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가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비형식적 교육을 교사가 수학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14 / 2018.11.1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가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비형식적 교육을 교사가 수학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에 대해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고 그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구체적인 계획안을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수학화 개념
2. 비형식적 교육을 교사가 수학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
3. 수학화의 구체적인 계획안 작성
1) 활동 명
2) 수학개념
3) 활동목표
4) 활동준비물
5) 활동방법
4. 수학화의 구체적인 계획표 작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영유아가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비형식적 교육을 교사가 수학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고 그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구체적인 계획안을 작성해 보세요.

Ⅰ. 서론
수학화란 확실성을 추구해가는 정신적 활동으로 상식에 바탕을 두고 더 높은 차원으로 상식화 하면서 발전해가는 과정이다. 수학화의 과정은 영유아가 그들의 사고를 명료화, 심화, 확장, 정교화 하는 수단이 되며 수학적 담화에서 이루어질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수학화 과정은 현실 속의 어떤 상황이 드러나는 수학적 요소를 찾아내는 것으로부터 시작해서 수학적으로 세련시켜가는 과정이며 그런 과정 속에서 현상과 본질의 교대가 반복되며 조직화되는 과정이다. 후기 피아제 학파에서는 유아들은 비형식적 수학 지식과 기술을 사용해서 문제해결을 한다고 했다. 따라서 유아들만의 독특한 문제해결 방법을 허용하고 격려하는 수학교육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때 교사의 역할도
참고문헌
김종명 저, 실생활 문제상황을 기초로 한 기하학습내용의 수학화 구성방안 연구, 한국교원대학교, 2002
서소정, 문혁준, 김정희 외 4명 저, 아동수학지도, 창지사, 2018
김혜금, 임양미, 김혜경 저, 아동수학지도, 정민사, 2017
이경화, 오연주, 배재현 외 1명 저, 영유아 수학교육, 양서원, 2016
박정민, 박미경 저, 아동수학교육, 창지사, 2016
안경숙, 김소향 저, 영유아 수학교육, 양서원, 2015
고선옥, 김경신 외 2명 저, 아동수학교육, 공동체, 20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