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를 위한 활동계획안(활동명, 활동목표, 활동자료, 활동 방법, 활동 시 유의사항) 작성, 언어지도를 위한 교사의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15 / 2018.11.15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를 위한 활동계획안(활동명, 활동목표, 활동자료, 활동 방법, 활동 시 유의사항 등)을 각각 작성해보고 언어지도를 위한 교사의 역할이 무엇인지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를 위한 활동계획안
1) 활동계획안 1(듣기, 읽기)
2) 활동계획안 2(읽기, 말하기)
3) 활동계획안 3(말하기, 쓰기)

2. 언어지도를 위한 교사의 역할
1) 언어지도를 위한 교사의 일반적인 역할
2) 언어지도의 총체적 접근에서 교사의 역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를 위한 활동계획안(활동명, 활동목표, 활동자료, 활동 방법, 활동 시 유의사항 등)을 각각 작성해보고 언어지도를 위한 교사의 역할이 무엇인지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세요.

Ⅰ. 서론
언어는 다른 동물에게는 없는 인간만의 고유한 능력이다. 인간은 언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진화하여 왔으며 언어를 이용해 고등수준의 사고와 찬란한 문명을 발전시켜 왔다. 그리고 인간은 언어를 이용해 서로 상호작용 하는 가운데 인간다운 삶을 영위하여 나간다. 인간의 삶 전반에 미치는 언어는 인간의 존재 양식과 질을 좌우하게 되는 것으로 유아교육에서 대단히 중요한 학습영역이다. 유아기는 언어습득의 결정적인 시기로 유아기에 언어를 습득하지 못하면 일생을 통하여 언어의 장애를 극복하기 어렵다. 언어폭발시기를 지나면서 정상적인 유아들은 대부분 상당 부분 언어습득이 이루어지지만 그것으로 이후의 언어생활에
참고문헌
오선영 저, 영유아 언어지도, 정민사, 2017
남규, 최은영, 장석경 저, 영유아 언어지도 (균형적 접근에 기초한), 공동체, 2016
이하원, 박희숙, 원선아 저, 언어지도, 창지사, 2016
성미영 저, 언어지도, 학지사, 2015
고문숙, 권도하, 권민균 외 2명 저, 언어지도, 양서원, 2014
김경의, 김민정, 이선경 저, 영유아 언어지도, 학지사, 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육실습일지 레포트
  • 언어 영역①도서 - ‘주변에 있는 모양 ’②말하기 - 유치원 그림판+인형 3개(즐거운 유치원)③듣기 - ‘내 친구가 되어 줘’(교사의 음성으로 녹음한 것)④쓰기 -선 따라 긋기1 (○, △,□,♡) ※유의점 - 유아가 듣기 활동에 관심을 가지도록 도와준다.출석판이름표이빨모양판자기 표시일일 당번 명단크레파스싸이펜동화책유치원 그림판인형3개카세트, 테이프쓰기 자료(연필, 지우개)활동시간활 동 명활 동 내 용자료 및 준비물9:40~10:00

  • 만 4세 보육프로그램계획안 연간보육계획안, 월간보육계획안, 주간보
  • 교사지도교사원장날짜2013 년 4 월 2일 화요일 연령만 4세반명파랑반주제따뜻한 봄소주제봄의 변화목표1. 봄과 관련된 단어나 자연의 변화에 대해 살펴보고 봄이 되어 겨울과 다른 날씨 변화에 대해 관심을 갖고 감상하는 태도를 기른다. 2. 봄이 되어 달라지는 사람들의 생활 태도에 대해 안다. 3. 계절에 맞는 옷차림과 위생습관에 통해 건강한 생활 태도를 기른다.활동명(시간)활동내용의 계획실행평가7:30-10:40등원 및 오전자유선택활동

  • [아동교육] 5세 아동 음률활동 교육 계획안-교통수단과 탈것
  • 계획안반 이름사랑반(만 5세)시기2011년 10월 2주생활주제 탈 것주제바다로 다니는 교통수단목표바다로 다니는 교통수단의 종류는 여러 가지가 있음을 알고 탐구한다.바다로 다니는 교통수단의 생김새와 특징을 안다.날짜/ 활동10일 (월)11일(화)12일(수)13일(목)14일(금)15일(토)자유선택활동쌓기놀이영역큰 배 만들기역할놀이영역선원이 되어 항해를 떠나요언어영역교통기관 책 만들기수조작영역배에서 내린 그물에 주사위 수만큼

  • [유아교육] `김치`를 주제로 한 활동 계획안
  • 계획안을 작성하였다. ‘김치’는 우리나라의 상징이라고 볼 수 있는 음식이자 우리 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음식이다. 여기서는 ‘김치’를 이론적으로 분석하고 파악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접해보고 맛보고, 김치에 대해 더 알고 싶어 하는 마음이 생겨 스스로 활동을 계획하고 행하게 된다. 학습에 있어서 유아의 역할이 중요하고 활동 방법에 있어서도 민주적인 진행이 이루어진다. 또한 ‘김치’는 과거부터 현재까지 그 맛이나 재료, 종류가 다

  • 영유아 말하기 영역 이론과 실제지도
  • 활동7. 말하기지도의 환경구성(영역)8. 말하기지도의 교구9. 말하기지도의 실제 및 사례 10. 말하기지도의 수업계획안11. 참고문헌1. 영유아 표준보육과정▣ 의사소통 보육과정의 개념 및 특성1) 의사소통 보육과정의 개념 영유아의 언어발달 과정을 토대로 자신의 견해를 표현하고 타인의 견해를 이해하는 언어이해 및 표현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영역이다.2) 의사소통 보육과정의 영역 의사소통 보육과정의 영역은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