면과 비슷하다. 그리고 셀마는 마지막 장면이 끝나면 현실로 돌아오는 것이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기법이라 불리는 경영 방식을 깊이 있는 성찰 없이, 무분별하게 도입하고 있다. 시시각각 변하는 상황 속에서 기업활동이 점차 복잡해짐에 따라, 기업들은 눈 앞에서 벌어지고 있는 현상 해결에 몰두한 나머지 매우 미시적인 틀로 스스로를 평가하고 있다. 그러나 세계적인 기업이 되고 장기적인 성장동력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각 기업이 속한 고유한 환경과 배경을 고려하면서 비판적인 자세로 경영방식을 도입하여 장점만을 살릴 수 있도록 해야 한

  • 홍보론4) PR의 전술 가운데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기능들을 각각 자세히 설명한 후 두 전술의 공통점을 상세히 설명하시오0k
  • 빨리빨리 속성에 입각하여 신문, 집지 등을 잘 보지 않으며 심지어 티비와 라디오도 잘 접하지 않는 속성이 있다. 이에 따른 유튜브와 인테넷 스마트폰 앱의 활용을 많이 하고 있어 언론의 자유화와 경쟁이 심해짐에 따라 PR을 통해 기업이미지 제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에 따라서 PR이 발당하게 되었다.2) 다매체 다채널 시대가 도래전술한 바와 같이 과거 언론매체를 활용하는 회수가 줄어듬에 따라 상대적으로 SNS를 활용하는 광고 층이 많이 증가

  • 독후감 모음집[A+, 98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빨리빨리를 외치던 삶의 패턴도 천천히, 단순하게 바꿔야 한다. 우리 인생길은 빨리 간다고 해서 빨리 가지는 것도 아니고, 또 빨리 간다고 크게 달라지는 것도 없다. 도리어 지치고 힘만 들게 됨으로써 삶이 흔들리고 종내는 망가지고 만다. 우리가 가는 ‘인생의 종착지’는 멀고 먼 길이다. 그 길을 잘 가기 위해서는 서두르지 말고 순리에 따라야 한다.둘째, 자신의 인생을 즐겁게 살고 싶다면 누구의 눈치도 보지 말고, 비교도 하지 말아야 한다. 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