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역별(언어, 수과학, 신체, 정서 등)에 적합한 그림책 선정 후 문학적 접근의 계획안을 작성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25 / 2016.10.25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역별(언어, 수과학, 신체, 정서 등)에 적합한 그림책 선정 후 문학적 접근의 계획안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문학적 접근법의 교수학습 방법
1) 문학 작품의 선택과 방향
2) 문학 작품의 소개
3) 활동의 구성 및 전개
4) 마무리
2. 영역별에 적합한 그림책 선정 후 문학적 접근 계획안 작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총체적 언어 교육에서 문학적 접근은 영유아에게 의미 있는 문학을 통한 활동을 하면서 생각의 깊이를 더해주는 것이다. 원래 총체적 언어교육은 현재 상황적 맥락에서 언어를 습득하는 것이다.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사고하기를 통합해서 언어발달을 증진시키는 것이다. 문학작품이라는 매개체를 통해서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를 통합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문학적 접근에 의한 총체적 언어 교육이다.
.
.
2. 영역별에 적합한 그림책 선정 후 문학적 접근 계획안 작성
본인이 선정한 그림책은 구름빵(저자 백희나)이다. 구름빵은 TV 애니메이션으로 접해본 그림책으로 책으로 보면 내용이 마치 살아 움직이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이 그림책은 어느 비 오는 날 고양이 가족의 하루를 담은 이야기로 종이, 천, 나무 등의 여러 가지 재료를 사용하여 세팅한 배경 위에 역시 손수 그리
참고문헌
- 임재숙, “그림책을 활용한 문학적 접근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인천대, 2009
- 김성형, “그림책을 활용한 문학적 접근법에 대한 영유아교사의 인식과 적용”, 경성대, 2013
- 백희나, “구름빵”, 한솔수북,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직실무 B형] 만 3세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주제선정이유와 주요내용을 포함할 것)
  • 그림책이나 본문을 읽는 것을 좋아하며, 자기 이름 글자 쓰기에 집중하기도 한다. 그러나 만 3, 4, 5세는 아직도 몸짓, 표정, 억양 등의 비언어적 사용에 많이 의존하여 말과 글을 이해한다. 유아기에는 주변에서 친숙하게 경험한 사건을 적절한 낱말과 문장을 사용하여 전달하고, 타인의 생각과 느낌을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둔다. 낱말과 문장을 읽거나 쓰도록 과제를 주는 것은 만 3, 4, 5세 유아에게 적합하지 않으므로, 읽기나 쓰기가 서로의 생각과 느낌

  • [유아교육평가 C형] 수행평가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이를 유아교육에서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논의하시오
  • , 유치원 평가의 과정에 대한 교사와 평가위원의 인식, 유아교육연구, 2010박찬옥 외, 한국 유아교육의 질 제고를 위한 정책 방향 탐색, 2007환태평양 유아교육학회, 2007김옥련, 보육의 전문성을 위한 보육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2001김연진 외, 아동복지의 이해. 태영출판사, 2008김영명 외, 보육시설과 유치원 특별활동의 현안과 쟁점,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006김영옥, 보육시설 특별활동 운영 실태와 개선 방안 모색, 육아정책개발센터, 2007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후 연구 추진 계획과 일정 논의4. 연구의 기대 효과 ㅇ 독서교육의 진흥을 위한 종합적인 정책 방안의 제시 ㅇ 독서 목록 선정 기준의 명료화체계화 및 이에 대한 지속적 연구 유도ㅇ 독서 목록의 예시를 통한 독서교육 활성화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1. 국내 독서교육 실태 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목록 및 선정 실태 (1) 국내 기존 독서 목록의 몇 가지 사례별 현황국내의 기존 독서 목록은 꽤 많은 양이 축적되어 있다. 그리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후 연구 추진 계획과 일정 논의4. 연구의 기대 효과 ㅇ 독서교육의 진흥을 위한 종합적인 정책 방안의 제시 ㅇ 독서 목록 선정 기준의 명료화체계화 및 이에 대한 지속적 연구 유도ㅇ 독서 목록의 예시를 통한 독서교육 활성화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1. 국내 독서교육 실태 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목록 및 선정 실태 (1) 국내 기존 독서 목록의 몇 가지 사례별 현황국내의 기존 독서 목록은 꽤 많은 양이 축적되어 있다. 그리

  • 언어지도-기말 레포트
  • 언어지도23차시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언어교육법제23장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언어교육법주요용어멀티미디어 : 컴퓨터를 매개로 하여 영상, 음성, 문자 따위와 같은 다양한 정보 매체를 복합적으로 만든 장치나 소프트웨어의 형태, ‘다중 매체’, ‘복합 매체’로 순화파지 : 일단 획득된 행동이나 학습내용이 계속 지속되는 현상을 말함 즉, 파악해서 지속적으로 기억하는 것하이퍼미디어 : 글.그림, 소리,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가 혼합된 미디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